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0 독해 기초 (2024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4년)
노수경 외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고학년이 되자 독해력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게 되는데,

독해력을 향상시킬 체계적인 교재가 없을까 고민하다

새로 출간된 <비문학 독해DNA깨우기>책에 관심이 갔어요.

기본적으로 교과과정에 연계된 자료를 바탕으로 독해를 하고 있다는 점이 맘에 들었고, 의미단어읽기부터 추론하며 읽는 과정까지 독해의 원리과정을 연습하게 해주고 있으며,

단계별로 독해훈련을 하면서 실력을 쌓도록 도와주는 점이 맘에 들었어요.

이 책은 독해의 원리를 상세하게 안내해주고 있어 아이랑 따라가는게 어렵지 않았어요.

첫째, 글자 말고 의미단위로 읽기훈련을 시켜줘요.

둘째, 문장을 연결하며 읽도록 훈련해요. 대용표현이나 접속표현, 연관된 어구의 연결 등을 보며 문장을 연결하며 읽도록 하네요.

셋째, 중심화제와 핵심정보를 찾으며 읽도록 훈련해요. 중심화제를 찾고, 질문과 맥락을 고려해서 핵심정보를 찾도록 훈련하는 과정을 거쳐요.

넷째, 중심ㄴ내용을 찾으며 읽도록 훈련해요. 중심내용을 찾을때는 중요도를 고려하여 찾도록 도와주네요.

다섯째, 내용을 추론하며 읽도록 훈련해요. 드러나지 않는 내용도 추론할 수 있도록 연습하네요.


이 모든 과정을 거치고 독해실전 3회 과정을 거칩니다.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내용을 교과서 내용과 연계하여 담고 있어, 독해로 다른 교과에 대한 학습도 겸할 수 있어 일석이조인거 같아요.

원리과정과 독해실전 3회과정을 거치니, 아이가 문장을 분석하고, 중심문장을 찾고 추론하는데 자신감을 얻었어요.

독해의 스킬을 배우고자 한다면, <비문학 독해DNA깨우기> 추천합니다~!!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