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유형 초등 수학 6-1 (2021년용) - 진단부터 치료까지 유형 클리닉 초등 닥터유형 수학 (2021년)
최용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닥터유형 6-1


만족에 만족한 닥터유형, 방학이 길어진 요즘 예상치 못한 선행을 시작을 했어요
닥터유형 5학년1학기것을 이미 완북을 하고서 아이가 무척 만족해했어요.
닥터유형 풀고, 심화서도 풀고..

모르는 문제는 다시 닥터유형을 보면서 이해도 하기도 했답니다.
닥터유형 6학년1학기를 풀면서 6학년 예습도 시작했답니다.
만족도가 높은 교재라 아이가 먼저 선택한 6학년 교재랍니다.




개념별 유형

개념을 이해하면서 설명을 읽어보면 딱 좋아요.
길지 않은 설명이지만 이해도는 아주 높더라구요.
유형문제를 같이 풀어보면서 개념이해를 제대로 할 수 있어요.

어렵지 않아서 쑥쑥 빨리 풀어볼 수가 있어요.

6학년 수학 아이가 어려워 하면 어쩌나 했는데
1학기부터 분수의 나눗셈이 시작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수학을 예습해 볼 수가 있었어요.




초등생들의 호흡에 맞게 개념이 짧게 나오면서 문제로 개념을 확인을 하고,
또 개념설명 하고 문제 확인을 해요.

이렇게 확인을 하면서 혹시 오답이라도 나오면 개념부분을 다시 체크해주면 되요!!

연산으로 이미 분수의 나눗셈을 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할 수가 있었어요.




문제가 쭉쭉 이어져 있기 때문에 아이의 실력에 맞게 풀어주면 되요.
어려우면 쉬어주면 되고, 잘 풀면 진도를 계속 나가고요.

저희 집 아이 수학문제집 푸는 방식이기도 해요.
어느날은 아이가 수학문제를 잘 푸는데, 어느날은 엄청 못하는 날이 있어요.

닥터유형문제집 풀때도 마찬가지더라구요.
수학계산이 잘 될때는 조금 더 많이 풀고, 아닌날에는 풀다 말고요^^




기초력 집중연습이란 연산문제가 나와요!!
이부분을 가장 먼저 풀려도 좋답니다.

연산문제로 아이의 단원 이해도를 먼저 체크를 한뒤
다시 앞부분부터 문제 체크!!

닥터유형 초등수학문제는 아이의 개념이해를 도와줄 뿐 아니라
다양한 문제를 반복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문제에 대한 이해도를 확실히 높여줄 수 있어요.




꼬리에 무는 유형!!

가장 좋았고, 아이가 만족해 했던 STEP이에요
문제가 나오면서 계속 변형되어서 문제가 나오기 때문에
탄탄히 기초를 쌓을 수 있답니다.

개념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면 유형이 살짝 변형된 문제를 못풀더라구요.
5학년 수학도 닥터유형 덕분에 도움 받아서
꼬리에 무는 유형 페이지 문제를 풀 때 저도 같이 지켜보았답니다.

틀린 문제 없이 잘 했죠?
천천히 풀면서 계산을 잘하라고 이야기만 해주었고, 아이가 문제를 꼼꼼히 잘보더라구요.
이미 수학문제에 대한 이해를 잘 한것 같아요.



3단계 수학 독해력 유형 VS 사고력 플러스 유형

아이가 이 두 스텝을 굉장히 싫어했답니다. ㅎㅎ
왜냐면 어려우니까요!!
그래서 싫어했어요.

하지만 제대로 들여다 본다면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3단계 수학독해력유형은 이야기로 구성된 문제를 차근차근 풀어보도록
중간문제를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쉬운문제가 될 수 있거든요.

이 부분을 잘 숙지하고 푼다면 서술형 문제도 잘풀 수 있어요!!

사고력 플러스 유형도 결코 어렵지 않다는 사실!!
닥터유형 문제집은 어려운 상위권 문제는 없기 때문에 학교단원평가대비나
초등수학 이해도를 100% 높이기엔 최상의 문제집이에요.






이미 한번 닥터유형을 풀어봤기 때문에 6학년 닥터유형 수학문제집도 잘 풀어요.
연산도 충분히 해두었기 때문에 어려워 하지 않더라구요.

방학동안 미리 예습하고 선행하는 초등수학문제집!!
미리 대비하면 안심이 되는것은 저만의 생각이 아니겠죠? ㅎㅎ

수학교과서와 익힘책 유형이 제대로 반영된 수학문제집
닥터유형으로 개념을 이해하고, 수학독해력유형도 공부하고!!

저희 집 아이에게 1차로 풀어볼 수학문제집은 바로 닥터유형수학문제집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