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국어 독해 4단계 (4학년) -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초능력 국어 독해 4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능력국어독해 4단계

교과와 연계되어서 공부해 볼 수 있는 초능력국어독해, 초등독해문제집!!

글을 읽으면서 뭔가 쉬우면서 읽기 편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인지 글을 읽고 문제를 푸는것도 더 수월하게 풀었답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다른 때보다 훨씬 많은 요즘 가정에서 아이에게 읽을 책을 가득 채워주는것은 기본이에요.

그리고 중간중간에 아이의 독해실력을 점검할 겸, 편식되기 쉬운 글의 독해를 다른 방향으로 전환해서 읽혀주는것도 초등독해실력을 향상시키는 지름길이랍니다.

대신, 어렵지 않게 쉽게 읽힐 수 있도록 엄마가 고민고민하면서 아이의 독해계획을 세워주는것이 좋아요.

 

 

1주부터 6주까지 1주에 5개의 주제로 10개를 읽는 구조로 된 초능력 국어독해

총 60개의 글을 읽어보는 셈이에요.

초능력국어독해에는 교과와 연계가 되어 있는 글을 수록을 했기 때문에 학교공부에도 무척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초등사회에서 생산과 교환이라는 개념을 배우게 되는데 이를 반영한 현명한 경제활동이란 주제로 글을 2개나 읽어볼 수가 있어요.

아무래도 학교에서 공부할 때 처음 보는 개념을 공부하는것보다 독서로 미리 읽어본 개념들을 배우는것이 더 기억하기 좋고 이해하기가 좋거든요.

동화나 희곡등도 많이 실려있기 때문에 아이가 재미있게 글을 읽었을 경우에는 아예 책 한권으로 독서를 시켜주는것도 독해력향상에 도움이 되요.

초등아이들의 짧은 호흡으로 간단하게 글을 읽어보고, 더 많은 주제와 글을 제공하는 초능력국어독해

아이가 4학년이라서 4단계를 고집할 필요가 없고, 아이의 수준에 따라서 선택해서 풀리면 되요.

단, 아이의 수준보다 낮게 설정해서 교재를 선택하는것이 팁이랍니다.

쉽게 접근하는 교재일수록 아이들이 자신감을 가지며 글을 읽고 문제를 풀 수가 있거든요.

또 다른면에서는 더 다양한 글을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셈이기도 해요^^

 

 

초등학교 과학시간에 배우는 지진과 화산활동!!

교과서를 직접 읽는것은 기본, 초능력국어독해로 다른 지문을 읽어보면서 어휘확장을 하고, 관련된 문제를 풀어보면서 정리하는것!!

이렇게 공부하는것이 초등생들의 국어이해도를 높이는데에 도움이 되는것 같아요.

실제로 독서량이 아주 많지 않은 아이에게 독서를 시키게 되면 아이가 글자만 읽게 되고, 허무하게 시간이 가게 되더라구요.

이때 짧은 글로 된 독해력 문제집을 아이에게 주면서 하루에 한장정도 공부를 시켜보고, 독서도 하루에 몇페이씩 시키다 보면 조금씩 발전된 아이의 모습을 볼 수가 있어요.

그것이 하루아침에 되는것이 아니라 한달,두달..1년이 걸릴 수 있으니 무엇보다 꾸준하게 노력하는것이 중요하답니다.!!

                                                             

 

 

초능력국어독해에서 놓치면 안될 팁하나 더!!

바로 지문위에 있는 QR를 보면 문제풀이 후에 꼭 찍어서 보세요.

아이가 방금전에 읽은 내용에 대한 더 깊은 지식을 볼 수가 있어요.

그리고 선생님의 설명이 들어 있어서 특히 어려웠던 지문의 경우에는 필히 QR학습을 꼭 해야겠더라구요.

동아출판에서 제공해주는 무료스마트러닝은 다른 문제집에서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거든요.

독해문제집도 마찬가지!!

엄마가 설명안해줘도 되니 엄청 좋네요 ㅎㅎ

                                                             

글을 읽으면서 어휘부분은 꼭 읽고 지나가도록 집에서 지도해주면 좋아요.

아이들이 모르는 어휘가 있어도 찾아보지 않고 그냥 지나가는경우가 많더라구요.

이때 어휘부분을 읽도록 일부러 동그라미를 그려주는 등의 표시를 해주면 아이가 읽게되니 참고하셔서 독해지도를 해주시면 되요.

아는 어휘더라도 교재에서 제공하는 어휘부분은 꼭 읽게 하는것, 그것이 바로 어휘력향상에 기본이 되는것 같아요.

 

 

 

꼼꼼하고 열심히 풀면 이렇게 동그라미 횟수가 많아진다는것,

그 결과를 보면 아이도 기분 좋아지더라구요.

틀리게 되면 글을 다시 읽고 문제를 풀어야 하니 시간도 걸리고 기분도 안좋아지고... ㅠㅠ

한번 읽을 때 좀 더 꼼꼼하게 읽도록 하는 습관을 만들어주면 좋아요~~

                                                             

잘하지는 못하지만 스스로 노력하려고 하는 아이,

글의 편식을 없앨 수 있는 초등독해문제집이 있기 때문에 더 다양하게 글을 읽고 독서를 할 수 있는것 같아요.

매일 독해를 하면 좋겠지만 이틀에 한번씩은 꼭 시키고 있어요.

아이의 역량에 따라서 가감해서 독해공부시키면서 독서하기 하면 아이가 글을 읽는 능력은 분명히 향상될 거에요.

무엇보다 꾸준히 해야한다는것을 잊지 말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