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수학 중 1-2 (2024년용) - 개념부터 문제까지 DOUBLE CHECK 중등 체크체크 수학 (2024년)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2년 3월
평점 :
품절



  

 

체크체크 수학 1-2, 1학기에 이어서 2학기도 같은 시리즈로 공부해요!!

 

준비를 나름 했다고 생각한 중학교1학년 1학기!!

엄마가 준비하는것과 아이가 준비하는것은 확실한 차이가 있어요.

사춘기에 접어든 아이가 주체가 되기 때문에 엄마가 아무리 시켜도 아이가 대충 한다면 결과물은 대충이 되어버리고 말더라구요 ㅠㅠ

 

1학기 때 아이가 스스로 하도록 수행평가를 치뤘는데.. 엉망이더라구요 ㅠㅠ

뒤늦게 후회해봤자 어쩔 수 없기에 2학기 부터는 제대로 해보자 하면서 열심히 다독이면서 체크체크수학 2학기 문제집을 시작했어요.

개념을 배우고, 문제를 풀고, 틀린문제를 완벽히 이해한다면 수학공부는 잘했다고 봐도 되요.

그런데 아이한테만 맡기니 틀린문제는 계속 틀리네요 ㅠㅠ

지금부터라도 체크체크수학으로 관리 좀 해보려구요.

 


 

 

중1 수학 문제집을 풀어보면서 한계가 좀 있던것이 아이가 이해를 못하는 부분에 대한 설명이에요.

엄마가 알려주려 하면 또 싫어하고... 그렇다고 체계적인 설명을 구할때도 없어요.

 

체크체크 수학에서는 개념동영상이 엄청 많이 QR로 제공이 되고 있으니까 개념공부하기 전에 QR로 수업을 먼저 들어봐도 좋을것 같아요.

2학기 수학에서는 도형을 대부분 다루고 있기 때문에 개념동영상체크 해보는것이 좋겠어요.

 


 

 

체크체크수학 1-2에는 진도교재와 개념드릴이 함께 있어요!!

개념북 한권만 공부하기에는 아쉬움이 있는 중1 수학문제집!!

체크체크 수학에서는 진도교재와 개념드릴이라는 교재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개념공부하고, 개념공부된것을 확인하는 시스템으로 공부를 하면 좋더라구요.

한번 배운 개념이 확실하게 익혀졌는는지 개념드릴로 이해를 해보는거죠!!

그래서 중1 수학 문제집을 구매할때 이런점이 되어 있는지 한번 살펴보면 좋아요.

 

전 한권으로 되어 있는 교재보다는 두번 공부할 수 있는 수학 문제집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개념을 익혔는지 꼭 확인이 필요하더라구요.

 

 

개념부분은 말로 술술 나올정도 익히기, 개념체크문제는 틀리지 말기!!

 

이번에 체크체크 수학 문제집을 풀면서 요청한 사항이에요.

개념을 정확하게 익히면 유형문제에 강할 수 밖에 없어요.

글로 읽으면 "아~ 이런거지, 난 알고 있는 내용이야" 이렇게 되다가도, 막상 문제가 나오면 어떻게 적용하는지 그 개념이 떠오르지 않을때가 있어요. 그건 개념이해가 부족했다는 증거라서 개념을 다시 익혀보는것이 좋아요!!

 

미리 살펴보던 체크체크 수학에는 알아야 할 개념내용이 넘넘 많더라구요.

2학기 수학은 더 집중해서 공부해야 할 것 같네요.

 


 

 

중1 수학 문제집 체크체수학 1-2로 개념충분히 외우고 개념 동영상 활용하기!!

 

지금은 1학기 수학 수업이 한창 하고 있어서 2학기 진도는 많이 나가고 있지는 못해요.

하지만 체크체크수학 1-2로 2학기 개념공부는 계획을 세워서 진행을 하고 있어요.

특히 개념 동영상이 있기 때문에 잘 활용하면서 문제를 풀어나가는것이 무척 중요해요.

 

중1 1학기 때 겪어봤으니 2학기 내용은 아이가 잘 공부할 거라 믿어 의심치 않고 있어요^^

 


 

 
 

개념확인하고, 문제는 꼭 풀어보기

 

아는것을 알고 있는지 테스트를 해보려면 문제를 풀어봐야 해요.

아이가 개념 문제는 잘 풀었는데, 개념체크 문제에서는 조금 못 푼 문제가 있었어요.

 

개념 내용을 살펴보면서 문제를 풀어보는것으로 진행을 했어요.

몰라도 되니 일단 아는 문제부터 풀어보고, 모르는 문제는 그 뒤에 풀어보면서 이해하면 된다고 자신감도 팍팍 주었어요.

 

중1 수학 문제집을 풀어보니 어렵긴한것 같아요.

체크체크 수학문제집이 개념 설명은 잘되어 있어서, 집중해서 이해하고 공부한다면 2학기 수학은 걱정은 없을 것 같아요.

 

중1 수학문제집을 체크체크 문제집으로 1학기와 2학기 모두 진행하다보니 아이도 수학유형에 익숙해지면서 곧잘 문제집은 푸는것 같아요^^

 


 

                          

적당한 분량의 수학문제집이라서 개념익히기 좋고, 개념익힌것을 확인하기에도 괜찮은 체크체크 수학

중학교 입학하기 전부터 체크체크시리즈를 알고 공부해왔고, 학원에서도 체크체크 수학을 가져오라고 하더라구요.

 

지금은 집에서 공부하는 체크체크 중학수학 1학년1학기 교재, 도형에 약한 아이가 기본개념을 익히면서 공부하기 괜찮네요.

개념 읽어보고 쓱쓱 문제를 풀어내는것을 보니 개념이해는 잘한듯 싶어요.

 

시간날때 푸는것이 아니라 시간을 내어서 공부하는 체크체크수학

중1 수학 문제집 준비 마쳤으니 여름방학에도 꾸준하게 공부해봐야겠어요.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