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엄마 관계 특강 - 대치동 교육 전문가 샤론코치의 학부모 관계 솔루션 68+
이미애 지음 / 물주는아이 / 2020년 9월
평점 :
초등 엄마 관계 특강
샤론코치(이미애) 지음
물주는아이
아이 낳고 기르면서 읽어본 책이 아이를 잘 키우는 요령이 담긴 책이나 학습방법에 대한 책이였어요.
가만 생각 해보니 여자들은 아이를 낳고 기르면서 관계형성이 더 많이 이루어지는것 같아요.
조리원,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얘기할 때는 굉장히 끈끈해 보이는 사이들이지만 막상 그 관계가 끝나면 허무하게도 모르는 사람처럼 연락을 안하게 되는 경우가 너무 많아요.
어떤 이는 이런 관계에 상처를 받기도 하는데 초등엄마관계특강을 읽어보고 생각을 정리하고, 가치관을 새롭게 가져볼 수가 있었답니다.
초등엄마관계특강은 좀 더 엄마 중심으로 생각하는 내용이라 특히 자녀위주의 관계형성에 고민하는 엄마라면 책을 읽어볼 것을 추천드려요.
음.. 아이의 단점을 말해도 될까요?
전 아이의 단점을 말함으로서 담임선생님이 아이의 특징을 더 잘 파악하고, 관심가져줄거라 생각을 했었어요.
하지만 샤론코치는 아이의 단점에 대해서는 말을 아끼라고 조언을 하더라구요.
엄마가 아이를 관찰한 모습이 객관적으로 정확하지 않을 수가 있고, 무엇보다 상담시간에는 학부모가 이야기하는것이 아닌 선생님으로부터 듣는 자리가 되야 한다 해요.
아이에 대한 파악을 하기도 전에 아이에 대한 부정적인 정보나 많은 정보를 일부러 선생님에게 줄 필요는 없을 것 같긴해요!!
아이 앞에서 선생님을 칭찬함으로서 선생님과 아이의 관계를 더 돈독히 하는것도 엄마가 할일!!
대신 선생님의 말은 다른 학부모한테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해요.
말이라는것이 어디서 어떻게 퍼져나갈지 아무도 모르는것이니, 특히 안좋은 얘기는 말을 더 아끼라는 이야기인것 같아요.
정보검색에 대해서도 한 말씀 해주시는 샤론코치님!!
진짜 저 정보는 꼭 알아둬야 할 알짜배기에요.
회사에서도 네이버로만 검색하는 사람, 구글로 검색하는 사람이 있어요.
정보의 차이가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정보를 찾는 창구가 네이버 하나만 있는것이 아닌데 그냥 습관적으로 열어서 그 곳만 찾아보는 것 같아요.
G메일을 만들고 sns을 만들어서 소통하는것도 엄마들이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으면서 지내는 방법이에요.
여러 연령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오는 초등엄마관계특강!!
전 아이가 5학년이라 필요한 부분을 찾아봤어요.
슬슬 오기 시작하는 그님!! 사춘기!! ㅠㅠ
확실한건 아이가 감정의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했고 그 변화의 폭이 엄청 커요!!
미리 아이들의 사춘기를 지내 본 경험자이기에 유독 사춘기에 대해 알려주시는 부분에 관심이 갔어요.
요구와 욕구를 분별하고, 자녀의 감정에 휘둘리지 말고, 부부가 합의해서 아이의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한대요.
아이 키우다 보면 아이의 감정에 제가 열받고 하는 경우가 엄청 많거든요.
반성하면서 저도 이 방법을 적용해봐야겠어요.
샤론코치가 추천해주는 최신 교육법도 정말 알차요!!
학년별로 나오기 때문에 아이들 나이에 맞게 찾아보면 되요.
전 고학년이다보니 아이와 함께 진로를 고민해볼까 해요!!
진로고민은 아직일거라 생각했는데 책을 읽어보니 슬슬 아이와 구체적으로 이야기 해보며 부모노릇을 시작해야겠더라구요.
아무래도 꿈과 목표가 생기면 공부도 즐거워지겠죠?
엄마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관계개선을 해야 한다는 샤론코치의 지적(?)은 요즘 시대에 불편한 관계를 억지로 이어나가는 학부모들이 알아야 할 내용이에요.
관계를 유지하되 어떻게 지속할건지 실제 경험을 통해서 알려주는거라서 머리속에 쏙쏙 들어오더라구요.
앞으로 학부모와 선생님과의 관계도 잘 유지하면서 내 아이의 꿈을 위해서 잘 이끌어 줄 수 있는 엄마로서 더 분발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