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주식 공부 - 경제활동의 기초체력을 키우는 생각하는 10대
이완배 지음 / 북트리거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활동의 기초체력을 키우는 나의첫주식공부

이완배 지음

북트리거

어떤 것이 되었든간에 아는만큼 보인다는 말 많이들 공감하시죠?

알아야 그만큼 보이는거지 모르면 절대 보일 수가 없다는 얘기에요.

삼성주식을 20년, 30년전에 샀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주식부자가 되어 있었겠죠?

누구나 주식을 사고 팔 수 있지만, 누구나 주식에서 성공하기는 어려워요.

많이 배워도 실패할 수 있는 것이 주식이라서 주식에 관심이 있다면 주식을 사고 싶다면 일단 기본적인것은 배워두고 시작을 해야 할 것 같아요.

저 역시 주식이 뭔지는 알고는 있지만, 주식의 매매에 대해서 그리고 어떤 종목이 좋은지 나쁜지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했어요.

나의 첫 주식 공부를 통해서 남에게 물어보기 정말 창피한 것들도 많이 배워볼 수 있어서 행복했네요.

나의 첫 주식 공부는 주식을 처음 하고자 하는 어른이들께 추천하고, 주식을 하고 싶어하거나 너무 궁금해야하는 초등고학년, 청소년들에게도 추천해요. 그만큼 읽기 쉽게 설명을 잘해놔서 이해하기가 매우 좋은 경제도서더라구요.

 

 

 

초등고학년 사회에서 배우는 민주주의!!

누구나 공평한 민주주의 사회이지만 주식에서만큼은 예외에요.

보통 주식은 '주' 단위로 판매를 하는데, 1주를 가진 주주와 1000주를 가진 주주는 서로 그 발언권이 달라지게 되요.

예를들어 1주를 가진 주주는 1표만 투표할 수 있다면 1000주를 가진 주주는 1000표나 투표를 할 수 있다는 사실!!

드라마에서도 보면 주주총회가 열리고, 해당 회사의 주식을 가지고 있는 주주들이 모여서 회의를 하고 투표를 하는것을 볼 수가 있어요.

그냥 봤다면 몰라도 알고서 봤다면 어떤 특정한 사람은 발언권이 세고, 어떤 사람은 발언권이 약해요.

발언권이 센 사람에게 잘 보이려고 드라마 주인공이 아부까지 하는 모습은 흔히 볼 수 있었는데, 그 모습이 바로 '대주주'였던거죠.

주식을 많이 보유 할 수록 그 회사의 경영을 좌지우지 할 수 있다는 점을 명백히 배워 볼 수 있었답니다.

 

 

나의주식첫공부 저자도 주식에 대한 무지에서 출발해서 하나하나 알아가면서 배웠기때문에 책을 좀 더 쉽고 이해하게 쉽게 쓴 것 같아요.

어려울 것 같은 주식이 이렇게 완벽히 이해가 될 것이라고 생각을 못해봤는데 한장한장 읽어보면서 아하~ 이래서 이랬구나~ 하는 내용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뉴스 끝머리에 볼 수 있는 경제동향 같은 내용에서도 오늘 하루의 주식현황을 볼 수 있었는데, 책에서 보여주는 막대기가 수도 없이 많이 그려진 차트를 볼 수 있었어요.

빨간색과 파란색의 차이를 알 수 있었을까요? 그 막대기의 위와 아래 지점이 뭘 뜻하고 있었을까요?

바로 종가과 시가를 뜻하는 막대기의 위와 아래였고요,

한국은 빨간색은 주가상승, 파란색은 주가하락을 뜻하는거래요.

하나 더!! 미국은 색깔을 반대로 나타낸다니 이점도 알아둬야 해요.

 

개념에 개념을 더한 내용과 함께 주식에 녹여진 역사나 외국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의 깨알지식을 알려주는 코너가 존재를 해요.

머리를 식혀주면서 읽어보면 정말 재밌더라구요.

음... 나의주식첫공부는 처음 주식에 입문하시는 분들이 꼭 읽어보면 좋겠어요.

주식? 그냥 하면 되는거 아닌가? 블로그 보면서 배우면 되는거 아냐? 하시는 분들도 나의주식첫공부를 보시면서 주식이 어떻게 해서 생겨나게 되었는지 주식을 어떤것을 사야 하는건지 하는 그런 기본적인 개념들을 배우고 나서 관련 카페나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삼성주식이 액면가가 점점 높아지가 단행한 액면 분할!!

엥? 액면분할이 뭐지? 했었는데 책을 보니 이해가 되네요!!

아이가 제가 주식 책을 읽는것을 보더니 엄마가 읽은 다음에 자기가 읽어보겠다고 먼저 얘기해주더라구요.

맞아요!! 이 책은 초등 고학년이 봐도 괜찮을 책이에요.

아이가 보기엔 조금 책이 두껍지만 내용이 쉬워서 읽어도 좋을 것 같네요.

날씨도 좋아진 요즘 주식에 입문하기 전에 나의첫주식공부를 읽어보면서 경제의 기초를 배워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한권 충분히 읽어보면서 경제공부 잘해본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읽어본 뒤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