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지리 바탕 다지기 : 국토지리 편 지식의 깊이를 더하는 창의융합형 초등 사회 시리즈 2
이간용 지음 / 에듀인사이트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3학년 올라가는 우비양~ 사회에 대해 이만저만 걱정이 아닌데요

그래서 해보게 된 초등지리 바탕다지기 입니다


총 3권으로 구성된 책인데요 그중 국토지리편 입니다

 

초등지리 바탕다지기 국토지리편은 우리나라의 모습에 대한 이야기에요

일단 우리나라를 먼저 아는게 아이에겐 중요해 보였네요


워낙 지리에 관심이 없던 아이라 어떻게 해야 할까 했는데 이렇게 초등지리 바탕다지기를 만나 그나마 안심하고 있네요

 

근데요 그리 쉬운 내용은 아니랍니다 ㅋㅋㅋ

전혀 이쪽 분야를 모르다 보니 막막하네요 아하하핫!!

근데 어렵지 않게 쉽게 알려주면서 용어를 들어보게 하는거거든요

전 그냥 아이가 용어를 들어보고 이런게 있다라고 이용해주고요

나중에 배우면서 다시 한번 보면 더 확실하게 알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책을 보다 보니까 어휘가 많이 딸리는구나 싶은 것들이 많네요~~~

^^ 어휘도 늘려가면서 우리나라 지리에 대한 전반적인걸 한번 알아보는 시간은 좋을 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그림을 볼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하나하나 보는것보다 전체를 다 본다음 세부를 볼수 있게 해주는 책인데요

ㅋㅋ 초반부터 막 적도 본초자오선 나오니까 ㅎㅎㅎ 어려워 하긴 합니다

 

초등지리 바탕다지기 국토지리편

넓은 우리나라를 본다음 지구를 본 다음 하나하나 우리나라를 전체적으로 살펴보는데요 그리고 그와 관련된 세부 내용들을 다시 보게 된답니다

곧 있으면 배우게 될 내용들이라 처음 보는 우비양에겐 생소해서 쉽지 않다 느끼게 되긴 하네요

하지만 부답스럽지 않게 살포시 가랑비에 옷 젖듯이 접해주면 부담없이 할수 있지 싶어요

정답지를 보면서 어휘 설명도 되어 있고요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어서 좋더라고요

ㅎㅎ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초등지리 바탕다지기는 지리편 국토지리편 세계지리편으로 나뉩니다

1편 지도편 후딱 만나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