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걸작 동화 베이직북스의 그림동화 걸작시리즈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음, 정경옥 옮김 / 베이직북스 / 2017년 1월
평점 :
절판


SAM_0199-vert.jpg

 

셰익스피어 걸장동화를 청소년동화로 만나볼수 있었는데요~ 아이들이 보기 좋게 어떻게 나왔을까 정말 궁했어요

겉 표지부터 아이들이 좋아하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열두 번째 밤, 로미오와 줄리엣, 폭풍우, 한여름 밤의 꿈, 맥베스, 햄릿등 주옥같은 셰익스피어의 6대 희극과 비극이 청소년동화로 탄생했어요.

그동안 어른들의 이야기로 알려진 셰익스피어 걸작동화가 청소년동화로 탄생했는데요 어른과 함께 읽을수 있는 그런 동화입니다

각 작품마다 등장인물과 작품의 설명이 잘 되어 있어요

그리고 소주제로 나뉘어 있답니다

그림과 함께 있어서 아이들이 보기 좋겠어요

 

SAM_0202-vert.jpg

 

열두 번째의 밤(십이야)

크리스마스 축제의 마지막 날 잘못 만난 연인들과 대소동을 그린 재미있는 이야기가 펼쳐진답니다


이 때 이시절 사람들이 12일 동안 사람들이 크리스마스 축하를 했고 마지막 열두 번째 밤에 축제를 열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마지막 열두 번째 밤에는 축제를 열었다는데요 이 이야기는 그 축제에 대한 이야기 랍니다


SAM_0212-vert.jpg

 

로미오와 줄리엣 정말 유명하지만 아직 우비양은 잘 모르는 내용인데요

이렇게 이른 나이에 접하게 해 줄수 있는 셰익스피어 걸작동화에요


로미오와 줄리엣은 희극과 비극을 섞어 놓은 작품이에요

배경은 베로나라는 이탈리아 어느 마을이며, 몬테규와 캐플릿 두 집안의 싸움에 새우등 터진 로미오와 줄리엣의 이야기지요~

 
 
 


SAM_0221-vert.jpg

 

폭풍우 입니다

이 작품은 위에 지도에 보이는 어느 쓸쓸한 섬에 폭풍우가 불어 닥치는데요 희곡의 시작과 함께 등장인물 몇 명이 폭풍 속에서 배를 타고 있었지요

마법사 프로스페로가 이들을 섬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마법으로 폭풍을 일으킨 것이랍니다


추방당한 마법사 프로스페로는 다시는 집으로 돌아가지 못할까봐 두려워 하지요

하지만 마법의 도움으로~~~ 어떻게 되었을까요? ㅎㅎ


SAM_0229-vert.jpg

 

한여름 밤의 꿈


마법을 부리고 장난을 치는 요정들에게 속아 넉나간 사람들이 단 하룻밤 사이에 아테네 변두리의 숲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랍니다

한여름 밤의 꿈은 셰익스피어의 가장 인기 있는 희곡중에 하나로 마법과 혼란이 가득한 작품입니다.

사람을 잘 못 알아보고 벌어지는 사건들이 주된 줄거리를 이루며 새벽이 오기 전까지 한바탕 소동이 일어나는 그런 이야기 입니다


SAM_0239-vert.jpg

 

멕베스


멕베스는 충성스런 장군이지만 왕이 될 기회를 엿보게 된답니다. 아내의 재촉에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피비린내 나는 길을 걷기 시작하지요

멕베스는 셰익스피어가 쓴 가장 유명한 비극들 중 한편이지요~


SAM_0248-vert.jpg

 

햄릿


덴마크의 왕자 햄릿은 살해 된 아버지의 유령을 만나고 복수를 결심하지요

그러면서 책 속에서 연극을 하게 된답니다.


현재 공연도 많이 하는 작품 햄릿은 정말 멋진 작품이지요

 

올해 초등 3학년 올라가는 우비양dl 잠자리 동화로 제가 읽어주면서 듣다가 스스로 읽기 시작했어요~


초등 3학년도 셰익스피어의 걸작동화를 접할수 있게 되네요~


청소년 동화로 나온 이 책 정말 맘에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