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야화 : 엘사와 고양이 - 거대한 새 우쿠리나의 전설 천년야화
라스트 로보 지음 / 하움출판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어떤 책일까 궁금했어요. 테마소설 천년야화 엘사와 고양이. 이어지는 이야기인지, 단편의 이야기인지 말입니다.

이 책은 이세계(異世界)와 현실이라는 장소에서 추리를 기반으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신감각의 라이트 노벨이라고 하네요. 




이야기는 1편과 이어지나 새로운 이야기가 어떻게 펼쳐질지요. 전 1편을 읽지 않았기에 그냥 새로운 이야기를 읽는다는 생각으로 책을 보았답니다.
테마소설 천년야화 엘사와 고양이는 이세계(異世界)와 이세계에 대한 이야기랍니다.

​작가는 엘사와 고양이를 만나실 여러분에게는 새로운 세계사 보이고 새로운 이야기로 새로운 정보들이 보이게 되는 하루가 시작할 수도 있고 어떤 이에게는 진실을 간파하고 깊은 추리를 이어 나가는 다른 깊이의 공간을 경험하는 것도 가능할 거라는데요~ 이세계(異世界)는 지금 현세와는 다른 세계란 도대체 어떤 세계일까요? 판타지 이야기일까요? 정말 궁금증이 많아지는 책입니다.




거대한 우크 리나의 전설!


하늘의 최강이라고 불렸던 부대를 이끌던 우 우리, 그리고 그가 존경하고 좋아하는 누라는 남자.

누는 진실을 추구하고 그냥 평범하게 대화를 하며, 어느 것 하나에도 흔들리지 않는 사람. 


​이 시대는 정의로운 일을 하는 군대와, 이익을 쫓는 군대의 활동에 혼란이 가하고 있던 시절, 군대 면접을 봤던 누는 보는 족족 떨어졌었답니다. 그 이유는 바로 하나. 군대에서 원하는 답을 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았던 누의 답안지를 본 우쿠리, 그리고 그의 답안지에 대한 소문이 퍼지며 그의 말 한마디를 듣기 위해 군중이 모이고 군대들이 모여들기 시작했답니다....

그러나 누의 영향력이 커지기도 전에 그는 어느 한 식당에서 밥을 먹다가 사라져버렸다고 합니다

​우쿠리는 자신이 이끌던 부대가 황금 부대로 승격을 앞둔 상태였음에도 은퇴를 하며 누를 찾기로 합니다.

앞에 내용이 먼저 나오고 뒤에서 설명하는 듯한 이야기 그래서 집중해야 합니다


우쿠리는 새 부족과 거래를 통해 새 부족의 능력인 영원불멸의 삶을 전수받게 됩니다

세월이 흘러 현실 세계에서 누는 스타게이저라는 이름으로 살아가게 되고, 우쿠리는 스타게이저가 태어나는 순간부터 그를 지켜봐 주고 있답니다. 변신의 천사라는 별명으로 살아가며 말이지요

이 책이 단편의 이야기인가 생각했던 건 급변하는 이야기 시제여서 일지도... 모르겠네요

갑자기 사람이 아니라는 이야기로 시작되는 이 글은, 스타게이저에게 연주를 해주고 있는 첼리스트의 이야기였어요.

그리고 누의 이야기, 누가 이세계와 현실의 경계를 왔다 갔다 하는 이야기.

사실 천년야화 엘사와 고양이는 그리 친절한 책은 아니에요, 다 설명을 해주는 책이 아니라는 겁니다. 읽으면서 계속 생각해야 하고,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알려고 해야 합니다.

그리고 앞에선 뜬금없는 이야기처럼 나오다 뒤에서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아하 이 사람 이야기, 이런 이야기구나 하고 알게 되는 시점이 또 재미있기도 합니다.


​이세계(異世界)와 현실을 왔다 갔다 하는 이야기, 이 테마소설을 읽을수록 흥미로웠어요. 조금만 읽어도 대충 무슨 이야기를 하겠는지 알겠던 책들이랑은 차원이 다르네요.




[탐정님을 내가 존경하는 이유는 평범하다. 

---- 중략 

만약 이번 여행으로 탐정님이 돌아오시지 않는다면 난 언제나 마찬가지로 울어 버릴 것이다.]


엘사와 고양이 부분에서 나온 이야기입니다. 장문의 글을 쓰지 않아도 딱 첫 구절에서 그 탐정이 누구인지를 알 수 있겠더라고요. 물론 앞뒤 이야기를 봐도 알 수 있지만요.


​이세계(異世界)와 현실을 왔다 갔다 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루와 스타게이저, 우쿠리, 첼리스트 마야미 등 다양한 등장인물들의 상황을 살펴보는 재미도 있어요. 생각지 못한 전개와 상상력이 탁월한 이야기.

사실 우비양은 이 책의 제목만 보고 읽어보고 싶다고 해요. 제가 이 책을 읽어 보니 제목은 ㅋㅋ 낚시성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그저 알고 있는 이름으로 불러오는 착각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된답니다.

이야기가 재미없거나 지루하다는 것이 아닌, 본인이 생각하던 이야기가 아닌 완전히 다른 이야기가 펼쳐질 때 우비양은 어떤 반응을 하면서 읽게 될지 궁금해지는 책입니다

테마소설 천년야화 엘사와 고양이를 읽으며 추리를 기반으로 전달하는 이야기 방식에 따라가고 생각하며 숨 가쁘게 읽었던 거 같네요.

이 책은 글을 읽는 재미를 선사하는 그런 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