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악어 당신을 위한 그림책, You
루리 그림, 글라인.이화진 글 / 요요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긴긴밤을 감동적으로 읽었던 터라, 루리작가님의 신간이 기대되었습니다.

여러 유명작가님들이 추천한 책이라 재미와 감동은 있겠다 싶어 읽어봤어요.

사실 일러스트가 많아 읽어보았기 보다는 는으로 보았다는 것이 더 맞겠네요.

성인을 위한 동화책이란 이런 분위기이구나를 알 수 있어요.

이 책의 그림은 악어라는 우스꽝스러운 주인공이 나오지만,

내용 자체는 약간 무겁고 생각을 하게 만드네요.

도시악어라는 캐릭터를 통해 도시생활에 찌든 우리의 모습을 되돌아보게 하는거 같아요.

도시악어가 도시에 동화되기 위해 애를 쓰고 같은 모습이 되려고 애쓰지만,

자신의 원래 모습을 바꾸지는 못해요.

그 과정에서 악어는 좌절하고 도시속에서 외로움을 느끼게 되죠.

새벽이나 밤 어둠 속 도시의 모습과,

다른 도시인들과 같은 외모가 되려고 애쓰는 악어의 모습 등등이

가벼운듯 하면서 어둠이라는 색채를 통해 상세히 묘사되어 있는 점도 좋았아요.

우리는 도시생활을 하면서 자신의 장점을 찾으려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같아지려 해서 나의 개성을 잃어가는 것은 아닐까

반성도 하게 만드는 책이네요.

성인을 위한 동화책이나 글밥이 거의 없고, 색채 자체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아이랑 같이 읽으며 얘기 나누어도 좋아요.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