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하루를 지켜주는 말 - 1일 1페이지 일상의 쉼표
호다 코트비.제인 로렌치니 지음, 양소하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표지부터 봄을 연상하는 따뜻한 분위기를 만날 수 있었던 책.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명언수집러로 유명한 호다코트비의 주옥같은 문장들이 많이 담겨있어요.

저자의 명성만큼이나 정말 주옥같은 문장이 많아 한장한장 넘길때마다 힐링이 되고 힘이되는 글들이 많았어요.

"출발하게 하는 힘이 동기라면, 계속 나아가게 하는 힘은 습관이다"

매일 습관처럼 들여다보던 휴대전화를 멀리하고 새로운 일을 습관처럼 하라는 조언.

새로운 일을 하기를 주저하는 저에게 딱 필요한 조언이네요.

"할 가치가 있는 모든 것은 두려워하는 일부터 시작된다"

두렵다고 주저할 것이 아니라 두려워하는 일부터가 이미 시작에 들어간 것이니 행동하라고 조언하네요.

"때로는 행복을 쫓기를 멈추고 그냥 행복을 느껴보는 것도 좋아요"

바쁜 일상 속에서 우린 늘 행복을 쫓아다니려고만 하는데요.

그런데 행복은 내가 숨쉬고 있는 현재 그 자체에서 평범함에서 찾아야 하는 것임을 이 문장은 일깨워주네요.

저도 가족과의 행복을 어딘가를 가거나 새로운 경험을 해야 찾는 것이라 생각했는데,

그냥 가족과 함께 숨쉬는 그 자체만으로도 행복임을 일깨워주는 문장이네요.

365일 하나하나의 문장들이 다 주옥같은 말들이고, 깊이 생각하게 하는 문장이라

매일 매일 하나씩 열어보는 재미를 느껴도 좋고, 뭔가 힐링이 필요한 순간 가볍게 쭉 읽어가기에 좋은 책이랍니다.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