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얼굴의 에너지, 원자력 - 에너지 너랑 나랑 더불어학교 13
김성호 지음, 전진경 그림 / 길벗스쿨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AM_9944.JPG

 


제가 판도라를 보고 정말 원자력에 대해 궁금한게 많이 생겼거든요
그래서 제대로 알아보기에 좋은 두얼굴의 에너지 원자력을 봤어요

 


초등과학책 보기 딱 좋은 책이에요
설명도 너무 잘 되어 있고요 제가 궁금한것도 상당하게 들어 있었던 그런 두얼굴의 에너지 원자력 입니다

 


길벗스쿨 두얼굴의 에너지, 원자력 입니다
영화 판도라를 보시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시길 추천해요 그 때 영화 보면서 제가 궁금했던게 참 잘 나와 있었거든요
같이 보기에 참 괜찮은 책입니다

http://cafe.naver.com/gilbutschool/194921  관련된 포스팅이니 한번 보세요 ^^


SAM_9945.JPG

 

우리 아이들과 비슷한 나이대의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인데요 비슷 한 나이대의 아이인데도 참 고민이 다양하지요 ㅎㅎ
생각을 하게 하는 그런 부분이기도 합니다

 


SAM_9947.JPG

 

일본의 원자력사고 그리고 판도라
이제 원자력 발전소는 우리나라도 많이 있고 노후된 것들도 있고 또 건설중인것도 있어요
원자력의 실상이 궁금한 저에게 딱 좋은 책 초등과학책 이지만 성인이 읽어도 충분한 책이랍니다

 

총 6장으로 구성이 된 책입니다
후쿠시마의 원자력 발전소 사고를 먼저 보여 준 뒤에 원자력에 대해 알려줍니다
몰입도가 확~~~ 되는그런 초등과학책 두얼굴의 에너지 원자력 입니다


 


SAM_9948.JPG

SAM_9949.JPG

 

2011년 3월 11일 오후 2시 46분 일본의 후쿠시마 해안의 9.0 강도의 지진으로 인해 물이 넘치고 그 바람에 정전이 되면서 원자력 발전소를 식히지 못하고 폴발을 했답니다
저도 잊고 있었는데 자세한 이야기를 이렇게 두얼굴의 에너지 원자력을 통해서 다시 보게 되네요

 


 


 


SAM_9952.JPG

 

그러면서 우리나라의 원자력 발전소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답니다

 


부산 기장에 있는 원자력 발전소 원자력 발전소는 수명이 30년이라고 해요
하지만 그 후에도 점검에 이상이 없으면 더 가동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 원자력은 수명을 8년을 넘기고 있다고 해요

특히 판도라에 나온 원자력 발전소 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저는 더 몰입해서 이책을 볼 수 있었거든요
어른이 보는데도 설명이 잘 되어 있고 재미난 그런 초등과학책 입니다


2017-02-022.jpg

 

초등 저학년도 잘 볼수 있는 그런 내용이고요 잼있게 쓰여져 있어요
아이들이 궁금했던 부분을 잘 설명해주네요~
원자력의 탄생부터 발전과정 및 그 원리 그리고 원자력의 단점에 대해서도 잘 설명을 해 놓고 있어요

 

 


SAM_9959.JPG

 

요부분도 넘 맘에 드네요  짧막하게 그것도 알고 싶다를 통해서~ 다양한 사건이나 사고에 대하여 알려주네요


SAM_9962.JPG

 

원자력은 정말 저렴한 연료이자 비싼 연료고 깨끗한 친환경 에너지이자 아니다 의견은 여러가지로 나오네요
다만 ㅜㅜ 전 핵 폐기물에 대해 가장 궁금했거든요 이게 재사용도 되는거라고 하네요 하지만 ㅋㅋ 현실은 녹록치 않은 ㅠㅠ

에고에고~~~~
핵 연료 정말이지 위대한 발명은 맞는데 글쎄요 란 생각이 떠나질 않아요

그리고 우리나라 원자력 발전소 안전할까? 안전하지 않을까는 정말 몇번을 다시 읽어보게 되네요 ㅎ

 


SAM_9964.JPG

 


영화 판도라를 본뒤에 너무나 알고 싶었던 원자력에 대해 알게 해준 두 얼굴의 에너지 원자력 ㅎ
초등과학책 인데 제가 더더 열심히 봤네요


SAM_9965.JPG


원자력에 대해 쉽게 자세하게 알수 있게 해주는 그런 책입니다
초등학생 및 성인도 같이 꼭 읽어보시면 좋을 그런 책입니다

판도라를 보면서 원자력 발전소에 대해서 정말이지 많은 사람들이 신경을 써야 하고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했는데요
이책을 통해 정말 많이 알게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