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어휘 바탕 다지기 1~4 세트 - 전4권 - 국어 감각을 키우는 신개념 낱말 학습 프로그램! 초등 어휘 바다
박현창 지음 / 에듀인사이트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총 4권으로 초등어휘 늘려줄수 있는 바탕다지기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고 재미나 한답니다

초등저학년들이 할만한 초등어휘 늘리기 인데요 여러가지 말을 많이 듣게 해주기 때문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낱권으로도 구매할수 있고 이렇게 세트로도 구매할수 있습니다

 

하나의 주제당 총 5단계로 나뉘어 공부하게 되는데요

1단계마다 3쪽으로 되어 있어요

 

총 15쪽이면 하나의 주제가 끝나게 되고 이렇게 총 8주간 공부를 하게 됩니다

 

재미난 이야기 구성으로 시작하는데요

사람들이 글을 알면서 똑똑해 지는것을 시샘한 낱말 훼방꾼들 이야기 입니다

이런 낱말 훼방꾼과 겨루는 한판승!!!! 인거지요
세트 중 1권은 몸 가족 음식 옷 집 동물 직업 거리에 대한 여러 어휘를 배우게 됩니다

 

사실 우리 어휘는 상당히 많은데요 쓰는 단어들은 적지요

예전에 할머니와 같이 살때는 할머니들이 쓰는 어휘나 동네 어르신들이 쓰는 어휘등 다양하게 듣게 되는데요

요즘은 핵가족이 대부분 이다보니 이런 어휘를 들을 일이 없더라고요

제가 써줘야 한다는데 그게 또 잘 되지 않고~ 해서 걱정했는데 이렇게 바탕다지기를 통해서 배울수 있게 되었네요

 

재밌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각각의 주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순서로 공부합니다.

첫째 날 : 아이가 알고 있는 어휘의 배경 지식을 활성화합니다. (낌새의 장난)

둘째 날 : 어휘의 형태적인 특징을 통해 낱말을 이해합니다. (모양새의 방해)

셋째 날 : 유의어, 반의어, 상의어처럼 어휘 사이의 관계를 통해 어휘의 의미를 배웁니다. (말본새의 훼방)

넷째 날 : 은유와 유추처럼 언어가 갖는 중의적인 의미, 관용적인 의미로 어휘를 확장합니다. (말본새의 심술)

다섯째 날 : 다양한 활동으로 배운 어휘를 복습하면서 어휘를 계통적으로 분류하게 됩니다. (북새의 심통)

 

 

답안지 안에 어휘에 대해 설명이 잘 되어 있어요 아이가 어휘를 보기도 하지만 뜻도 많이 묻거든요

그런데 활용하기 참 좋네요 ㅋㅋㅋ 그래서 전 답안지 미리 읽어보는걸로`~~

 

 

어휘 늘려주는 바탕다지기 참 괜찮은 교재같아요

무엇보다 아이가 공부라고 생각하지 않고 퀴즈라고 생각하게 끔 만들어 주는게 매력입니다

 

재미난 퀴즈를 푸는듯 너무 하고 싶어했던 초등 2학년이라 그런지 1주일치 단원을 하루에 끝내네요

매일은 못하고 꾸준히 시간을 내서 하고 있는데요 벌써 2주치까지 다했답니다

그만큼 아이들이 좋아하는 어휘력 문제집 입니다

 

재미나면서도 많은걸 알게 해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