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K의 이상한 해부학 실험실 1 - 뼈 반, 살 반, 근육 많이! 좀 징그럽고 많이 웃긴 우리 몸 탐험서 닥터 K의 이상한 해부학 실험실 1
애덤 케이 지음, 헨리 파커 그림, 박아람 옮김, 남궁인 감수 / 윌북주니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금은 특별하고 재미있는 인체백과

영국의사이자 코메디언인 애덤케이가 쓴 재미있는 인체이야기.

기발하고 특이한 질문들이 많아 글을 읽는동안 지루하지 않았어요.

이 책은 이미 아마존에서 베스트셀러로 유명한 책이라

번역본이 나왔단 사실에 반가웠어요.

애덤케이 저자의 코믹성이 드러나는 부분들도 많아요.

코딱지를 먹어도 안전할까?

왜 자기가 간지럼을 태우면 간지럽지 않을까?

옆에서 누가 긁으면 왜 같이 간지러울까? 등등

작가의 신선한 물음들이 곳곳에 담겨있어.

딱딱한 의학정보들을 읽으면서도 재미있게 웃으며 읽을 수 있었어요.

재미있는 질문들이 많으면서도 내용이 결코 가볍지 않아요.

저자가 의사인지라 의학적 사실에 기반하여 몸에 대해 매우 상세히 설명하고 있어요,.

가령 혈액에 대한 설명에서는

1. 혈액이 하는 일

2. 혈액순환방법-동맥, 정맥,모세혈관의 개념

3. 혈액의 구성: 적혈구, 백혈구, 혈장의 개념

4. 혈액을 잃는 경우

5. 혈액형

등등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그 개념을 정확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아이들이랑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의학책 한권이 또 생겼네요.

스치듯 읽었다가 교과연계되는 부분이 있음 펼쳐보기에도 좋은 책인거 같아요.

집에 한권쯤 구비해두고 필요할 때 꺼내보는 책으로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