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라지고 강해지는 이것이 도형이다 E3 : 쌓기나무 - 초등 5 권장 초등 빨강 도형
시매쓰수학연구소 지음 / 시매쓰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라지고 강해지는 이것이 도형이다

빨강도형 E3

서점에 나가서 앗!!이거다!! 하면서 뒤적뒤적거리다가 아쉬움이 있었던 빨강도형!!

바로 제가 원했던 E단계가 아직 출판전이였던거죠 ㅎㅎ

D단계까지만 나오고, E와 F단계는 2020년 하반기에 나온다는 하기에 전 기다렸다가 얼른 겟했네요!!

아이가 도형에 대해서는 많이 약했고, 특히 도형이 펼쳐진 전개도가 나오니 정말 무슨소리인지 모르겠다는 표정을 많이 지었어요.

색종이로 오리고 모양을 만들기도 했었고, 관련 모형도구도 사서 공부를 시켜봤어요.

이런 공부도 도움이 되었지만, 정말 기초가 되는 도형의연산도 필요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시작한 빨강도형 도형문제집은 아이의 도형의 기초적인 개념을 이해시켜주면서, 자신감을 주는 그런 학습서더라구요.

E1부터 시작해서 지금은 E3를 같이 하고 있어요.

E2 합동과 대칭이라서 복습 겸 겨울방학에 공부하려고 대기이에요.

 

 

E단계는 초등 5학년 수학 과정에 있는 도형의 개념들을 수록하고 있어요.

도형에 아주 자신 있는 아이들이라면 굳이 도형 문제집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도형에 약하거나 싫거나 하는 아이들은 무조건 빨강도형으로 도형을 공부해보는것을 추천해요.

알기 쉽게 구성이 되어 있고, 천천히 난이도가 올라가는 구조이기 때문에 배우기 쉽더라구요.

게다가 교과와 많이 연계되어 있어서 빨강도형을 공부한 뒤에 수학문제집을 풀면 조금 더 쉽게 이해 할 수 있어요.

 

 

 

 

올 여름에 아이를 가르칠 때 정말 힘들었던 것이 바로 겨냥도였어요.

도형에서 보이는 선은 실선으로 그리고, 안 보이는 선은 점선으로 그려요.

하지만.. 아이가 그리는 겨냥도는 도저히 도형을 볼 수가 없었고, 평행한 선도 아니고.. 정말 말로는 표현을 할 수 없는 그런 도형을 그리기 일쑤였어요. 기본이 없다보니까 겨냥도도 못그리는거었죠...

그때 빨강도형 E단계가 나왔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그렇게 어려움이 있어서 제가 서점에 그때 간거였거든요..

초등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에 대한 이해' 에요.

수학교육과정에서 절반을 차지 하는 것이 바로 수에 대한 개념이해이니까요!!

그 다음에 중요한것이 바로 도형!

도형도 초등과정에서 개념이해를 제대로 해두지 않는다면, 중고등에서는 바로 도형포기자가 될 수 있다는 사실!!

빨강도형문제집으로 도형의 기본개념을 잘 이해하고, 조금 어려운 문제도 풀어보니까 학교 수학익힘책의 문제도 잘 풀고 하더라구요.

도형의 전개도에서 또 어려웠던 것이 이런 문제들이였어요.

모서리들이 만나는 면을 찾거나 혹은 수직인 면들을 찾아내는거요!!

지금도 오답이 있긴 하지만 몰라서 틀린것은 아니고, 순간 착각해서 틀린거라 제가 기분 좋게 넘어가줬어요.

공부하면서 조금씩 진도 나가고, 또 반복해주고 하니까 기대이상으로 효과가 있는 것 같네요.

                                                             

 

 

                                                             

지금은 진도가 끝난 E1단계의 빨강도형!!

워낙 기본적인 내용이 가득한 E1단계라서 공부를 잘 해주니 E3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것 같아요.

도형문제집을 풀면서 좀 더 학교공부에 도움이 되는것은 없을까 싶었어요.

연산문제집도 미리 해두면 학교에서 공부하기가 수월 하듯이, 도형도 그런 연산문제집같은 교재가 없을까? 하고 생각을 늘 했었거든요.

식당을 가도 기본메뉴가 맛있는곳이 맛집이듯이, 도형도 기본을 잘 하는곳이 제일 도형맛집인것 같아요.

 

제가 끼고 공부를 가르쳤던 도형인데.. 이제는 혼자 숙제처럼 자습처럼 혼자 공부를 해요.

도형이 이젠 어렵지 않다는 증거이겠죠?

"엄마, 빨강도형으로 하니까 그래도 도형이 쉬워진것 같아!!" 라고 말해주는 아이

문제집이 느는것은 정말 싫어하는 아이지만, 그래도 도형문제집을 하니까 실력이 는다고 얘기해주네요!!

힘들면 하루에 한쪽만 해도 되고, 컨디션이 좋으면 4쪽, 6쪽도 거뜬히 공부해요!!

아이컨디션에 따라 문제집 푸는 양을 정하면 되니까 집에서도 부담없이 엄마표 수학이 가능한것 같아요.

 

 

도형을 어려워했던 아이, 그런 아이를 가르치기 힘들어했던 엄마...

엄마표수학을 하면서 난관에 많이 부딪혔던 단원이 분수와 도형단원이였어요.

학원을 보낼까... 하는 수백번 고민도 많았지만... 그래도 일대일로 부딪혀서 반복하는것이 초등에선 답인것 같더라구요.

도형문제집을 직접 고르고, 선택하면서 이거다 싶었지만.. 풀다가 실망한 적도 있었어요.

도형문제집에서 가장 내 아이에게 도움이 된것은 빨강도형인것 같아요.

내년에 6학년이라서 F1단계를 살까 하다가 그래도 5학년과정은 모두 복습하고 가자는 생각에 E단계만 3권 모두 갖추었어요.

복습을 열심히 해보고 내년에는 6학년 F단계로 도형을 미리 예습해보려구요.

연산처럼 조금씩 공부하면 틀림 없이 도형에 대한 기본개념은 충분히 익힐 수 있을거에요.

직접 경험하고, 완북도 해보니 빨강도형의 진가를 알겠더라구요.

방학에도 열심히 공부하는 빨강도형, 도형에 대해 고민이 있다면 색종이와 택배박스 여러개, 그리고 빨강도형문제집과 함께한다면 문제 없을거에요.

 

 

 

 

 

 

 

해당 출판사로부터 교재만 제공받아서 학습 해 본뒤 주관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