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쎈 초등 수학 6-1 (2021년용) 초등 라이트 쎈수학 (2021년)
홍범준 외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남들이 쎈수학을 풀 때 내 아이는 못 풀어서 나름 속상한 때가 있었어요.

하지만 라이트쎈이 출시되고 나서는 이젠 쎈수학도 곧잘 푸는 아이가 되어 있답니다.

개념쎈을 잘 풀고 나서 라이트쎈을 하던지 혹은 일일수학으로 공부를 한 뒤 라이트쎈을 공부하면 더 좋아요!!

물론 수학을 잘하는 친구들은 바로 라이트쎈으로 공부해도 되고요!!

곧 있으면 진짜 새학기인 1학기가 돌아와요.

1학기 준비물은 챙기셨나요?

새연필, 새노트, 새필통.. 모두 모두 새것들로 준비하고 싶은 새학기네요.

초등고학년이 되면 또 구입하게 되는 수학연습장도 있는데요.

쎈시리즈를 구매하면 노트까지 주는 행사까지 있으니 저처럼 문제집을 집에 들여놓으면서 노트까지 챙겨보는 찬스도 얼른 챙겨보세요.

http://www.yes24.com/eWorld/EventWorld/Event?eventno=194205

 

 

 

제가 라이트쎈을 고집하는 이유는 단계별로 개념과 문제유형이 같이 있으면서 또 쉽다는 것이 특징이에요.

A단계에서는 개념설명을 쫙쫙 해준답니다.

어렵지 않은 개념설명 덕에 A단계는 정말 쉽게쉽게 문제도 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착각하거나 실수만 하지 않는다면 절대 A단계는 틀릴 수가 없어요.

초등수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문제풀이보다는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이기 때문에 라이트쎈의 A단계를 확실하게 공부하고 지나간다면 B단계 역시 잘 적응 할 수 있답니다.

초등6학년 1학기의 첫 단원은 바로바로 분수의 나눗셈!!

분수를 어렵게 배우고, 정말 많이 반복을 많이 했기에 분수의 곱셈이나 나눗셈은 어렵지 않게 공부를 하고 지나가는것 같네요.

뭐든 기초가 중요하다는 말을 실감하는 요즘입니다.

 

              

그리고 유형을 공부해보는 B단계!!

쎈수학시리즈는 개념쎈, 라이트쎈, 쎈수학이 있어요.

단계별로 조금씩 다른 구성이 있기에 남들이 하는 수학문제집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내 아이의 실력에 맞는 문제집 난이도를 선택해서 풀면 되는거에요.

개념쎈은 거의 A단계만 있다고 보면, 라이트쎈은 A단계 조금 그리고 B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리고 쎈수학은 A단계가 정말 살짝, 그리고 B단계가 있고, C단계로 실력을 잡아가는거죠.

개념쎈은 이미 5학년2학기때 끝냈어요.

그리고 라이트쎈을 공부를 시작하면서 1~2단원이 끝날 때, 쎈수학을 바로 시작을 해주고 있어요.

쎈수학을 복습 겸 실력완성으로 보는거죠.

쎈수학을 바로하게 되면 조금 어려워 하기에 라이트쎈을 중간에 껴서 공부를 하면 실력이 좀 향상되는 결과를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애정하게 되는 수학문제집 중 하나가 바로 라이트쎈이랍니다.

꼭 나와요 하는 문제를 틀려버린 아이!!

라이트쎈은 문제 번호 옆에 틀리기 쉽다거나 꼭 나온다는 등의 문제의특징을 알려주더라구요.

그래서 채점을 하면서 아이가 틀린것에 대해서는 꼭 짚고 넘어가는 편이에요.

바로바로 실수로 틀린것은 오히려 제가 아쉬워 하면서 틀리지 않도록 언급을 해요.

차라리 몰라서 틀린것이라면 개념설명을 다시 보고, 문제풀이도 답안지를 참고해서 풀도록 하지만, 실수로 틀리는것은 제가 가르칠 수는 없겠더라구요. 실수로 틀리는것도 결국 아이 실력으로 자리잡은 것이기 때문에 문제읽는 습관이나 풀이과정등을 아이가 직접 고치면서 또 틀리지 않도록 스스로 문제를 깨우쳐야 하는 것 같네요.

                                    

B단계에서는 서술형 문제도 있어요.

그냥 쓰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단계별로 쓰라고 하기 때문에 다른 서술형문제들보다는 풀기가 더 쉽더라구요.

그래서 아이가 더 자신감을 갖고 문제를 풀려고 하는 것 같아요.

예전에는 서술형문제가 나오면 일단 후퇴!! 부터 하고 봤는데 라이트쎈의 서술형문제는 그냥 문제가 나왔구나~~ 하고 문제를 푸는것 같아요.

