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1 - 초등 국어 고수 되기 프로젝트 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1
한은호 지음, 유희석 그림, 흔한컴퍼니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다산어린이 / 2021년 3월
평점 :
절판


흔한남매 불꽃튀는 우리말

다산어린이

초등에서 많은 어휘를 배우면 무조건 좋아요.

흔한남매 캐릭터인 으뜸이와 에이미는 책에서도 열심히 장난치며 싸우고 있더라구요.

그런데.. 으뜸이와 에이미의 대화를 엿보는데 덤으로 어휘를 습득 할 수 있다니요!!

흔한남매 불꽃튀는 우리말에서는 속담, 고사성어, 맞춤법, 관용어, 예절언어를 자연스럽게 배워 볼 수 있도록 학습만화로 잘 꾸며져 있어요.

몰랐던 내용이 많아서 여러번 책을 읽는 것을 더 추천해요!!

 

게임기를 찾기위해 고군분투 하는 으뜸이...

퀴즈를 하나씩 풀어서 정답을 맞췄지만 그 안에는 계속되는 속담풀이 문제만 나오고 있어요.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 / 서당개 3년이면 풍월을 읊는다 / 말 한마디에 천냥 빚을 갚는다

속담은 사람들의 지혜와 경험 그리고 재치가 쌓여서 만들어진 말이라서 알고 보면 정말 재밌는 말들이 많아요

 

만화 속에서 캐릭터들이 주고 받았던 속담을 그저 대사로만 생각하고 그냥 지나가면 무용지물이랍니다.

속담을 다시 말하면서 뜻을 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아요!!

어물전 망신은 꼴뚜기가 시킨다 라는 속담이 제일 웃기다는 아이.. ㅎㅎ

속담을 배우면서 몰랐던 어휘도 같이 배우고, 국어실력도 차곡차곡 높여가요!!

흔한남매를 좋아하는 저희집 아이는 불꽃튀는 우리말 책이 나왔다고 하니 한번 읽어보겠다고 먼저 얘기 하더라구요.

학습만화이지만 배울 점이 많은 책이라서 초등고학년이 읽어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속담과 관용어, 맞춤법 등은 책을 많이 읽어봄으로서 자연스럽게 습득하는 것이 제일 효과적이에요.

초등 때는 독서를 무조건 많이 하되, 정독하는것이 중요해요.

초등6학년인 아이가 요즘 제일 많이 하는것이 바로 독서!!

흔한남매 불꽃튀는 우리말 책이 집에오고나서 벌써 3번이나 읽어본 것 같네요.

 

 

 게 눈 감추듯??? 그만큼 음식을 빨리 먹어 치우는 모습을 빗댄 말이에요.

속담도 속담이지만 관용어도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는 표현이므로 많이 알아두면 알아둘수록 좋아요.

책을 읽을 때도 관용어 표현이 많이 나오고,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많이 나오는 것 같네요.

 

 

 재밌으니까 읽어볼 수 밖에 없는 흔한남매 불꽃튀는 우리말!!

유익한 내용이 많아서 초등생들에게 더 추천하는 초등국어에 도움되는 책이에요.

책을 읽어서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속담, 관용어, 고사성어, 맞춤법 그리고 예절언어까지!!

이 책 한권으로 구사할 수 있는 문장들이 많아져서 아이도 기분 좋다고 하네요.

초등생들이 알아둬야 할 내용들이 많아서 흔한남매 불꽃튀는 우리말은 가정에서 구비하고 있음 좋을 것 같네요.

한번 보고 말 책이 아니라서 더 추천해요!!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읽어본 뒤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