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시간, 책 쓰기의 힘 - 나는 책이 아닌 책 쓰기로 인생을 바꿨다
이혁백 지음 / 치읓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책만 봤을때 책쓰기를 어떻게 하면 잘 하는건지 하는 생각에 무심코 읽어본 책

하루 1시간 책쓰기의 힘


글을 쓴다는것이 생각해보면 어렵더라구요

하지만 글을 단순하게 써내려가다 보면 생각의 정리가 되고

그 생각의 정리가 어떤 결과물도 가져올 수 있다는 사실


어쩌면 글을 쓴다는것 자체가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중요 수단이 될 수도 있을것 같아요




직장을 다니면서 자기계발 안하는사람 엄청 많아요


출퇴근거리가 길어서 피곤해서 못한다

집에가면 육아하느냐 못한다

퇴근 후 약속이 많아서 못한다 등등...


핑계없는 무덤은 없다고 해요


어떻게든 찾는다면 방법은 있겠죠


책을 쓴 저자는 출퇴근거리가 길어서 출퇴근시간은 포기하고 대신 점심시간을 택했다고 해요


아침을 든든히 먹고 점심시간 1시간을 책을 읽는다던가 혹은 운동을 한다던가 등등

자기만의 시간을 갖는다면

1주일이면 벌써 5시간이라는 자기계발을 가지게 되는거더라구요


 

나만의 시간을 갖고 거창하게 시작하지 말고 내시간에는 아무도 방해할수 없는곳으로 가고!!


 

모든것이 확보되면 책부터 읽어야 하네요


 


 

하루 1시간 책쓰기 힘을 읽다보면 유명 인사들의 좋은 말들을 많이 읽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좋은 글귀를 읽으면서 내 자신을 반성하게 되고 오늘 하루를 돌아보게 되요

 

벌써 오늘 저한테만 주어진 시간만 해도 거의 10시간이였는데 무엇을 했는지요... ㅠㅠ

모든 사람들에겐 공평한 시간이 주어지는데 좀 더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시간을 알차게 써야 할 것 같아요


 

 

 


회사를 다니고 있는 사람들.. 특히 퇴사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던져주는 메세지도 있네요

퇴사욕구를 참지 못해서 고민 살짝 해보고 그만 두는 사람도 있고

계속 참아가며 회사를 다니는 사람들도 있어요


회사를 오래다녔다면 그 경험과 지식을 살려서 책을 쓰라는 저자의 말..

무척 공감합니다.

 

저 역시도 하나의 회사를 다닌지 14년이니까요!!


그동안 쌓인 내공(?)들이 어마어마 해서 저도 글을 써볼까 해요



 

 

글을 쓴다는것 자체를 겁을 먹고 처음부터 시작을 안하는것 일수도 있어요


하루1시간, 책쓰기의 힘의 책을 통해서 여러분야에서 활동하는 분들의 말씀을 많이 봅니다.

용기를 얻고 내 자신을 탓하지 말아야겠어요


지금부터도 늦지 않았다는것을 책에서 보여주네요

아이에게 일기쓰라고 독촉할것이 아니라 저역시 일기를 써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