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민의 외딴섬 여행 무민 그림동화 14
토베 얀손 글.그림, 이지영 옮김 / 어린이작가정신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예쁜 동화를 민준군과 함께 만나봤습니다.

동글동글 예쁜 그림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바다

재미있는 동화 한번 만나볼까요?​

 

 

 

 

 

 

 

 

 

 

 

 

무민의 외딴섬 여행입니다.

무민의 가족들은 모두 나들이를 간답니다.

멋지게 모래밭에서 불도 붙이고 꽃게와도 놀고 재밌는시간을 보낸답니다.

하지만 갑자기 구름이 몰려들고 파도가 거칠게 들썩이면서

무민의 가족들은 외딴섬을 떠나게 되지요..

하지만 이도 험난하답니다.

돌아갈 배도 없어져서 무민의 가족들은 서로 도와가며

뗏목을 만들어서 떠난답니다.

파도에 떠밀려서 또다시 어디론가 떠밀려 가게 되고

거기서 잃어버린 배를 찾게 된답니다.

그런모험을 그린 동화인데

요새 아이들은 잘 모르는 그런 모험의 내용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위험에 대한 내용도 인지할 수도 있고

그럴 때는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수 있는 방법들도 안내를 해주네요

 

 

 

바다를 바라보며 가고 싶다 놀고 싶다를 연발하는 민준군이에요

아이들에게는 바다는 끝없이 펼쳐지는 놀이터이겠지요.​

 

 

 

 

 

 

알고보니 무민의 외딴섬 여행은 단편동화가 아닌가보네요..

무민의 동화에서 나오는 여러 캐릭터들이 있네요

무민을 소재로 해서 다양한 동화들이 있대요

핀란드에는 무민 테마파크도 있다고 하네요 ^^

무민의 그림동화는 참 따뜻한 동화책이에요

가족이 똘똘 뭉쳐서 위기를 극복하는데

전혀 위급해하지않고 서로 도와가며 대처를 잘 한답니다.

 

우리 민준군도 하나하나 지식을 쌓아가며 훌륭한 청년이 되어가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