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독해 10권 초등 국어 5-2 (2024년용) -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초등 하루 한장 독해 (2024년)
안부영 외 지음 / 미래엔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한장독해 10권 5-2

어느 과목보다 국어가 중요시 되고 있는 요즘, 국어공부는 수학공부만큼 필수로 여겨지는 과목이에요.

국어가 안되면 수학이나 다른과목도 잘 못하게 되는 것쯤은 언론에서도 많이 나오고 학부모들 사이의 대화에서도 심심치 않게 나오는 주제에요.

책으로 자연스럽게 그 글의 내용을 이해하면서 문장에 숨은 뜻을 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대부분의 초등아이들이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독서와 함께 독해문제집을 같이 병행하는것 같아요.

저 역시 하루한장독해를 꾸준히 해주면서 학교국어공부를 도와주고 독해력을 기르도록 연습을 하고 있어요.

아이가 5학년으로 올라가면서 더 어려워지는 독해때문에 특히 답안지가 잘 되어 있는 독해문제집을 더 찾게 되더라구요.

저학년때는 그냥 문제집을 보면 알 수 있는 문제들이 대부분이였지만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애매한 문제들이 제법 많아지더라구요.

정답지에 해설이 풍부한 문제집을 찾다보니 하루한장독해를 매 학기마다 새학기전부터 준비해서 풀고 있답니다.

 

 

하루한장독해 구성보기

하루한장독해는 진짜 한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총 50일 구성으로 한장씩 풀면 끝!!

케이스에 이렇게 넣어져 있기 때문에 하루에 한장씩 꺼내서 풀고 넣어놓으면 되요.

모아두기가 싫다면 꺼내서 풀고 채점하고 확인하고 버리면 되요.

아이들 부담없이 한장씩 풀고 눈에 안보이니까 아이들이 풀기에도 제격인 초등독해문제집이죠.

초등저학년때는 전부 모아놓곤 했는데 지금은 한 단락씩 풀고 나면 전 버리곤 해요.

초등고학년이 되다보니까 아이학습량이 점점 늘어나고, 사춘기가 시작이 되려는지 아이가 학습에 부담을 느끼기 시작했거든요.

그래서 하루한장독해가 끝나면 일단 모아두었다가 한단원이 끝나면 틀린문제 확인 하고 그 때 수고했다고 얘기해주면서 버리고 있어요.

간식도 하나씩 사주면서요^^

동기부여도 할 수 있고, 공부습관도 잡을 수 있는 독해문제집이라서 아이공부시키기 딱 좋은 교재에요~

하루한장독해 활용 노하우

                                                      

 

 

하루한장독해 하기 전에 교재를 미리 살펴본 다음에 아이에게 학습을 시키는것이 더 효과적이에요.

각 단원별로 여러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그 맨 앞장에는 해당 단원에서 꼭 알아야 할 개념이 나와 있어요.

그 부분을 정확하게 읽고 이해를 한다면 다음장에 있는 문제들을 잘 풀어볼 수가 있어요.

개념이 확실하게 잘 자리 잡혀야지만 해당단원을 이해하고, 또 독해도 가능하거든요.

문제만 많이 푼다고 해서 실력이 좋아지지 않더라구요.

중요한 부분이 뭔지 이 단원에서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읽어야 하는건지 알고 읽어보면 독해가 한결 쉬워져요.

마지막페이지의 활용을 잘하면서 복습해보기!!

 

하루한장독해를 공부하다보면 어느새 단원의 마지막 한장이 나와요.

이부분의 공부를 잘 해두면 단원마무리가 되는거에요.

새로운개념도 나와있긴 하지만 앞부분에서 배운내용이 다시 나오기 때문에 앞부분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면 틀릴 수 밖에 없어요.

풀다보니 저희아이도 틀리는 부분이 있더라구요.

독해는 했지만 그래도 모르는 부분이 있었나봐요.

그래서 다시 복습을 조금 하고 새로운 단원을 나갔어요.

하루한장독해는 그냥 독해문제집이 아니라 학교교과와 연계가 되기 때문에 개념을 확실히 알고 지나가면 학교공부에 무척 도움이 되요.

미리 공부하는 2학기국어공부로도 괜찮네요.

하루한장독해로 공부력 쌓고 실력도 높이고!!

                                                             
                                                             

 

 

한술에 배부를 수는 없어요.

아이가 책을 읽을 때 글자만 읽는다면 빨리 그 습관을 교정해 필요가 있어요.

책을 소리내어서 읽게 하고, 한장씩 읽게 하고, 엄마랑 책의 내용에 대해서 이야기 하면 제일 좋아요.

하지만 그렇게 하기엔 현실상 어렵고, 자주하기는 더 어려워요.

하루한장독해를 공부해보면서 글의 내용을 이해하면서 글의 내용을 파악하는거죠.

글이 어려우면 문제를 풀지 말고 글만 읽어보게 해줘요. 그 다음에도 글만 읽어보는거죠.

진도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글의 내용을 파악하는것이 더 중요해요.

독해를 하면서 문제를 풀어보고 낱말놀이터를 통해서 쉬워도 가보고, 어렵거나 이해가 안되면 다시 풀어보는거에요.

하루한장독해라서 가능한 독해공부, 더 쉽고 더 정확하게 독해해보는것 같아요.

 

하루한장독해 공부하면서 적극적인 답안지 활용하기!!

 

하루한장독해하면서 미리 답안지를 살펴보는것이 좋아요.

정답과 해설을 읽어보면 핵심적인것들을 알 수 있거든요.

아이가 정답을 맞췄더라도 답안지 중심으로 엄마가 이야기 해주면 좋고, 틀렸다면 바로 교정을 해주면 되요.

선생님처럼 정확한 설명이 초등고학년때는 더 필요하더라구요.

독해문제집 고를 때 답안지를 보는 이유이기도 해요^^

 

                                                          

 

 

 

하루한장독해의 큰 장점은 아이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다는 교재라는거에요.

초등눈높이에 맞춰서 분량에 부담을 주지 않는거죠.

한장만 해~~ 이렇게 말하면 정말 한장만 있기 때문에 더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거에요.

한장씩 공부하면서 아이의 공부습관을 잡아 줄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는 하루한장독해, 아이국어공부 도와주면서 독해실력도 잡아 줄 수 있는 미래엔의 교재라 더 믿음이 갈 수 밖에 없어요.

아이 4학년때부터 쭉 공부해오고 있는 하루한장독해, 학기전에 미리 준비해서 공부하는 교재라서 더 착실하게 공부하고 있어요.

게다가 초등국어교과서 만드는 미래엔이 만든 독해문제집이니 더 활용성도 커요.

초등에서 중요한것이 공부 습관이기도 하기 때문에 아이의 공부습관을 잡아주려면 무조건 하루한장독해로 이번 방학에 준비하는것이 좋아요.

초등습관 잡아주는것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으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