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다니며 순이익 월 5천 찍는 김 대리 이야기 - 절대 퇴사하지 마세요. 회사 다니면서 스몰 스타트 하세요
김관장 지음 / 센시오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회사 다니며 순이익 월5천 찍는 김대리 이야기

김관장 글쓴이

센시오 출판



회사를 다니면 참.. 그만두고 싶죠.

그렇다고 그만두면 뭘 먹고 사나요.

그러니 참고 회사를 다니는거죠.


아마도.. 100%는 아니여도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이런생각을 할거 같아요.

그런데말이죠. 언젠가 저도 글쓴저자 김관장님처럼 생각해본 적이 더러 있었어요.


회사를 퇴사하지 말고, 뭔가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이 없을까 하고요.

퇴사는 진짜진짜 부가적으로 수입을 올리고 있는 종목이 100% 확실한 수입이 되었다면 그때 생각보는걸로요.

제 생각과 일치한 재테크책이 나와서 책을 읽어봤답니다.





회사 다니며 순이익 월5천 찍는 김대리 이야기 도서는 어떻게 하면 돈을 벌어다 주는것인지 방법을 알려주는 책은 아니에요.

김관장이 피트니트센터를 투잡 종목으로 설정한 계기와 함께 피트니트센터를 운영했던 나름의 노하우

그리고 직장을 다니면서 사업체를 꾸릴 수 있었던 자기만의 루틴과 생각들을 공유한 책이에요.


내가 잘 알고 있는것을 투잡종목으로 생각한것이 진짜 합리적.

남들이 이렇다더라 저렇다더라 하는것이 아닌 내가 잘해볼 수 있는 아이템을 구상을 해서 머리속에서 시뮬레이션을 짜보는거죠.

그리고, 플랜B와 플랜C등을 구상을 해서 착착 연습시작.




회사마다 규정이 조금씩 다르지만 겸직을 하지 말라는 조항이 있는 근로계약이 있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겸직을 하면 진짜 걸리는 건지 저도 잘 모르겠더라고요.


하지만, 김관장님은 잘 아시던데요? ㅎㅎ

책에 보면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등 얼마가 되야 회사로 통보가 온다고 되어 있더라고요.

아.. 진짜 그렇겠다 라는 생각을 하면서 제 연봉을 생각해보게 되네요.


음... 겸직해도 안걸릴거 같아요. ㅎㅎ



어느정도 사업체를 구상을 했고, 시행을  했으면 퇴사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어요.

그런데 퇴사를 하게 되면 고정금액이 생기질 않아요.


투잡으로 하고 있는 사업체는 그 수입이 왔다갔다 할 수도 있고, 자칫 잘못되면 적자가 날 수도 있어요.

하지만 회사급여는 그렇지 않잖아요.


회사 다니며 순이익 월 5천찍는 김대리 이야기는 이런이야기보다는 내 루틴에 더 초점이 맞춰져있답니다.

직장을 다니게 되면 하루루틴을 잡을 수 있다는것!!

느슨해질 수 있고, 불규칙할 수 있는 내 생활을 바로잡아줄 수 있다는거죠.




더 건강하게 돈을 벌기 위해서 틈틈히 잠을 보충하고 운동하고, 퇴근 후에는 사업체를 돌면서 부지런히 사는 저자의 모습에 부지런하다, 닮고 싶다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어요.


그 바쁜 와중에도 책을 읽어가면서 지식과 경험을 얻는 모습도 존중받아 마땅하네요.


스몰스타트, 재테크하기 위해서 뭔가 꾸미는것이 아니라 회사생활을 충실하게 하는 것을 기본으로 제2소득을 만드는것이 핵심이에요.

그러다보면 발생될 수 있는 가정생활, 직원과의관계등을 김관장의 시선으로 발견할 수 있답니다.

누구나 꿈꾸는 제2의소득 스몰스타트 회사부터 잘 다니면서 내 생활루틴을 만들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