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은 놀랄 만큼 당신에게 관심 없다 - 직장인들의 폭풍 공감 에세이
이종훈 지음, JUNO 그림 / 성안당 / 2020년 3월
평점 :
품절


               

타인은 놀랄 만큼 당신에게 관심없다

이종훈 지음 / JUNO 그림

성안당

제가 직장생활을 하면서 뒤늦게 생각한 말이 바로 책 제목 그대로였어요.

돈을 벌려고 모인 집단이기 때문에 그 목적외에는 다른것이 없어요.

회사에서는 친하다가도 막상 퇴사하면 한두번 연락하고 끝!!

그게 보통 회사사람들의 친분관계

회사는 회사에요!!

그 사실에 주목하면서 직장인과 취준생들이 책을 읽으면서 스트레스를 풀면 좋겠어요.

 

회사 다니면 어쨌든 스트레스가 있길 마련이에요.

특히 상사의 스트레스는 정말.. 갑질중의 갑질이죠.

어차피 회사를 다니게 되면 난 '갑'이 아닌 '을'이 되는것은 확실한 사실!!

그렇다면 증거 확보만이 살길이에요.

책에 있는것처럼 겉으론 웃기!!

그리고 자료모으기..

카톡, 문자, 녹취, 녹음..

더이상 당하지 않고 당당한 을이되는 방법이 이 책에 잘 녹여져 있네요.

 

 

 

타인은 놀랄 만큼 당신에게 관심없다 를 읽으면서.. 정말 재밌게 봤어요.

웃겨요. 즐거워요. 호탕해요.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글들이 맥주한캔에 안주하나 놓고 읽어보면 좋겠더라구요.

어차피 회사를 다녀도 다니지 않아도 스트레스 많은 세상이죠!!

직장이든 돈이든, 집이든...

스트레스에 관한 이야기가 많아서 그런지 역시 술이야기도 빠지지 않더라구요.

술을 거절한 용기는 어제의 숙취뿐!!

명언이네요 ㅎㅎ

 

 

 

집값 상승 그래프를 꺾어버리고 싶은것은 우리 직장인들의 모두 바람인것 같아요.

돈을 벌면 뭐하나요.. 점점 올라가는 집값인데요.

그림처럼 저렇게 니킥 하고 싶네요.

그림으로 공감을 이끌어 내면서 저 재밌게 책을 읽어볼 수 있는

타인은 놀랄 만큼 당신에게 관심없다

어차피 모두가 견뎌내야 할 현상들을 잘 겪고 지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네요.

                                                             

인간관계에 힘든 사람들 정말 홧김에 쓰는 비용도 많죠?

그게 시발비용이라네요 ㅎㅎ

정말 이름 대박이죠?

잇츠욕타임

그림보고 웃고 해설보고 웃고!!

요즘 웃을거리 없는 요즘인데 재미있게 책을 읽고 있어요.

 

자기스스로 변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 다는 명언을 되새기면서

스스로 노력해야 한다는점을 인정하고 가요

작은것부터 변해야 한다는 점이 제일 중요하네요.

하루 책 10분읽기, 하루 30분걷기등!!

내가 할 수 있는것부터 하다보면 어느새 크게 변해 있을거라 믿으면서

유쾌, 상쾌, 통쾌하게 타인은 놀랄 만큼 당신에게 관심없다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