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월급쟁이 부자들 가계부 - 쓰기만 해도 돈이 모이는 초간단 재테크
월급쟁이 부자들 카페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9월
평점 :
품절




2021 월급쟁이 부자들 가계부
월급쟁이 부자들 카페 지음
위즈덤하우스


연말이 다가오면 설레는것이 몇가지가 있어요.
크리스마스, 달력 그리고 가계부에요.
새로운 해가 오면 새마음을 가지고 새것을 쓰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있는것 같네요.
저 역시 달력과 가계부 욕심이 많아서 이것저것 기웃기웃 거리며 좀 더 활용성이 있고 좀 더 예쁜것을 찾아서 웹서핑을 많이 해요.

자주 들리는 월급쟁이 부자들 네이버카페, 각종 돈에 대한 정보가 많아서 즐겨찾고 있어요.
그리고 2021년가계부, 20201 월급쟁이 부자들 가계부가 드뎌 저희 집에 도착했네요!!

하루에 5분만 투자해서 내 소비패턴을 파악하고, 새어나가는 돈을 저축으로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2021 월급쟁이 부자들 가계부에 들어있어요.
많이 읽어보고, 내 돈에 대한 기록을 시작합니다.




가계부에는 단순히 숫자만 기록하는 페이지만 있는 것이 아니라 각종 알찬 정보들이 많아요.
그리고 알고 있는 정보라도 이렇게 읽게 되면 마음가짐이 또 달라지더라구요. ㅎㅎ
가계부 쓸때마다 반페이지씩이라도 읽어보면 좀 줄여야겠다, 불필요한것은 사지 말야겠다라는 생각이 드는것 같아요.

금융상품을 알아볼 때 좋은 팁이 있어서 적용해보려구요.
요즘은 그냥 내가 가입되어 있는 은행만 비교하곤 했었는데 제대로 된 비교사이트에 들어가서 금리 알아봐서 조금이라도 이자를 많이 받아봐야겠어요.




가계부란것이 그냥 지출만 쓰는것이 아니란거 아시나요?
자산의 흐름을 파악해서 소비를 줄이는 것이 목표이기에 자금에 대한 정리가 필요해요.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자산을 종류별로 정리를 해서 적어보고 현재의 수입과 고정지출을 적어보는 코너가 있었어요.
지금 현재의 수입과 지출을 머리속으로 생각만 하는것과 직접 쓰는것은 많은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쓰다보면 이렇게 많이 썼었나? 하는 항목이 제법있더라구요.
이렇게 정리된 내 자산 흐름은 2021 월급쟁이 부자들 가계부를 1년 쓰고 난 내용과 비교해보면 아주 큰 도움이 되요.
생각없이 썼던 2020년과 가계부를 정리하면서 소비했던 2021년을 비교해보면 더 현실감 있게 소비할 것 같아요.




한달 예산 총액을 한달의 날짜로 나누어서 오늘 예산으로 잡아볼 수가 있어요.
그리고 소비한 내용대로 그대로 기록을 하면 되죠!!

가계부가 처음이라면 앞쪽에 친절한 작성방법이 있으니 참고해서 기록해보시면 되요.
단, 매일매일 가계부를 기록하려면 너무 지쳐요.
요일을 정해서 기록을 하거나 영수증을 모아놓고 2~3일에 한번씩 기록을 하면 되요.
자주 가계부를 쓰면 나중에는 안쓰게되더라구요.




가계부 기록 후 이렇게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봐야 현실을 직시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지금 당장 안사면 안될것 같아서 샀지만 집에 가지고 와서 보면 전혀 쓰지 않거나 한두번 쓰고 창고행으로 가는 물건이 무척 많아요.
이런 지출이 많아지면 결국 저축을 못하게 되는 거래요.

내 소비 습관을 알아내고, 소비를 줄이고 저축을 높여야 하는것이 가계부를 쓰는 목표!!
열심히 써봐야겠어요.




이 참에 내가 가입되고 가족이 가입된 보험내역을 정리해봐야겠어요.
하나씩 하나씩 가입하다 보니까 머리속에만 있고, 정리가 되지 않는 것은 사실이네요.
수입에서 얼마나 많은 금액의 보험이 나가는지도 파악하는것도 중요하니까 얼른 정리해야겠어요.

2021 월급쟁이 부자들 가계부... 씌여진 양식도 좋고, 통계를 내볼 수 있는 칸이 많아서 좋더라구요.
특히 통신비 정리를 해볼 수 있는 칸이 있어서 좋았어요. ㅎㅎ

인터넷, TV, 휴대폰 등.. 누구나 내고 있는 통신비에 대한 정리와 절약도 필요한것 같네요.

내가 힘들게 번돈, 내 남편이 번돈 .. 허투루 쓰지 말고 적게 쓰고 저축으로 바꿔서 진짜 부자 되었으면 좋겠어요^^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