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심이, 널 안아줄게 - 고민이 많은 세상 모든 영심이에게 하는 말
이지니 글 / 꿈공장 플러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만 이렇게 사는건가
이렇게 힘들어도 되는건가
되는일이 하나도 없네
학생때가 좋았어!!


라고 생각된다면 영심이, 널안아줄게를 읽어보세요

초등생시절 그저 재밌어서 보았던 영심이가 책으로 나왔어요
단순히 영심이의 내용을 재탕하는것이 아닌 영심이 만화의 일부분을 발췌해서 작가가 영심이와 영심이같은 독자들에게
쓰는 간단하지만 강렬한 메세지가 정말 읽을만 해요




전 영심이 하면 저 장면이 먼저 떠올라요

얼떨결에 나간 장학퀴즈!!
그런데 영심이가 정말 몰라서 "몰라요"를 외쳤는데...
정답이 작가미상... ㅎㅎ

그래서 우승을 거머쥐기까지 해요

영심이를 놀리던 모든 사람들이 놀라죠~~~

영심이는 그 당시 생각해도 지금 생각해도 영리한 아이는 아이에요
그저 순수한 아이죠!!

그런데 영리한 친구들이나 어른들이 놀리고 무시하곤 했어요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아

정말 그렇더라구요

전 바라는 일이 일어나길 바라면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더라구요

그저 부럽다고 얘기만 했을뿐!!!

영심이 책을 읽으면서 고민이 많은 독자들이나 혹은 부정만 하는 사람들이 읽어보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매일이 즐겁지가 않고 똑같은 패턴속에서 나만 이렇게 사나? 하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알고보면 저처럼 사는 사람이 많은데 말이죠!!

옛 추억을 떠올리면서 만화도 다시 보고 작가가 하는 말도 읽어보니 제가 치료받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감정이 살아나면서 고민도 없어지는것 같았어요^^






계속 재수하고 삼수하는 영심이 오빠!!
미신을 믿으며 공부를 하죠!!

그저 웃고 마는 장면이지만.. 그도 얼마나 간절했으면 미신을 믿고 그런 행동을 했을까요

하지만 저 역시도 정말 원하고 가지고 싶었다면 미신도 믿었을것 같네요 ㅎㅎ


한두편 읽어보다가 계속 읽게되는 영심이 널 안아줄께
공감을 너무 많이 하게 되면서 천천히 읽게 되면서 작가의 말을 곱씹어보게 되는 책이에요




저 장면을 보고 작가는 '간절함'이라고 표현을 해요
내가 간절해야 바라는것이 조금이라도 이루어진다고요!!

저역시 이구절을 보면서 한참을 생각했어요
바라는건 정말 많고 난 운이 나빠 하고 생각하고 말하곤 하는데
그 한가지 '간절함'은 없었던거 같아요

그리고 간절하면서 내가 움직이지도 않고 바라기만 했다는거 인정할 수밖에 없어요

월숙이처럼 깐족거리는것이 아닌 영심이를 바라보면서 열심히 영심이 편에서 조언해주는 작가의 글들이
너무나도 마음에 와 닿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