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능독해 비문학 1 (2024년용) - 5~6학년/예비중등 초등 수능독해 (2024년)
비상교육 편집부 지음 / 비상교육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수능독해 비문학1 / 비상교육 VISANG

초등,중등,고등 공부가 결국 수능과 직결된 교육의 연속인지라 긴 지문을 읽으면서 어휘를 습득하는 연습을 꾸준히 하고 있어요.

독해는 많이 해봐서 문제푸는 유형은 많이 익혔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어휘를 모르면 결국 독해도 잘 안되더라구요.

어휘와 함께 독해를 같이 공부하면서 습득이 된다면 제일 좋아요!!

보통 독해문제집의 구성이 독해를 한 뒤 독해로 끝나면서 글에 나온 어휘를 소개해주거나 혹은 한페이지 정도로 어휘코너를 따로 만들어서 구성을 해요.

그런데, 비상교육의 초등수능독해는 조금 구성이 달라서 문제집 받고 나서 좀 놀라기도 하고, 이거다!! 싶은 생각도 들었답니다.

초등수능독해 문제집은 어떤면에서 다른지 직접 살펴보고, 아이와 함께 풀어보면서 겪어본 후기를 계속 써볼께요.

 

 

어휘가 부족해서 비상교육의 어휘톡도 하고 있어요.

독해문제집과 어휘문제집의 선택 기준은 권장학년이 아닌거 아시죠?

아이의 수준이라고 생각하는 문제집에서 한단계 이상 낮춰야 아이가 더 재미있게 문제집을 풀면서 어휘를 익히고, 독해를 배울 수 있어요.

그렇게 낮은 수준부터 시작을 하면 문제집 푸는 속도도 늘기 때문에 엄마가 진도를 못나갈까봐 걱정은 안해도 되요^^

아이가 6학년이라서 6학년교재 볼까 하다가 초등수능독해 단계 자체가 권장이 5~6학년이라서 그냥 풀리고 있어요^^

수능독해를 풀다보니 초등독해톡도 사실 관심이 가네요^^

 

​ 

어휘학습 / 지문학습 / 문제학습 의 구조로 독해문제집을 풀어볼 수 있어요.

문제집을 만든 선생님의 의도를 먼저 잘 파악하는것이 문제집을 잘 활용하면서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모르는 어휘가 지문에 나왔더라도 글 속에서 어휘를 추측해나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독해문제집이라니!!

역시 기대가 클 수 밖에 없었답니다.

 

 

초등수능독해에서도 비문학1의 교재 내용이에요.

과학, 사회, 기술, 인문, 예술의 5가지 영역으로 각 4개의 지문을 읽어보면서 문제를 풀어보는거에요.

학교 교육이나 수능에서도 문학보다는 비문학의 비중이 훨씬 크기 때문에 비문학 글을 많이 읽어보면서 그 유형을 익히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무작정 독해하는 것보다는 글 안에서 모르는 어휘는 무조건 알고 이해하도록 하는것이 독해 하는데 무척 도움이 되요!!

 

 

늘 생각했던 내용이 교재에 떡하니 있어서 놀랐어요!!

절대 교재의 내용을 읽어보고 제가 쓴게 아니였는데, 전문가의 의견과 제 생각이 일치했다니 놀라웠어요!!

달리기도 미리 연습을 해두면 좀 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빠르기도 빨라질 수 있어요.

초등에서 많이 하는 배드민턴도 처음에는 못하다가 연습을 꾸준히 한다면 처음보다 훨씬 잘할수 있거든요.

그렇게 독해 연습을 하다보면 수능을 미리 연습 할 수 있는거에요!!

                                                             

처음에 초등수능독해를 받았을때, 의아하기도 하고, 낯설기도 했지만 결국 무척 만족스러웠던 것이 바로 이 부분이였어요.

독해를 먼저 하는것이 아니라 어휘공부를 2페이지에 걸쳐서 먼저 하는거에요.

모르는 어휘는 있는지 살펴보고, 잘 모르는것과 아예 모르는것을 구분해가면서 그 어휘를 익혀봤어요.

처음 문제집을 풀때는 저랑 함께 학습을 시작을 해요.

같이 읽어보면서, 같이 써보면서 문제집을 살펴보는거죠!!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뇌' 라는 과학정보 안에 내가 알아야 할 어휘가 어떤것이 있는지 그 뜻을 잘 살펴봤어요.

