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수학 초등 6-1 (2025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우공비 일일수학 (2025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2021년 겨울에는 우공비와 쎈으로 준비해요!!

올한해 아이와 집에서 뒹굴뒹굴 하면서 문제집은 정말 많이 풀어본것 같아요.

특히 쎈을 시작하면서 수학의 자신감을 많이 가졌기에 이번에도 쎈 시리즈를 모두 집으로 들였답니다.

이미 개념쎈을 가지고 있었기에 라이트쎈과 쎈수학을 선택하고, 2021년 좋은책신사고 신간인 일일수학까지 선택해서 겨울방학에 시작해보려구요.

우공비맘을 제가 하는 이유는 교재를 받기 위함이 아니라 서포터즈 활동으로 아이의 공부를 도움 받기 위해서이거든요.

쎈 수학을 공부하면서 아이가 정말 수학의 기초개념을 잘 이해하게 되었고, 응용문제도 잘 풀게 되었어요.

그리고 보내주시는 노트 굿즈가 이용하기 좋게 만들어져서 저희는 오답노트로 많이 활용하고 있어요.

 

 

                             

30일 구성의 일일수학

무엇보다 전 신간인 일일수학이 참 궁금했어요.

우공비에서 주신 박스를 언박싱했을 때 푸짐한 구성도 마음에 들었지만 신간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친구들이 우공비 하기에 저희아이도 우공비를 시작했는데, 친구가 하니까 나도 하는 공부는 그 결과가 좋을 수 밖엔 없더라구요.

경쟁심리도 생기고, 친구는 하나 틀렸는데 난 다 맞으면 기분이 좋다고 하네요.

같은 문제집 풀면서 동지애도 생기고, 경쟁심도 생기는 것은 아이나 어른이나 어쩔 수 없나 봅니다.

30일 구성으로 아이의 기본적인 수학개념을 잡을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일일수학 받는 순간, 다자녀 엄마들이나 워킹맘에겐 정말 좋겠다 싶었어요.

개념도 간단해서 이해하기가 쉽고, 아이들이 공부하기에도 문제 수가 적당해서 혼자 공부하기에도 괜찮아보였거든요.

"오늘 숙제는 일일수학 1일차야!! 이거 풀고, 쎈연산 2장 풀고, 책 두 권 읽고 오전시간은 자유시간!!"

이렇게 얘기해두면 딱 좋겠죠?

 

 

일일수학이 가벼워 보인다면 뒷면에 있는 성취도평가를 보면 생각이 달라질거에요.

어쩌면 초등과정에서는 일일수학 한권만 잘 풀어도 초등공부를 잘했다고 생각이 되는게 맞는것 같아요.

쉬운 개념을 잘 이해했는가가 초등교육의 목표이기 때문에 일일수학처럼 기본을 잘 이해했다면 무난하게 초등학교수학을 잘 따라갈 수 있어요.

게다가 성취도평가 문제집이 있으니 개념이해를 잘 이해했는지 테스트도 해볼 수 있는거죠.

쉽다고 무시하면 안되는 일일수학이라서 더 눈길이 갈 수 밖에 없답니다.

                                                        

 

 

 

같이 동봉해주신 일일공부노트와 쎈노트는 자랑할 수 밖에 없는 굿즈템인것 같아요.

이미 쎈노트는 오답노트로 또는 연습장으로 잘 활용하고 있는데, 일일공부 노트까지 나와서 더 좋더라구요.

영어 스펠링을 자기 맘대로 써서 별도의 영어노트로 연습중인 아이에게 떡하니 줬더니, 이젠 우공비에서 영어노트까지 주냐고 웃더라구요.

6학년 시작을 굿즈로 더 기분 좋게 시작해서 엄마도 아이도 기분이 좋답니다.

 

 

5학년 한해에 잘 공부했던 라이트쎈과 쌘 수학은 그대로 6학년에도 이어서 공부해보려구요.

개념쎈을 잘 이해하고 공부했기에 라이트쎈과 쎈도 잘 풀 수 있었던것 같아요.

산뜻한 색깔과 함께 공부해볼 수 있는 쎈시리즈!!

티비에서도 광고도 많이 나오기에 아이도 어깨가 들썩들썩 하더라구요.

왜냐면????

내가 공부하는 문제집이 멋지게 광고로 등장하니까요!!

요즘 아이들은 시각적으로 예쁘고, 주변 친구들이 하는것들은 나도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것 같아요.

어머 쟤 쎈하네? 나도 쎈수학 해봐야겠다 하는 생각을 하는거죠.

저희아이는 쎈수학을 일부러 학교에도 가지고 갈 정도였어요...(왜냐면 자랑하려고요 ㅎㅎ)

 

가뿐하게 일일수학부터 풀어봐요.

매일하기 제일 좋은 일일수학인데다가 쉬워서 아이가 원픽으로 선택했어요!!

코로나로 인해 학습공백이 생길 수 밖에 없는 요즘 더 엄마표수학이 절실하네요.

어쩔 수 없는 상황에 전전긍긍하지 말고 집에서 아이의 학습을 좀 더 챙기면 좋겠어요^^

엄마와 아이가 같이 선택한 쎈으로 6학년 예습 열심히 하며, 아이의 수학기초력을 좀 더 세밀하게 챙겨보려구요.

https://www.youtube.com/watch?v=fIOqUo-IsVo&feature=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QWLNx_Z-4BQ&feature=youtu.be

 

우공비 뿜뿜하면서 광고보고, 너게 하는 우공비야, 쎈이야 하면서 광고도 보고 문제집도 잘 풀고!!

무엇보다 아이가 공부하는데에 있어서 하면 할 수 있다 하는 적극적인 자신감이 생겨서 좋아요^^

모두가 하는 쎈, 그리고 우공비

미리 준비하고, 살펴보는 지혜를 발휘해서 아이의 공부습관을 좀 더 잡아줘야겠어요.

예쁜 쎈수학을 받아보니 기분도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