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번에 이해하는 메타버스 3.0
홍성용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요즘 매일 듣게되는 단어 중의 하나 메타버스!!!

메타버스란 메타(meta)와 버스(verse)의 합성어로 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라는 뜻인데요.

요즘 여기저기서 메타버스라는 표현을 많이 쓰고 있어서 가상현실이라는 막연한 개념을 갖고는 있으나,

구체적으로 알지 못했어요.

이 책에서는 가상현실이란 공간에 대해 막연히 알고있는 내게 구체적으로 메타버스 개념을 알려주고 있네요.

"메타버스 시대를 외면한다고 우리의 삶이 과거로 돌아가지 않는다"

저도 이미 도래한 시대를 살고 있으면서 외면하려한건 아닌가 반성도 하게된다.

요즘 아이들이 하는 공부 영역도 코딩, 메타버스 등으로 하는 교육이 많아지고,

심지어 회사에서도 메타버스를 이용한 회의를 하는 곳들도 생겨나는 것을 보면,

그냥 메타버스구나라고 생각하고 지낼 일만은 아니더라구요.

이 책에서는 가상현실이라는 개념이 이미 30년전부터 인터넷이 시작되면서 함께 시작되었고,

싸이월드와 메신저를 사용했던 우리세대도

이미 플랫폼이라는 환경에 도달했고 메타버스를 경험하고 있었음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실제하지 않는 공간에서 얼마나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막연하게 생각되지만,

실제로 메타버스에서는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일을 할 수 있고,

먼 곳에 있는 이와 현재 함께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는 영역임을 다시금 깨닫게 되네요.

메타버스 3.0을 통해 메타버스의 개념에 대해서 알기도 했지만,

메타버스를 통해 사회가 어떻게 변화해갈지, 내가 하는 업무영역에서 어떻게 변해갈지를 예측해볼 수 있는

좋은 가이드북이 되었어요.


<문화충전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