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얼굴 즐거운 동화 여행 119
한상식 지음, 이현정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의 얼굴
한상식 글 이현정 그림
가문비어린이


예쁘고 감동적인 동화책 엄마의 얼굴을 읽어보았어요.
단편적인 동화가 여럿 수록이 되어 있는 엄마의 얼굴은 대표적인 엄마의 얼굴이란 동화를 포함해서 감동적인 내용이 여럿있었어요.
행복이란 주제로 내 주변에서 찾을 수 있는 행복을 찾아보는 엄마의 얼굴이란 동화는 아이들의 감성을 깨우고, 진한 감동을 줄 수 있답니다.

저도 읽는 내내 행복이란 주변에 있었구나, 바로 나로 인해서 행복을 느끼는거구나 하는 생각을 많이 해볼 수 있었어요.




책의 타이틀 이름으로도 지어진 엄마의 얼굴이란 동화에요.
하루살이의 하루동안 일어나는 일들로 꾸며진 내용이랍니다.
자신이 하루밖에 살지 못한다는것을 모르는 하루살이는 태어나서 그냥 보이는대로 강을 따라서 가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우연히 만난 민들레 할머니와의 대화를 통해서 엄마이야기를 듣게되요.




예전에 만난 푸른빛이 도는 날개를 가진 하루살이가 지금 하루살이의 엄마임을 직감한 민들레 할머니는 하루살이에게 엄마이야기를 들려주는거죠!!
직감이 대단한 민들레 할머니 덕분에 하루살이는 엄마이야기를 들었답니다.

단 하루밖에 살지 못하는 하루살이가 바다에 가게 되고, 그 곳에서 엄마의 꿈을 이루게 되요.

엄마의 얼굴을 통해서 알아볼 수 있는 내용도 좋지만, 작가가 마지막에 써 놓는 멘트로 인해 책의 내용을 한번 더 생각해 볼 수가 있어요.
엄마의 얼굴에서는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서 열정이 생기고, 도전하게 된다는것을 말해줘요.
그리고 그것이 설사 힘들더라도 힘든것을 잊게 만든다는거죠.

생각해보니 그렇더라구요.
하기 싫은 일을 억지로 하게 되면 무척 힘들고, 힘든것으로 인해서 결국 포기하세 되는것 같아요.
하지만 내가 원해서 하는 일이나 좋아하는 일등은 힘들더라도 그 꿈을 위해서 계속 도전하게 되고, 결국 해내는것 같더라구요.

어린이 창작동화를 통해서 배울 수 있는 엄마의 얼굴..
읽어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네요.




엄마의 얼굴 책 내용 중에서 제가 가장 감명깊게 읽은 '영혼의 소리' 란 동화에요.

민들레는 꽃씨를 바람에 날려서 씨를 퍼트리게 되요.
그런 꽃씨 중의 하나가 어느 낯선곳에 도착을 하게 되요.
민들레는 바람의 속에서 영혼의 소리를 들으면 아름다운 꽃을 피울 수 있다고 들었기 때문에 그 영혼의 소리가 무척 궁금한거죠.

그것이 뭘까요?




물어물어서 할미꽃에게 도착한 민들레는 그제야 정답이 떠올랐어요.
할미꽃은..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어야만 영혼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대답을 해줬거든요.

저도 이 대목에서 감동을 많이 느꼈답니다.

이기적인 내 마음이 부끄러워지면서 남탓만 했던 생각들이 떠오르더라구요.




무엇보다도 내 자신을 스스로 사랑을 할 줄 알아야 주변도 더 사랑하는 법이에요.

내가 못 났어, 나만 불행해 가 아닌.. 행복하다고 생각하고 스스로를 예뻐해야 하는거죠.
작가의 말에도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되네요.

동화만 쭉 읽고 생각을 안했다면 엄마의 얼굴을 읽어보면서 작가의 생각도 들어보면 괜찮은 독후활동이 될 것 같아요.




엄마가 먼저 읽어보고, 참 괜찮은 창작동화구나 하고 생각한 엄마의 얼굴!!
제가 좋아하는 가문비어린이의 동화더라구요.

예쁜 색깔과 예쁜 글들이 많아서 더 좋은 이번 엄마의 얼굴은 각 이야기마다 작가의 숨은 뜻을 직접 볼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코로나로 집콕하는 요즘 아이들과 함께 괜찮은 엄마의 얼굴 동화 한번 읽어봄을 추천드려요!!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읽어본 뒤 주관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