수학 잘하는 아이는 어떻게 공부할까 -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는 초등 공부 전략
임미성 지음 / 비타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 잘하는 아이..> 제목부터가 눈길을 끌었어요.

저자의 다년간 수학학원을 운영한 경험뿐만 아니라

자신의 자녀 두 아이를 키운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책이라 더 신뢰가 가네요.

이 책은 수학공부를 학원에 맡기더라도

엄마의 매니저 역할은 지속되어야 하고 중요하다고 강조하네요.

이 부분을 우리가 간과하기 쉽상인데,

이 책은 러닝메이트로서 엄마의 역할을 자세히 알려줘서 도움이 되었어요.

구체적으로 엄마가 언제부터 아이의 공부에 어떤 방식으로 관여해야 할지,

초등 저학년 수학공부가 왜 중요한지,

아이들이 책상에 앉기 시작하는 숩관은 어떻게 들이기 좋은지,

생활 속에서 사고력 수학을 접하게 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수학의 수준을 한단계 한단계 쌓아갈 수 있는 방법을 상세히 소개해두었어요.

엄마들에게 정말 꿀팁이 많아, 술술 읽히더라구요.

이 책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강조하는 부분,

바로 엄마가 매니저 역할을 하기에 앞서 아이랑 '소통'하라는 것

아이가 언제나 힘들때 엄마에게 이야기할 수 있고, 엄마는 그 어려움을 공감해줄수 있는 준비가 되어있다는 것을 아이가 충분히 느끼고 신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아이에게 어떤 교재로 어떻게 가르칠까봐 고민했던 저에게

정말 중요한 포인트를 알려준 책이예요.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