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아파트는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 - 부동산 투자 전문가가 들려주는 현실적인 조언과 해법
장용석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한민국 아파트는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

장용석 지음

나비의 활주로

책을 고르는 기준을 얘기한다면 제일 먼저 얘기하는것이 바로 책의 제목인것 같아요.

어쩌면 아파트값은 어차피 상승한다는 믿음하에 책을 선택한지도 모르겠어요.

사실 마음속에는 아파트값은 상승할까? 대출받아서 아파트를 사는것이 유리한것인가? 라는 내면의 질문이 항상 존재했었어요.

그런데 이책을 보니 어느정도 답은 나오는것 같더라구요.

내생각을 정리해주면서 어떤것을 보고 공부를 해야 하는건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지 알겠더라구요.

제목처럼 그냥 아파트가 아닌 대한민국의 아파트란 사실에 주목해보면서 책을 읽어봐야 한답니다.

경제를 잘 모르더라도 이 사실 하나는 꼭 알아야 해요.

돈이 많아지면 물건의 가격도 높아져요.

버스비도 올라가고, 마트에서 파는 공산품의 가격도 오르지요.

그러면.. 부동산은 어떻게 될까요?

미국도 코로나19로 인해서 유동자금이 많아지게 되고, 그 결과 그 유동자금이 대한민국에도 흘러오게 되어 있어요.

저자는 그 흐름을 놓치지 않고, 한국의 부동산시장에 대해서 전망을 하게 되요.

아하!! 경제의 흐름을 이렇게 연속해서 봐야 하는구나~ 하는 안목이 생기는 시점이였어요.

미국 따로, 한국 따로 생각할 수 없는 현실이 바로 경제적흐름과도 연결되는거죠.

동네에 별 볼일 없던 땅에 아파트가 올라서면서 분양가보다 많이 뛰는 것을 보고, 늦었네.. 하기 일쑤거든요.

저처럼 초보들이 읽어보면 좋을 페이지들이 가득해서 정말 좋았어요.

부동산 책들 읽어보면 어려운용어, 어렵게 풀어놓은 설명 때문에 책을 읽다가 포기한적도 몇번 있었어요.

꼭 공인중개사 공부하는것처럼 너무 어렵더라구요.

대한민국 아파트는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 에서는 옆집아줌마처럼 알기 쉽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책장 넘기기가 무척 수월했어요.

역시 초보가 부동산을 배울 때는 부동산시세를 먼저 파악하는거더라구요.

부동산시세를 어떻게 어떤식으로 파악해야 하는지도 잘 나와 있어서 배우기 쉬웠어요.

 

 

아파트에 청약을 넣으려면 기본적인것이 바로, 청약통장!!

아는 사람은 알지만 모르는 사람도 너무 많은 청약통장에 10만원 넣기!!

왜 10만원씩 넣어야 하는지, 부담스러워도 왜 10만원씩 꼭 넣어야 하는지도 잘 설명 되어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만약 책이 읽기 어렵다면, 한 챕터를 요약해주는 써머리 부분을 읽고 거꾸로 읽으셔도 좋아요.

책을 읽고나니 요약해주는 부분이 있어서 더 좋았답니다.

부동산책이다보니까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지역을 풀어서 설명해주는 부분이 있어요.

부동산을 다녀야 알 수 있는 정보들이라서 정말 알짜 정보들이 많더라구요.

당장 부동산에 투자할 것이 아니더라도 미리 읽어보면서 공부하면 좋을 대한민국 아파트는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 꼭 읽어보세요.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말이 있듯이 대한민국 아파트는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를 읽어보면 분명 부동산에 보이는 시각이 달라질거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