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가탐험대 - 양심이 깨어나는 시간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93
박현숙 지음 / 자음과모음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상한 시리즈>로 우리 아이들에게도 친숙한 박현숙 작가님의 신간이 나왔네요.

박현숙 작가님의 글은 글 재미와 감동을 주는지라 이번 책도 기대하면서 열어보게 되네요.

<흉가탐험대> 뭔가 제목에서부터 으스스하고 흉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거 같은 설정인지라...

아이들이랑 궁금함을 가지고 읽었어요.

제목처럼 세명의 친구가 친구의 죽음이 얽힌 흉가를 방문하면서 이야기가 펼쳐지네요.

겨울방학 캠프에서 각자의 비밀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이 초록대문집에 가면서 겪게되는 좌충우돌이야기.

해초의 죽음으로 인해 도수 등의 친구들이 겪게 되는 상황들..

아이들의 상황이었을때 우리는 어떻게 할 수 있었을까를 계속 생각하면, 고민하게 만들어주네요.

청소년기의 아이들의 방황과 고민이 고스란히 느껴져서 짠하지만,,

아이들이 진실을 마주하며 고뇌하고 진실해지려는 모습에서 공감도 얻게 됩니다.

어쨋든 결론에서 아이들이 진실의 상황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슬기롭게 이 상황을 이겨나가려고 노력해요

진실에 당당히 마주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늘 양심은 우리를 정직하게 만듬을 배우게 됩니다.

누구나 한번쯤 진실 앞에 숨기고픈 비밀이 있는 상황이 생길 거예요.

그러한 순간이 올 때 나는 양심 앞에 얼마나 당당하고 떳떳할 수 있을지,

세 중학생의 모습을 통해 한번더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