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사탕 결사대 즐거운 동화 여행 103
김점선 지음, 이예숙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솜사탕결사대
김점선 글 이예숙 그림
가문비 어린이


어린이집과 유치원과는 조금 다른 학교, 학교에 가기 싫어하는 초1 어린이들이 많아요
솜사탕 결사대를 읽다보니 엥? 뭐야? 하면서 다시 처음부터 읽어봤어요
학교가기 싫어하는 사람이 바로바로 선생님이셨어요 ㅎㅎ

학교 가기 싫어하는 사람이 아이들 말고 선생님이라니!!
학교가 무섭거나 싫거나 해서 다니기 싫어하는 아이들은
솜사탕결사대를 읽어보면서 학교가 얼마나 재밌는곳인지
궁금한 곳인지 알아보면 좋을것 같아요!!



 

1학년 3반 김두민
일어났지만 학교가기 싫어요
엄마가 깨우지만 그래도 싫은 김두민

김두민은 학생이 아닌 선생님이에요
1학년 3반 담임 김두민 선생이였던거에요 ㅎㅎ

아이가 읽어보면서 빵빵 터진 부분이였어요
무슨 선생님이 학교에 가기 싫어하는거지?
우리랑 다를게 없잖아? 하면서 읽어보더라구요


 



학교에 가면 아이들이 너무 장난을 치고 소리를 지르고 뛰어다녀요 ㅎㅎ
도무지 감당이 안되는 1학년 3반
아무랟로 장난꾸러기들이 많이 모여 있는 반인거 같더라구요

뭐가 자꾸 날라다니고.. 제어가 안되는 반
그래서 선생님은 더더 학교가 오기 싫은거였어요 ㅎㅎ




학교안간다는 지유라는 학생을 만나보러 직접 지유 집에 가게 되는 선생님
솜사탕을 먹으면서 지유와 얘기를 하게 되요.

그런데 지유가 먼저 얘기를 해요
"선생님, 왜 교실에서 도망갔어요?"라고요 ㅎㅎ

선생님이 도망간것을 아무도 모르는줄 알았는데 지유는 알고 있었던거죠.
그래서 사실대로 얘기를 했어요
학교가 무섭다고요 ㅎㅎ

그러면서 휴대폰에 메모해놓은것을 지유에게 보여주면서 선생님의
공포스러운 마음을 알려주네요


 


초1 아이들은 갑작스런 환경변화에 더 어수선할 수 있어요
수업시간에 돌아다니고 화장실에서 똥도 못 닦고요.. ㅎㅎ

그런 아이들이 너무 무서운 선생님을 오히려 아이들이 안정시켜주네요
과연 선생님은
귀여운 아이들, 호기심 많은 아이들로 봐줄 수 있을까요?


솜사탕결사대의 내용이 보통의 초등학생들의 일과라서
책읽기 싫어하는 아이들이 보면 좋은 그런 책이에요
책을 보고 나서 엄마와 등장인물에 대해서 얘기해보고
과연 선생님은 어떻게 되었을까 하고 이야기 나눠볼 수가 있어요.




엄마 나 이책 찜!!

학교 가기전에 아이가 말하더라구요.
솜사탕 결사대는 어른이 이상한 표정이고 아이들은 신났으니
당연히 아이가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책이더라구요
저 먼저 읽었는데 역시 아이가 좋아할만한 책이였어요
아이들은 선생님을 괴롭히는게 아니라 그냥 자기 자유대로 할 뿐이였는데
선생님이 겁먹다니요 ㅎㅎ

그런 선생님의 우왕좌왕하는 이야기, 솜사탕결사대

아이가 좋아하는 책을 선택해서 읽혀주다보면 엄청 책의 재미에 빠져들 수 밖에 없어요.
학교에서 일어나는 일로 꾸며진 솜사탕결사대
긴~ 겨울방학에 아이의 책장에 솜사탕결사대 책 꽂아주세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