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러의 돈은 잠들지 않는다 - 경제 방송 아나운서의 부캐(부지런한 캐시카우) 만들기 프로젝트
여도은 지음 / 넥서스BIZ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잡러의돈은잠들지않는다

여도은 지음

넥서스BIZ

돈을 싫어하는 사람은 단 한명도 없을만큼 요즘 시대에 가장 중요한 것이 돈인것 같아요.

돈이 많으려면 일단 돈을 벌어야겠죠?

하지만 웬만한 월급 가지고는 돈을 많이 모을 수는 없답니다. ㅎㅎ

웃픈현실이지만 월급가지고 집을 사는것도 힘들고, 그저 현실과 잘 타협하면서 사는 정도 밖에 안되더라구요.

월급이 많으면 정말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건지 N잡러의돈은잠들지않는다 에서 그 방법과 규칙을 알려주니 꼭 읽어보시는것으 추천해요.

직업은 있지만 직업에 안주하지 않고, 늘 돈이 순환되고, 저축이 될 수 있는 구조로 만들고 계속 부지런하게 움직여서 자기계발을 해두는 작가의 모습을 보고 어쩌면 내 모습은 아닐까? 아니야 나보다 더 대단하구나!!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어요.

내 반성을 통해서 나를 개선해 나가면서 발전을 하게 되는것이 바로 독서를 하는것임을 다시 인지를 하면서 한권 후딱 숨차게 읽어봤어요!

 

 

왜냐면 생각만 하고 그것을 행동에 옮기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거든요.

무기력하게 사는 내 모습을 발견했다면 좀 더 활동있게 사는 방법은 뭘까? 그 중에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은 뭐가 있을까? 생각해보면서 실천을 해보는거에요.

직업을 가지지 않는 사람은 직업을 구하면서 찾기 쉬운 아르바이트라도 하면서 직업을 구하고, 글을 잘 쓰는 사람이라면 SNS이라도 시작을 해서 적은 광고비라도 벌어보는거죠!!

생각만 한다면 그것은 결과물로 나올 수가 없어요.

저축을 하지 않는데, 목돈이 생길 수 없는것과 마찬가지로 생각을 해서 행동을 옮겨야 실패든 성공이든 결과물이 나오는거죠.

N잡러의돈은잠들지않는다 를 읽었다면 바로 오늘부터 행동으로 옮겨야 해요.

정말 작은 일이라도 실천하는것이 매우 중요하다는것을 새삼스럽게 깨달았답니다.

 

 

 

 

 

 

 

 

 

 

저자는 자신이 잘 할 수 있는것부터 생각을 해서 실천을 해나가요.

본업인 아나운서활동도 기본으로 하면서 자기가 잘하는 미국주식부터 시작을 해서 유튜브를 시작을 한거죠.

유튜브를 어떻게 하냐고요?

뭐든지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더라구요.

요즘은 검색하면 많은 정보가 쏟아져나오고, 심지어 동영상정보도 많이 때문에 배우는것은 쉽답니다.

못하는것이 아니라 안하는것일뿐, 일단 시작을 한다면 뭐든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시작을 해보는거에요.

유튜브 돈이 많이 들까요?

장비를 많이 들이면 돈이 당연히 많이 들겠죠.

하지만 누구나 가지고 있는 휴대폰으로 시작을 한다면 초기비용은 거의 안든대요.

꼭 유튜브로 뭔가를 시작한다기 보다는 무슨일을 할때 거창하게 시작하지 말라는 얘기를 작가는 해주고 있어요.

적은 돈으로도 일을 시작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을 갖는 것, 그것이 성공의 첫걸음인것 같네요.

 

 

 

 

 

 

 

 

                                                           

저 역시 주변을 보면 안타까운 경우를 많이 봐요.

책에서도 그 점을 잘 알려주더라구요.

본만큼 소비를 하는 것이기에 백화점이나 쇼핑몰을 많이 찾을 수록 그만큼 소비는 늘어날 수 밖에 없어요.

주부같은경우에도 매일 마트에 간다면 분명 세일품목이 눈에 들어올거고, 당장 필요하지 않은데 그냥 구입을 하게 되는거에요.

자기합리화를 통해서 소비를 정당하게 생각하는 습관부터 고치고, 돈을 모으고 벌 수 있는 것에 집중을 할때입니다.

돈을 벌 수 있을때 버는것이 전 맞는 생각같아요.

물론 나이 들기 전에 즐기는 것도 맞지만 벌수 있을 때 최선을 다해서 벌면 노후가 편안하다는 생각엔 작가님과 저와의 생각이 일치하네요^^

내가 잘하고 좋아하는것을 생각하고, 그것을 돈과 연계해서 실천하는 방법을 더 생각해봐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읽어본 뒤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