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조수미 Who? Special
김정욱 지음, 껌딱지 그림, 류태형 감수 / 다산어린이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who?>시리즈는 아이들에게 교훈을 주는 인물들로 구성되어 있어

각 가정마다 없는 집이 없지요.

저희집에서 위인들과 아이들이 본받고 싶은 스타들에 대한 책이 다수 있는데요.

이번에 조수미씨의 책이 새로 ㄴㅏ왔네요.

아이가 바이올린을 하면서 클래식 음악에 관심을 가지고,

성악이라는 장르에도 호기심을 보이더라구요.

멋진 목소리에 자신의 바이올린을 더하고 싶다고 열심히 연습해요.

아이랑 클래식 음악을 듣다보니 조수미씨의 공연도 찾아보게 되고

그러면서 그녀의 목소리에 매료되었어요.

어떻게 인간의 목소리가 저렇게 신비로울까라는 감탄이 절로 나오죠.

이번 책을 통해 조수미의 인생을 다시금 배울 수 있어 좋았어요.

성악가가 되고픈 엄마 덕에 아기때부터 조수미는 음악과 친숙해질수 있었더라구요.

넉넉치 않은 환경 속에서도 피아노를 배우며

음악에 대한 열정을 놓치지 않았네요.

풍족한 환경에서 음악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지금과 비교할때

아이가 감사함을 느낀다고 하네요.

초등 4학년때 성악에 재능이 있음을 발견한 조수미.

방송에 나갈 기회가 생기면서 그녀의 삶이 달라집니다.

이탈리아에서의 삶을 통해 조수미는 더욱 굳건하게 성장해갑니다.

건강상의 위기들이 찾아와도 그녀의 열정을 굽힐 수 없었습니다.

조수미의 인생역경이 다 담겨있는 이책을 통해

아이들이 열정은 그 어떠한 위기와 고난도 멈출 수 없음을 배우게 되길 기대해봅니다.

우리 아이에게도 음악을 하다 고비의 순간이 올때

이책의 내용을 기억하며 건강하게 이겨내길 바래봅니다.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