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엔초 페라리·페루치오 람보르기니 who? special
윤상석 지음, 양선모 그림, 김필수 감수 / 스튜디오다산(주) / 202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who?special

엔초 페라리,페루치오 람보르기니

글 윤상석 ㅣ 그림 양선모 ㅣ 감수 김필수(대림대학 자동차학과 교수)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누구나 슈퍼카에 관심이 많을 수 밖에 없어요.

그 중 그래도 으뜸은 페라리가 아닐까 싶네요!!

포드나 페라리, 람보르기니 모두 훌륭하지만 그래도 제 기준에는 페라리로 인해서 슈퍼카가 많이 발전하지 않았을까 싶어요.

자동차에 대해 좀 더 알고 싶고 배우고 싶어하는 아이가 집에 있기에 후 스페셜 책인 엔초 페라리, 페루치오 람보르기니를 얼른 읽어봤답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딱 알 수 있는 페라리와 람보르기니의 대표모델이 그냥 표지에 떡 하니 있어서 눈길이 가요.

이 책에는 전반적인 슈퍼카의 지식들이 가득 담겨있어서 초등아이들이 보기에 더욱 좋은 책이에요.

엔쵸 페라리는 우연한 기회에 자동차경주를 보게 되요.

거기서 엄청난 꿈을 가지게 되요.

하지만 꿈과는 다르게 다른 일을 하게 되고, 또다시 우연한 기회에 접한 신문기사를 보고서 아 맞다!! 내꿈!! 하면서 자신의 꿈을 쫓게 됩니다.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 부던히 노력했던 페라리!!

전쟁에서 형을 잃고, 병으로 아버지를 잃었지만 그래도 꿋꿋히 살아가려는 청년 페라리의 모습은 무척 뜻깊었어요.

자신의 상황에 좌절하지 않고, 어떻게든 희망을 가지면서 잘 지내보려고 했던거였거든요.

 

슈퍼카? 전 이제껏 슈퍼카는 그냥 잘 나가고 예쁜 차인줄 알았어요..

여기서 정확한 뜻을 알 수가 있었답니다.

슈퍼카는 최고급 스포츠카인데요, 다른 차와 비교를 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속도와 성능을 보이는 차래요.

기술자들에 의해 소량으로 만들어진다네요.

그리고 엔초 페라리와 페루치오 람보르기니의 간단한 업적들이 페이지에 실려 있어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매우 좋았어요.

아이도 이럴 줄 알았다면서 책을 열심히 읽네요.

자신의 관심 분야인 자동차가 나오니 졸린눈이 또롱또롱한 눈빛으로 바뀌면서 열심히 읽더라구요.

                                                             

페라리 자동차에는 멋진 검정 말이 있어요.

그냥 전 페라리를 상징하는 문양이구나 했는데... 그 속에서도 정말 감동적인 사연이 있더라구요.

그냥 만들어진 말이 아니라 세계전쟁 중 34번이나 전쟁에 승리해서 유명해진 프란체스코 바라카 라는 전투기 조종사가 자신의 비행기에 그려넣었던거래요. 프란체스코 바라카의 아버지가 페라리의 경주대회를 보고 감동받아서 아들의 문장을 선물한거라네요~~

오~~ 감동감동~~

그렇게 선물을 주신 프란체스코 바라카 아버지도 참 멋지신 분이고, 그것을 흔쾌히 받아서 자사의 로고로 삼은 엔초 페라리도 사려가 깊은 분이더라구요.

 

 

 

 

좀 더 멋있고, 좀 더 잘 달리고, 성능이 좋은 슈퍼카 개발을 위해서 부던히 노력했던 페라리와 람보르기니!!

성공뒤에는 무수히 많은 실험정신이 있었고, 또는 패배도 있었어요.

이를 잘 극복하고 세계 유명한 슈퍼카를 만드는 기업을 만들어 냈으니 위인 맞죠!!

그들이 남겨주는 메세지를 통해서 아이들이 꿈꾸는 것들을 잘 실현할 수 있도록 who 스페셜 책에서는 설명등이 잘 곁들여진것 같아요.

특히 저희 아이는 차를 무진장 좋아하는 아이라 책을 읽는 동안 무척 감동받았다고 해요.

                                                             

시행착오를 거쳐서 결국 슈퍼카를 만들고, 직접 운전까지 했던 페라리가 우선 멋있었고, 차는 람보르기니가 멋있다고 하네요.

차를 좋아한다고 해서 반드시 레이싱을 하는 선수가 되야 하는건 아니에요.

다양한 직업군이 있다는것도 이번에 더 세세하게 알 수 있었어요.

자동차를 좋아한다면 더 읽어봐야 할 책 엔초 페라리와 페루치오 람보르기니는 who 로 만나보면 더 재밌게 읽어볼 수 있어요.

흥미진진한 내용들이 더 많아서일까요?

자동차에 별 관심이 없는 제가 읽어도 무척 재밌더라구요.. ㅎㅎ

who 스페셜을 읽어보니 앞으로의 아이의 미래가 더 기대되네요.

겨울방학에 엔초페라리와 페루치오 람보르기니 책을 더 읽어보면서 아이의 꿈을 잘 키워봐야겠어요^^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읽어본 뒤 주관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