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강의 공부 PT - 25년 차 강남 입시 지도 강사가 알려주는 상위 1%의 비밀
진순희 지음 / 청림Life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극강의공부 PT

진순희 지음

청림Life

아이의 학년이 올라가면 올라갈 수록 부모의 관심은 아이의 입시로 몰릴 수 밖에 없는것 같아요.

저도 아이가 내년이면 6학년이라 앞으로 닥칠 중학교육, 고등교육에 대해 공부를 하는 시간을 가져봤답니다.

진한 코랄빛빨강색의 강렬한 표지는 제 눈에 들어 올 수 밖에 없었고, PT란 단어는 더 눈에 확 밟힐 수 밖에 없었어요.

극강의 공부 PT는 아이의 공부방법을 제대로 알려주고자 하는 학부모님이나 시간을 투자하는데 결과가 안나오는 학생들에게 추천을 해요.

뭐가 잘못됐는지 알아야 공부방법이 교정이 되는거고, 남들은 어떻게 공부를 하고 있는 지 알아야 나의 공부방향이 잡히는것 같아요.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내가 공부를 하는 이유에 대해서 공부하는 학생이 알고 있어야 하는것 같아요.

그것이 제대로 잡혀있지 않는 경우에는 공부가 잘 될 수가 없고, 잘되더라도 결국 공부의욕과 성적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단순히 좋은대학에 가야해, 엄마가 공부를 시켜서 어쩔 수 없어.. 이런 이유가 아닌 구체적인 공부하는 이유가 있어야 하는거죠!!

저자는 수십년간의 경력으로 쌓아진 아는 힘을 이용해서 책에 많은 내용을 담아주고 있어요.

부모가 찾아봐야 할 프로그램등을 책에 많이 수록 해 놔서 참고가 많이 되더라구요.

공부의 왕도라는 프로그램도 아이의 공부의욕을 심어주기 위해 꼭 부모와 아이가 함께 봐야 할 프로그램이더라구요.

극강의 공부 PT를 읽어보지 않았다면 전혀 관심없는 프로그램이였을거에요.

저도 아이의 학습계획표를 짜주고, 함께 하고 있어요.

요즘 많이 대두대는것이 학습계획표고 어떻게 쓰는냐가 많이 나오더라구요.

실제 공부할 시간을 생각해보고, 시간활용을 잘 해봐야 하는거죠~~

아이들마다 조금씩 다른 학습계획표를 예시로 제시해 주면서 내 아이에 맞는 학습계획표를 만들어봐야 할 것 같아요.

가장 중요한 점은 단순히 과목만 쓰고, 시간을 쓰지 말고 구체적으로 과목과 어떤부분을 얼마나 공부를 할 건지를 쓰는거래요.

그 중 책에 있는 것을 참고해보면 주간계획표를 짜고, 세분화 해서 일일계획표를 짜는거죠!!

부족한 과목을 스스로가 알아야 하고, 그 과목을 공부하기 위해 보충시간도 가져보는것, 그리고 한주간 공부한것을 뒤돌아보는 시간을 갖는것!!

학습계획표 짜는것이 처음에는 누구나 서툴러요.

부모가 함께 처음시작을 해보면서 차차 아이에게 계획표를 짤 수 있도록 맡겨봐야 하는것을 해봐야겠어요.

 

저도 학생일때는 크게 다가오지 않았던 교과서 중심의 공부!!

전 공부를 잘하는 학생이 아녀서 몰랐나봐요 ㅎㅎ

하지만 어른이 되어서 아이를 가르치다보니 교과서가 눈에 많이 들어오더라구요.

교과서를 왜 읽어야 하고, 왜 교과서 중심으로 공부해야 하는지 이제야 이해가 되어서 아이에게 많이 읽어보라고 권유를 하고 있어요.

극강의공부PT를 읽어보니 교과서를 어떻게 읽어야 할지,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는건지 아주 잘 나와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내년 6학년부터는 좀 더 교과서 중심으로 공부를 많이 시켜보면서 극강의공부PT 공부법으로 교과서공부를 해보려구요.

코로나로 인해서 더욱 부각되고 있는 인터넷강의!!

극강의공부PT에서도 역시 언급을 해주고 있어서 좀 더 자세히 읽어봤어요.

어차피 공부는 내가 해야 하는거고, 부모나 선생님은 도와주는 역할 밖에 하질 못해요.

집에서 보는 인터넷 강의는 반복해서 볼 수가 있고, 시간절약을 할 수 있어서 좀 더 효과적인 공부방법으로 요즘 통하고 있어요!!

스스로 교과서와 참고서를 찾아보면서 공부하면서 인터넷강의로 자극을 받아서 공부한다면 좀 더 효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는것 같아요.

극강의공부PT를 읽어보면서 생각한 것들이 있어요.

책을 읽는 방법을 배우고, 문해력을 키우면서 나만의 공부방법을 찾아서 적극적으로 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아요.

한번 더 읽고 또 읽고 밑줄쳐서 읽어야 하는 극강의공부PT!!

저에겐 빌려서 볼 책이 아니라 사서 볼 책으로 리스트 하나 더 추가하게 되었네요.

아이의 공부방법을 따라하지 말고 내 아이 성향에 맞춰서 수정하고 새로 맞춘다면 좋을것 같아요.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읽어본 뒤 주관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