뿐뿐 과학 도감 : 전염병 - 캐릭터와 놀았을 뿐! 지식이 절로 쌓였을 뿐! 뿐뿐 과학 도감 1
이토 미쓰루 그림, 정인영 옮김, 오카다 하루에 외 감수 / 다산어린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부터 귀여운 캐릭터에 기분좋아지는 책 <뿐뿐 과학도감>

딱딱한 과학이야기지만 재밌는 캐릭터 삽화들로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이네요.

이책의 주제는 전염병입니다.

전염병은 무엇인지 어떤 경로로 감염되는지를 알려주네요.


우리 몸에 들어와서 병을 일으키는 작은생물체 병원체들의 경로와 종류에 대하여 눈으로 볼 수 있는 캐릭터로 재미있게 표현하고 있네요. 각각의 병원체 캐릭터들이 자신이 퍼트리는 병에 대해 이야기해주네요.


전염병이 발생하는 경로를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네요.

독감이나 수두처럼 기침과 재채기를 통해 옮기는 전염병 외에도,

수족구나 아폴로눈병처럼 사람이나 물건을 만져서 옮기는 전염병,

노로바이러스와 콜레라, 대장균 감염증처럼 먹을 것과 마실것에서 옮기는 전염병

뎅기열, 말라리아, 조류독감 등 동물이나 곤충을 통해 옮는 전염병 등

다양한 전염병이 있다는 사실에 우리 아이들이 많이 놀라더라구요.

병원체의 종류가 무엇이고, 잠복기간, 주요증상까지 알려주네요.


이 책은 각각의 전염병이 어떤 병인지를 상세히 알려주고 예방과 치료법에 대해서도 소개해주어요.

비슷한 전염병의 종류도 알려주어서 이해에 도움을 주어요.


코로나로 불안한 마음이 가득한 요즘시기에...

아이들이 전염병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대처할 수 있도록 지식을 알려주는 과학책이네요.

엄마에게도 아이에게도 지식을 주는 책이니 함께 읽으면 좋아요.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