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연이와 의자왕의 딸 계선공주 서연이와 마법의 시간여행 3
한예찬 지음, 김민혜 그림 / 틴틴북스(가문비) / 2020년 4월
평점 :
절판


 

서연이와 의자왕의 딸 계선공주

한예찬 글 김민혜 그림

가문비 틴틴북스

백제의 마지막 왕 의자왕과 삼천궁녀 정도만 알고 있었던 지식에서 고구려와 신라와의 관계도 더 해박하게 알게 되고, 의자왕의 성격과 그의 딸의 당찬 포부도 알게 되었던 서연이와 의자왕의 딸 계선공주.. 어른인 제가 더 재미있게 읽고 아이에게 들려주면서 책을 권한 역사동화에요.

약간은 판타지한 내용을 가미해서 더 재밌는것 같더라구요.

김유신장군과 계백장군이 등장하면서 역사에 대해서 좀 더 가까이 갈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던 동화!!

집콕이 많은 요즘 서연이와 의자왕의 딸 계선공주를 읽어보면서 역사에 관심을 가져보면 좋을것 같아요

 

 

헤이리프로방스의 판타지랜드에 가면 뿅 하고 역사의 인물로 갈 수 있는 서연이

판타지랜드로 가려면 반드시 안개가 끼어 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더라구요.

서연이와 마법의 시간여행이란 시리즈로 나오는 서연이와 의자왕의 딸 계선공주의 내용이라서 전편인 서연이와 선화공주와 서연이와 평강공주도 같이 읽어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이번엔 서연이는 의자왕의 딸인 계선공주로 변신합니다. ㅎㅎ

 

 

 

계선공주는 남자들 못지않게 아니 더 당찬 포부를 가지고 있는 여장부였나봅니다.

여성의 몸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남자들이 하는 무예도 익히면서 고구려와 신라의 동정도 살피는 공주였어요.

서연이는 계선공주로 변신하면서 백제의 공주생활을 시작해요.

그러다가 만나는 계백장군의 딸 진주!! 그녀도 이 역사동화의 중요한 인물이더라구요.

여자는 얌전해야 한다, 특히 공주는 치장에만 집중해야 한다는 틀을 깨고 계백장군의 딸 진주에게 무예를 가르치고 용기를 주는 계선공주의 캐릭터는 다소 놀라기도 하지만 더 재밌게 역사 속으로 빠질 수 있게 도와주는 것 같아요.

 

 

아빠 몰래 무예를 익힌 진주는 아빠인 계백장군에게 그 모습을 들키고 말아요.

하지만 계백장군은 오히려 진주를 칭찬해주면서 여자도 무예를 할 줄 아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을 해줘요.

왜냐면 백제가 망하기 전이기 때문에 더욱 외부에서 적이 쳐들어 오는 일이 많았거든요.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 여자도 무예를 익히면 좋다고 생각하는 계백장군도 참 생각이 넓은 장군이였네요.

실제로 계백장군의 모습이라 상상하면서 읽어보니 더 재밌었어요.

 

 

당차게 신라의 김유신 장군의 적진에 들어가는 계선공주와 진주의 모습도 멋졌답니다.

죽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당연하게 적진에 쳐들어가는 모습은 오히려 남자들보다 낫더라구요.

현실을 직시하고, 의심가는 인물들을 면밀히 조사하는 계선공주가 만약에 백제의 왕자였다면 백제가 망하진 않았을거라 생각이 들었어요.

논리적이고 직관력이 높은 계선공주가 역사에서는 잘 비추지 않았던것이 좀 아쉽더라구요.

백제의 마지막 왕의 딸이여서도 조명받지 못했을거 같네요.

서연이와 의자왕의 딸 계선공주 에서는 실제로 등장하는 역사적장소에 대한 사진도 실어놔서 역사공부를 하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그림과 함께 역사공부할 수 있는 서연이와 의자왕의 딸 계선공주 덕에 관련 시리즈물도 호기심이 생겨서 읽어보게 하고 있답니다.

역사를 배우는 우리 초등생들이 읽으면 더 역사에 푹 빠질 것 같은 역사동화

 

 

아이도 읽어보더니 재밌다고 쭉 읽었어요.

더 재밌던것이 책을 다 읽고 이 책이 3권이라면서 1권과 2권도 구해달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아이가 책을 원하면 저야 기분이 좋죠 ㅎㅎ

평강공주와선화공주도 같이 읽혀보면서 아이가 역사에 대해서 더 호기심을 가지면서 이해를 했으면 좋겠어요.

역사를 싫어하는 아이도 지루해 하는 아이도 서연이와 의자왕의 딸 계선공주를 읽어보면 푹 빠질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