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마리 토끼 잡는 초등 어휘 C단계 2 (초3~초4) 세 마리 토끼 잡는 초등 어휘 C단계 2
임지현.김점선 지음 / NE능률(참고서)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마리토끼잡는어휘C2

논술을 4학년부터 하고 있는데 더 본격적인 논술을 하기위해 논술학원을 등록을 했어요
논술선생님과의 1시간 상담을 통해 어휘는 정말 중요하구나라고 생각을 했어요
특히 한자어를 중심으로 하는 어휘공부가 더 어휘량을 풍부하게 한다 하더라구요

잠시 쉬었던 세토어를 다시 꺼내들었답니다.^^

단원평가다 뭐다 해서 잠시쉬었는데 게을리 하면 안되겠어요

 

대통령에서도 볼수 있는 령
거느릴령 의 한자어를 써서 '우두머리'란 뜻을 얘기하는거에요
영수증처럼 받는다는 의미도 있고
점령처럼 차지하다라는 의미도 있어요

이처럼 한자어를 통해서 다양한 어휘를 습득이 가능한 세토어!!

한자를 공부하고 있는 아이라 세토어가 낯설지 않답니다.



법식자를 써서 기념하는 의식, 입학식등의 단어에 들어가고
예식장, 수식, 공식등에도 들어가요

낯설지 않은 단어들이 많아서 쉽게 외우기도 좋았어요



 
대령, 소령, 중령 등은 모를 줄 알았는데 아니까 말하지 말라네요 ㅎㅎ
영화에서 봤나? 아님 남자라서 군대용어를 더 잘 기억을 하는지.. ㅎㅎ
설명해주려다가 넘 잘 알아서 놀랬네요


"령" 이라는 한자어가 차지하다, 우두머리, 받다라는 의미인지

저도 이제서야 알았어요


한자어를 알면 파생적으로 많은 단어를 알아서

어휘를 공부할땐 더 도움이 되는것 맞더라구요



 







이번주는 화이트하우스, 즉 백악관에 대해서 읽어봤어요ㅌ
처음부터 화이트하우스가 아니라 전쟁으로 불타면서 하얀색으로 외벽을 칠하게 된것이
계기더라구요 ㅎㅎ

이번주 한자어를 통해 공부를 열심히 해줘서 칭찬많이 해주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