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기차 치포의 기차 박물관
김혜준 지음, 김보경 그림 / 초록아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차랑 자동차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우리 아드님에게 딱인 책 발견.

무수히 많은 기차들이 실사로 제공되고,

기차의 종류, 각 국가별 기차모습, 각 지역별 기차, 지하철 노선별 기차 모습, 특수열차 등등등

평소에 보지 못한 많은 열차의 모습도 함께 볼 수 있어 기차백과사전이라고 해도 될 듯해요.

첫 시작은 기차의 발전과정부터 나와요.

증기기관차는 석탄을 때서 물을 끓여 나오는 증기로 달리고,

디젤기관차는 석유로 에너지르 만들어 달리고,

전기기관차는 철도 위 전선의 전기로 달리고,

고속열차는 열차위 팬터그래프로, 자기부상열차는 강한 전기자석의 힘으로 각각 달린다는 것을 배웠어요.

다음으로 우리나라와 외국의 전철과 지하철 모습 하나하나를 볼 수 있었어요.

우리 아드님은 프랑스 전철을 타보고 싶다네요. 코로나 끝나고 꼭 가서 타 볼 수 있는 그날이 오길 기대하며...

중간중간에 지하철 예절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어 아이랑 대화나누기 좋았어요.

리나라의 다양한 여객열차도 살펴보았어요. 아이가 KTX만 타본지라 다음에 경의중앙선이나 경인선 급행도 타보기로 했어요

전국에 관광열차가 이렇게 많은지 저도 처음 알았네요.

기차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 대한 정보도 주네요.

제인스 와트의 증기기관에서 시작해서

리차드 트레비, 조지 스티븐슨, 로버크 스티븐슨을 거쳐

오늘날 멋진 기차가 만들어졌다는 사실에 아이가 신기해하더라구요.

아이랑 함께 사진 실사를 보며 진지하게 대화나눌 수 있는 기차 백과사전 <기차박물관>!!

기차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담백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