그리고 나서 바로 독해를 하는걸까요?

아니에요!!

물론 읽어봐야 할 긴 지문은 딱 나와요.

바로 앞장에서 배운 어휘들은 지문에 굵은 글씨로 써 있기 때문에, 왜 어휘를 익히고 공부를 했는지 이해를 하고, 문장을 통해서 그 뜻을 자연스럽게 해석도 해볼 수가 있어요.

바로 아래에 과학적 용어등이나 이해가 안될 수 있는 어휘들은 '어휘태그'를 통해서 풀이 해놨기 때문에 잘 읽어보고 익히면 좋아요!!

(물론 다 알아야 해요!!)

 

배운 어휘가 어떻게 쓰였는지 '핵심태그'를 통해서 빈칸에 알맞은 어휘를 써보면서 어휘공부를 마무리 해볼 수 있어요.

각 문단별로 중요한 핵심주제가 어떤것인지도 자연스럽게 알 수가 있는거죠.

배우고, 익히고, 확인하는 과정에서 어휘를 습득하는 초등수능독해의 구성이라서 만족할 수 밖에 없었던거에요.

독해문제집에서 어휘가 나오더라도, 그걸 엄마가 제대로 체크하지 않으면 아이들은 그냥 쓱 읽고 지나가기 마련이거든요.

초등수능독해 비문학을 살펴보니 쓱 읽고 지나가는 과정을 거친다면 문제를 풀 수가 없고, 여기서 오답이 속출할 수 밖에 없겠더라구요.

독해문제집을 풀면서 어휘를 배우는 공부습관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서 무척 기대가 되는 초등수능독해랍니다.

 

 

독해를 다 했다면?

그 글에 대한 이해를 확인하기 위해서 문제를 풀어보는거에요!!

되도록이면 앞의 지문을 계속 들여다보지 않게 하면서 문제를 풀어보면 더 좋아요!

지문안의 내용이 머리속에 들어있다면 지문을 또 보지 않더라도 문제를 풀 수 있고 결국 문제푸는 속도도 빨라지기 때문에 시험볼때 시간절약이 될 수 밖에 없거든요.

실제 수능에서도 시간을 절약해서 문제를 푼다면 시험에 자신감도 붙을거고, 문제를 다 풀고 검토할 시간도 주어질 수 밖에 없답니다.

아이도 지문의 내용을 잘 읽었는지, 실제 문제보고 지문보고 하지 않았는데도 100점을 맞았더라구요.

20개의 지문을 읽고, 어휘를 공부하는 초등수능독해구성이라서 방학동안에 부담스럽지 않게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여름방학에 열심히 완북을 하는 목표로 해봐야겠어요!!

초등수능독해를 집에서 하면 더 좋은 이유!!

가이드북(정답지) 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집에서 엄마가 채점하면서 교육하기 좋더라구요.

정답이 되지 않은 이유도 설명해 놨기 때문에 오답이 나온다면? 처음에는 잘 고치도록 얘기해주고 왜 그답이 오답일 수 밖에 없는지를 설명해주면 된답니다.

문제를 틀리더라도 틀린 이유를 잘 알고 독해를 다시 하면 될 것 같아요.

 

 

 

 

 

초등수능독해 비문학1

비문학이라서 어려울 것 같지만 그렇지 않아요.

초등에서 다루는 비문학 내용이라서 부담스럽지 않은 난이도랍니다.

게다가 교재 자체가 두껍지 않기 때문에 아이에게 쓱 밀어놓고 풀라고 해도 부담스럽지 않아요.

해야하는데, 해야할까? 어떻게 해야하지? 하고 고민만 10일, 한달, 한학기동안 하지 말고 초등수능독해부터 일단 시작하면서 아이의 수능을 미리 연습시켜주면 좋을 것 같아요.

초등5학년이라면 더 추천해요!!

미리 수능을 쭉 연습하면서 초등수능독해에서 중등수능독해로 연습을 해보는거죠!!

방학동안 연습하면 더 좋을 초등수능독해, 어휘를 먼저 공부하고 독해를 하니 확실히 오답이 없더라구요!!

비문학 글도 잘 읽고 독해하니 만족스러워요.

 

 

 

 

출판사로부터 교재만 제공받아 충분히 학습을 해본 뒤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