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빈출 영단어 중학 기본 - 빈출도순으로 빠르게 마스터하는 초빈출 영단어 중학
좋은책신사고 편집부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초빈출 영단어

중학기본

좋은책신사고

하루 25단어씩 공부하면 38일에 완성되는 초빈출영단어 교재

예비초5인 아이가 겨울방학에 시작한 영어단어교재랍니다.

영어를 배운지는 2년이 조금 지났고, 중학기본과정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시작해봤어요.

초빈출영단어 난이도를 고민하신다면 제 경험을 참고해서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혹시 몰라서 초빈출영단어 공부시 모르는 단어는 앞에 체크하도록 했어요.

체크하는 단어가 많지 않아서 오히려 놀라웠답니다.^^

 

 

     

영어단어교재답게 미니북이 안에 들어있어요.

단어를 공부하면서 단어를 잊어먹지 않도록 체크할 수가 있어요.

아이가 아직 초등생인만큼 초빈출영단어 교재로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을 터득했음 좋겠어요.

왜냐면 눈으로 많이 읽어서 외우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눈으로 외우는것은 한계가 있거든요.

눈으로 외우더라도 연상하는기억법식으로 효율적인 방법으로 한다면 모를까

단기간의 기억으로 외우려고 보니까 외우는게 쉽지 않았어요.

 

 

PART1 빈출도 1순위 300단어

PART2 빈출도 2순위 500단어

PART3 빈출도 3순위 150단어

즉, 많이 나오는 단어를 먼저 공부하면서 영어단어를 더 효율적으로 공부하는거죠!!

아무단어나 외우는것이 아닌 많이 나오는것을 공부한다면,

영어가 더 쉬워지고 재밌어지고 할거에요.

겨울방학에 꾸준히 공부시작하고, 하고 있는 초빈출영단어

초등고학년부터 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매일 Day로 공부하는 초빈출 영단어의 스케줄!!

앞으로 갈수록 많이 나오는 것이니 쉽더라도 더 열심히 해야 할 것 같아요

이런 부분을 놓치면 나중에 해석이 더 어려울테니까요!!

 

 

 

우선 제가 살펴봤을 때는 어렵지는 않았어요!!

그리고 아이에게 한번 훑어보라고 했어요.

"책이 중학교부터 보는 책이긴 한데, 니가 보기 쉬울것 같아서 공부해보려고!!"

하면서 내밀었어요.

보더니 쉽다네요 ㅎㅎ

"그러면, 니가 모르는 단어는 앞에 체크해볼래?"

라고 얘기했더니 몇개 체크 안하더라구요.

저랑 공부시작하면서 단어를 좀 더 집중적으로 공부를 했어요.

 

let : 허락하다, ~하게 하다

아이가 모르는 단어였어요.

단어를 배우면서 문장으로도 단어를 배우고

let`s go! 할때 그 let이라고 알려주었어요!!

발음기호도 나오기 때문에 집에서 혼자하는 공부로도 딱 좋아요!!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엄마가 가르치기에도 좋았어요.

 

 

 

간간히 나오는 '꿀팁' 코너를 통해서 부가적인 내용을 더 배우고 지나가요.

전 이 꿀팁코너가 가장 인상적이였어요.

실제 단어를 사용할 때 유익한 내용이 많아서 단어를 배우는데 더 용이했어요.

단어만 달달 외우는것보다는 이런 센스코너를 통해서

확장된 사고를 하면 단어를 더 기억하기 쉬워요!

 

 

 

 

단어공부를 하고 데일리테스트도 해봤어요.

어라!! 아이가 잘하더라구요.

제가 너무 아이를 낮게 봤나봐요 ㅎㅎ

아이의 자신감을 팍팍 실어주면서 단어를 외울 때 눈으로만 보지말고

쓰면서 공부하는게 더 좋다고 말을 해주었어요.

그랬더니 전부 다 쓰라고? 하더라구요 ㅋㅋ

이미 아는 단어가 많은것 같으니, 모르는 단어나 헷갈리는 단어정도

쓰면서 배워봐봐!! 라고 말해주었어요.

 

try란 단어를 몰라서 집중적으로 외워봤어요.

try가 노력하다와 시도하다란 뜻이 있었어요.

아이한테 이렇게 얘기해줬어요.

"한국말도 잠자리가 잠을 자다란 말도 있지만 날아다니는 잠자리도 있듯이

영어에도 한 단어를 여러개의 뜻으로 쓰는경우도 있어" 라고요.

여러번 외우고 문장으로 배우다보면 자연스럽게 외울 수 있으니 걱정말라고 하면서

아이에게 어렵지 않다는것을 강조 또 강조해주었어요.

 

 

초빈출영단어 교재를 공부해보니 앞부분부터 차근차근 해 나가면서 외워두면

아는 단어가 엄청 많아질것 같아요.

제가 선택한것은 중학기본이지만 더 열심히 해서 발전, 고난도 까지 해보려구요.

아이의 단어실력을 체크하고 싶다면 중학기본부터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자신감을 심어주면서 기본부터 하게 되면 알았던 단어도 복습하면서 공부하고,

알았던 단어의 몰랐던 뜻도 알게 되니까요!!

 

 

 

단어공부를 다 한 뒤 인덱스로 아이와 뜻을 찾아보면 좋을것 같아요

아직 초등생이다보니까 엄마는 교재를 들고, 아이는 맞추고

당근과 채찍처럼 아이에게 적절한 보상을 해주면 좋지 않을까 싶어요!!

단어를 나중에 찾을 때 정말 필요한 인덱스!!

초빈출영단어를 모두 마스터 하면 제일 많이 찾아볼 페이지네요

 

 

 

 

영어공부하면서 빠지면 서운한 단어듣기!!

초빈출 영단어에는 QR로 어휘듣기를 제공을 해요!!

단어 공부를 하면서 단어의 실제발음을 들어보고,

남이 읽어주는 단어도 들어봐요.

 

 

 

영어단어를 공부하면서 영어노트에 단어를 써보록 했어요.

아이가 소문자를 대문자처럼 크게 쓰는등

그 글자크기가 난리도 아니더라구요.

영어선생님 조언으로 영어노트에 3주 정도만 쓰게 연습시키면 괜찮을거라고 하셔서

영어노트에 직접 쓰도록 하고 있어요.

그냥 백지에 썼다면 난리였을텐데 그래도 영어노트에 쓰니까 괜찮네요.

좀더 연습을 시킨뒤 일반연습장에 써보록 해야겠어요.

단어 쓰고, 뜻도 써보고.. 안외워지는것들은 그렇게 해봤어요!!

 

 

좋은책신사고 초빈출영단어 중학기본

빈출도순으로 공부하는 교재라서 더 믿음이 가요.

어차피 영어단어는 필수로 공부를 해야 하는데

많이 나오는 순으로 공부한다면 더 효과적일 수 밖에 없어요.

영어문장을 읽을 때 내가 아는 단어가 더 많이 보인다면,

영어해석을 더 빨라질 수 밖에 없고, 영어가 더 쉬워질테니까요!

영어교과서 전 종 / 듣기평가 기출 5개년 / 성취도평가 기출 5개년

이 부분의 영어단어를 빈출도순으로 수록한 초빈출영단어

영어를 시작했다면 더 권장하는 초등영어교재에요.

영어단어공부도 이제 필수

일주일에 3개씩 공부 하면서 영어단어를 공부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