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 초등 국어 6-1 (2021년) - 강의가 더해진, 교과서 맞춤 학습 동아 백점 시리즈 (2021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2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백점국어 6-1

초등공부에서 수학 보다 더 중요한것이 있다면 바로 국어과목인것 같아요.

국어는 공부할 수록 그 의미가 더해져서 수학처럼 계속해서 공부하지 않으면 뒤쳐질 수 밖에 없겠더라구요.

책을 많이 읽으면서 학교교과공부도 게을리 할 수 없는터라 백점국어로 준비하면서 무료스마트러닝으로 개념동영상보면서 국어공부 시작했어요.

독해/어휘/문법 구성도 같이 되어 있어서 좀 더 폭넓게 공부할 수 있는 백점국어 6학년 1학기 문제집이에요.

온라인 학습이 좀 더 대두되는 요즘인지라 무료스마트러닝의 도움은 필요하더라구요.

국어과목을 좀 더 체계적으로 공부하기 위해 동영상 강의 듣고, 백점 국어문제집으로 지문 읽고, 문제도 풀어봤어요!!



국어 가와 국어 나의 내용이 모두 들어있어요.

독서단원 부터 시작해서 비유하는 표현을 처음으로 공부하면서 마음을 나누는 글을 쓰는 단원까지!!

국어교과서의 내용을 그대로 담고 있기 때문에 학교 국어교과서와 병행해서 집에서 국어공부를 하면 되겠더라구요.

코로나로 인해서 학교 수업도 사실 부실하기 때문에 집에서 엄마가 챙겨주는 학교교과도 정말 중요해졌어요.

백점 국어의 QR코드를 찍어서 개념학습, 문법학습, 문제풀이동영상까지 전부 볼 수 있으니 더 든든할 수 밖에 없더라구요.



6학년1학기 국어의 1단원 비유하는 표현이에요.

학습만화도 정말 무시 못하겠네요.

슬쩍 지나가려고 해도 아이가 문제집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면서 기필코 만화를 읽고 공부를 하려고 하더라구요.

만화를 읽어봄으로써 어떤 내용을 공부하게 되는지 가늠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쑥~ 읽고 지나가는것도 좋아요.



비유하는 표현에서 비유하는 내용에 대해서 배워봤어요.

남자아이라 비유? 그게 뭐야 이러면서 어려워 하더라구요.

비유하는 표현이란? 어떤 현상이나 사물을비슷한 현상이나 사물에 빗대어 표현하는 것이라고 정의해요.

백점국어문제집에 나온것처럼 ~은 ~이다라는 표현은 은유, ~같이 혹은 ~처럼 등과 같이 두 대상을 직접 견주는것은 직유법이라고 읽어보면서 익혀봤어요.

무엇보다 어떻게 쓰이는지 예시를 통해서 알아보며 공부하는 것이 진짜 효과적이네요.

QR 개념 동영상 강의를 같이 보면서 익히는 초등국어 6학년!!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무엇보다 엄마랑 싸우지 않고 집에서 엄마표국어 공부를 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것 같네요.


 

남자아이라서 그런가요? ㅎㅎ

시적인 표현을 배우고 익히는것을 조금은 힘들어 하더라구요.

그냥 시에서 표현한 대로 상상하고 느껴보면 될 것 같은데, 도무지 감이 안온대요. ㅎㅎ

그런데 막상 시를 읽어보고 문제를 풀어보면 또 틀린것은 없더라고요.

백점 국어에서 나오는 개념문제를 잘 풀어보면서, 시에 대한 내용을 한번 더 엄마와 함께 공부하며 시에 담긴 내용을 같이 해석도 해봤답니다.


독해는 이렇게 하라고 백점국어에서 팁을 줘요.

도대체 어떻게 읽고, 해석을 해야 하는지 감을 못 잡은 아이는 이 부분을 굉장히 좋아했어요.

이렇게 설명해주니 알아들을 수 있다네요.

백점국어에서 알려준대로 시를 해석을 해보면 앞으로 국어교과서에 나올 시를 잘 해석 할 수 있을 것 같ㅇ



어휘사전에 있는 '엉켰다가', '헤질', '얼싸안는' 이런 표현들도 배워봤어요.

헤질이 뭔지 몰랐다가 헤어질의 준말이라는것을 배워보면서 모여있던 사람들이 따로따로 흩어진다는 의미란것을 또 배워봤어요.

어휘도 계속해서 공부를 해야 늘기 때문에 학교 국어교과를 공부하면서 백점국어와 같이 병행하면 어휘도 많이 배워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놓치지 않고 공부하기 위해서 미리 이런 부분은 엄마가 체크해주면 좋을 것 같네요^^



 

교과단원을 공부하고, 어휘나 문법도 같이 공부할 수 있는 구성의 초등국어문제집 백점국어

단원평가 까지 풀어봤어요.

비교적 어렵지 않게 문제풀이도 했고, 오답도 잘 정리해봤어요.

엄마 도움 없이 공부하는 거라서 아이가 살짝 부담도 되었지만, 동영상 강의를 보고, 개념단원 읽어보고 문제풀이하는거라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오답이 나왔지만 아이 스스로 오답을 정리할 수 있었구요.


아이가 유독 싫어하는 서술형평가!!

문장으로 써야 하는 답이기에 어려워 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공부한 것에 대해 서술형으로 써보면서 서술형문제에 대한 감각을 길러 볼 수 있어요.

무엇보다 백점국어를 추천하는 이유가 바로 서술형 문제풀이에 대한 동영상 강의가 있다는거에요.

집에서 엄마가 국어전문가가 아닌 이상 묘하게 설명을 못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런 문제점을 백점국어가 속 시원하게 해결을 해주는거죠!!


 

초등6학년, 점점 어려워것이 바로 국어인것 같아요.

내가 말하는것이 한국어, 즉 국어이긴 하지만 좀 더 제대로 배워야 할것도 국어인셈이에요.

다른 과목 문제를 풀때도 문제를 해석하는 능력을 키워야 하는 만큼 다른 어느때보다 국어영역에 대한 공부비중이 높아질 수 밖에 없더라구요.

학교국어공부하면서 무료스마트러닝으로 동영상수업하는 백점국어는 코로나시대에 홈스쿨 가정학습으로 제격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엄마의 가르치는 수고도 덜 수 있는 백점국어라 6학년 하기내내 든든한 동반자가 될것 같네요.

일주일에 2번정도 백점국어를 공부하는 계획을 세워서 차분히 공부해보려구요.

아이도 백점시리즈로 공부를 하면 엄마의 잔소리를 안들어서 좋다고 하네요 (웃어야할지 울어야할지... ㅠㅠ)

앞으로 한달이면 6학년되는 아이, 좀 더 부지런히 백점국어 6-1 열심히 공부시켜봐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교재만 제공받아 학습해본 뒤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