문제를 읽고, 어떤것부터 생각하면서 1번식을 써야 하는지, 그리고 1번식으로 나온 답을 가지고 2번식을 어떻게 구성을 해야 하는지 머리속으로 설계를 해나가면서 문제를 풀도록 집에서는 지도하고 있답니다.

우왕좌왕하지 않도록 아는 내용을 쭉쭉 잘 쓰도록 해야하기에 서술형문제의 답안을 좀 더 꼼꼼히 보는편이에요.

                                    

서술형 풀이식을 정말 잘쓰면 가끔 써주는 perfect!!

사실 이런 문구 쓰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퍼펙트란 단어를 써주면 아이 입장에서는 정말 큰 상을 받는것처럼 좋아해요!!

이렇게 쓰라고 하지 않았는데 컨디션이 좋은 날에는 스스로 수학문제집도 많이 풀고, 답도 정확하게 풀고, 풀이식도 제법 잘쓰더라구요.

꼭 답안지를 베낀것처럼요 ㅎㅎ

제가 옆에서 있었기에 답안지를 베낀건 확실히 아니랍니다.^^

수학개념을 잘 이해하고, 이해한 것을 글로 잘 표현을 해줬기에 칭찬을 많이 해줬어요.

수학학원을 다니지 않고, 스스로 수학개념을 잘 깨우치고, 그것을 수학문제집에 그대로 잘 표현한것 같아서 저도 기분이 좋더라구요.

                                    

아직은 풀지는 않았지만 라이트쎈 맨 뒤에는 수학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평가해볼 수 있는 단원평가가 붙어 있어요.

이 단원평가는 정말 학교 단원평가전에 풀려도 좋지만 전 이렇게 활용해요.

예를 들어 1단원 분수의 나눗셈 단원평가지를 3단원 혹은 4단원 공부할 때 불시에 풀려보는거에요.

아이에게 어떤 고지도 없이요.

그것이 바로 평상시 실력이라고 생각하기에 배운 것을 갑자기 시험을 치는거에요.

여기서 오답이 나온다면 그것이 아이의 진짜 실력이라 생각하고 정확하게 다시 공부를 해보는거에요.

쎈시리즈 구매하고 받은 수답쎈노트를 이용해서 틀린문제를 적고, 거기에 다시 문제를 풀어보는거에요.

그렇게 오답노트까지 작성이 완료가 되면 6학년1학기 수학공부는 완성!!

                                    

좋은책신사고에서는 여러가지 쎈시리즈와 우공비시리즈가 있기 때문에 원하는 단계별로 공부해볼 수가 있어요.

6학년 진도는 빠르고 잘하기에 최상위쎈도 해볼까? 하는 궁리도 하고 있답니다.

아이는 싫어하겠지만요^^

라이트쎈으로 유형별 문제를 잘 파악하면서 문제를 푸니 아이도 문제를 훨씬 잘 푸는것 같아요.

각 유형별로 설명이 되어 있으면서 관련문제를 푸니까 수학개념이해도 되는것 같답니다.

 

1학기시작전 다른 과목에 비해 예습으로 공부하는 것이 바로 수학인만큼 수학교재를 더 꼼꼼하게 살펴보는 학부모들이 서점에는 많더라구요.

많이 찾는 수학문제집에는 이유가 있지만, 그 문제집도 내 아이와 잘 맞아야 수학을 잘 이해하고 잘 푸는 것 같아요.

쎈시리즈의 라이트쎈을 풀면 아이가 더 수학을 잘 이해하는 이유가 바로 천천히 공부를 하며 문제를 풀 수 있어서 인것 같아요.

게다가 예쁜 노트 굿즈까지 받으니 신이 나는것 같구요.

사진으로 남기니 더 색깔이 예쁜것 같네요. 쎈구매시 받는 노트는 오답노트로 사용시 제일 활용도 만점이에요.                            

                                                             
                                                             

              

 

A단계 그리고 B단계를 풀어나가면서 수학을 공부하고, 어려운 문제를 스스로 풀어내는 경험을 해보면서 자신감이 붙고 문제푸는 속도도 많이 빨라졌어요. 어차피 수학학원을 다녀도 똑같은 루트로 푸는 것 뿐!! 달라질 것은 없다고 아이도 스스로 생각하더라구요.

라이트쎈으로 기본개념을 잘 다지면서 여러유형문제를 풀어보는것이 목표이기에 아는 내용을 틀리지 않고 천천히 풀어보고 있어요.

어렵지 않은 수학문제집이라 아이도 늘 곁에두고 1학기수학문제집으로 푸는것 같네요.

중학가서도 계속 쎈을 하고 싶다는 아이, 그러려면 지금의 초등수학문제집도 잘 풀어야겠죠?

1학기 수학문제집 준비, 라이트쎈 수학으로 공부하면서 아는것을 계속 유형별로 풀어보고 있어요.

열심히 풀고, 잘 풀고 있는 라이트쎈이라 다가오는 6학년생활이 더 기대되네요.

 

 

출판사로부터 교재만 제공받아 활용해본 뒤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