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런 버핏의 백만장자 비밀클럽 - 워런 버핏과 함께하는 돈 공부, 인생 수업
앤디 헤이워드.에이미 헤이워드 지음, 송보라 옮김, 워런 버핏 / 아이휴먼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앤디 헤이워드는 어린이 만화로 유명한작가예요.

저희 어린적 많이 보았던 스머프를 비롯해서 고인돌가족, 형사스머프, 세일러문 등

이름만 들어도 와~~할정도로 재밌는 어린이 만화를 많이 만드신 분이예요.

이 작가님이 쓰신 책이라 더 관심이 갔어요.

이 책의 주인공은 워런버핏.

사실 백만장자 이야기가 아이들에게 어떤 도움이 될까 했지만,

이책을 읽어보고 생각이 달라졌어요. 부자임에도 재산을 사회에 환원하고 겸손함을 유지하는 삶을 사는 워런버핏의 삶을 통해 우리 아이들도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겠더라구요.

백만장자 비밀클럽에서는 다양한 26가지의 비밀을 알려주네요.

1. 실수를 두려워하지 말것.

나의실수나 다른사람의 실수를 통해 항상 배움의 기회를 가지라

2. 돈을 빌리지 말 것

사업을 하는 사람들은 돈을 빌리는데 익숙할 것 같은데, 이 책에서 다른사람 특히 친구에게 돈을 빌리거나 빌리기 전에 신중히 생각하라는 조언을 하는 부분이 신선했어요.

3. 자신의 일을 사랑할 것

열정적인 삶이 바로 성공의 열쇠임을 일깨워주네요.

4. 일과 휴식의 균형을 맞출 것

일도 중요하지만 균형잡힌 삶을 위해 휴식과의 조화가 필요함을 언급하네요.

5. 다른이의 가르침을 새겨 들을 것

다른 사람의 현명한 조언을 받아들여 더 많이 배우고,

다른사람의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대요.

6. 언제나 새로운 생각을 할 것

무언가를 할 때 다른 방식도 생각해보래요.

7. 항상 계획을 세울 것

무엇이든 시작 전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고,

계획을 세우는 것 자체에 실패했다면 그건 실패를 계획한 것과 다름없다고 하네요.

그만큼 일을 시작하기 전 계획을 세우는 일이 중요하다는 거겠죠?


저는 26가지 비밀 중에 아이에게 새겨지길 바라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21번째 비밀이더라구요

"미래를 영향을 미치는 오늘의 결정"

아이들이 지금 학교에서 배우고 익히는 것들이

자신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잘 알지 못하잖아요.

워런버핏의 조언처럼 지금 학교 다니면서 교육과정을 제대로 완수하지 않는다면 미래에 꿈을 꾸지 못할 수도 있음을 아이들이 알고 하나하나 과정에 충실했으면 좋겠어요.

우리의 과정이 도미노 조각 같아서 오늘 내리는 결저이 미래의 결실로 오는 것임을 알고

오늘에 더 집중하고 열심이어야겠죠.

워런버피이 아이들에게 주는 조언이지만 성인인 우리들에게 적용될 것들이 많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고 얘기나누기 좋은 책이네요.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