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똑똑한 하루 어휘 6단계 A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어휘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1.JPG

 


우비군이 좋아하는 초등국어문제집 중에 하나인 똑똑한 하루어휘랍니다. 이제 6학년 올라가는 아이라서 6A를 사용해 봤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똑똑한 하루어휘 6A 보자마자 요건 자기가 정말 좋아하는 거라면서 반기네요

 

이 교재가 좋은 이유는 문제 보다 앞에 나오는 다양한 속담과 사자성어 때문이랍니다.  우리 아이가 사자성어나 속담을 모른다면 강력 추천!

재미로 하루에 익힐 수 있는 다양한 어휘와 속담 그리고 사자성어나 고사성어는 좋은 양분이 된답니다.

학년별로 2권씩 구성이 되어 있는 하루 어휘인데요 똑똑한 하루어휘 6A는 6학년 1학기 용입니다.

 

12.JPG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어휘는 기초 공부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어휘력과 말의 감각 어휘 탐구를 담아서 학습을 하게 하는데요~

똑똑한 하루어휘 6A를 통해서 160여 개의 어휘를 공부합니다. 맨 뒤에 보면 어휘 모음이 있어서 앞에서 배운 어휘들을 한눈에 볼 수도 있습니다

 

 

13.JPG

 

어휘를 공부해야 하는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꼭 읽어보세요.

어휘를 왜 배워야 하는지 그리고 어휘에 대한 감각을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제일 중요하지요! 과연 우리 아이가 배우는 어휘가 무엇인가??


똑똑한 하루 어휘에서는 말의 차이를 배우면서 어휘에 대한 감각을 키워 주는 유사 어휘, 의미가 확장되어 쓰이는 관용어, 어휘에 숨은 의미를 찾아보는 속담, 한자어에 대한 이해를 도와줄 사자성어까지 다양한 어휘를 배워 본답니다.


먼저 1주에 무엇을 배울지 한눈에 살펴봅니다

1일차에는 국어의 시, 2일차에는 생활의 잠, 3일차에는 과학의 우주, 4일차에는 생활의 빛, 5일차에는 사회의 국토를 배웁니다.

이렇게 생활 속 용어와 더불어 교과서 어휘도 배우게 된답니다.

 

그리고 그 주에 배울 관용어도 나옵니다. 심금을 울리다.. 아이들도 이 말의 뜻을 알까요?

1주에 배울 어휘에 대해 간단하게 체크해 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이걸 배울 건데 알고 있니?라고 묻는 거 같아요

 

14.JPG

 

1일에 배우는 부분은 시입니다.

화면의 구성이 요즘 아이들이 좋아하는 SNS입니다. 그림을 보고, 또 그 어휘에 대한 설명인 해시태그를 보고 맞는 어휘를 찾아보고요, 정확하게 어휘의 뜻도 알아봅니다. 1일차에 배울 어휘에 대한 설명을 해 주고요, 이를 그림과 추가 설명을 덧붙여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시에 대한 관용어와 사자성어도 알아봅니다.

초등국어문제집으로 똑똑한 하루어휘 6A를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이것!


아이들이 알아야 할 교과서 어휘도 중요하지만 그와 연계된 어휘를 확장 시켜주는 것이 무엇보다 좋았어요.

관용어, 사자성어, 속담에 이르기까지 정말 어휘를 많이 확장을 시켜 주고 있답니다.

 

14-1.JPG

 

이렇게 간략하게 문제를 풀어 봄으로써 그날 학습을 마치게 된답니다.

 

14-2.JPG

 

학습을 하는데 재미있을 수밖에 없고요, 문제도 거의 기억에 남으니까 아이가 ㅋㅋ 틀리는 게 별로 없어서 엄마는 채점만 하면 끝이긴 합니다

어휘를 배우는 거라 부담이 전혀 없데요.

무엇보다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서 어휘지만 들어본 말들, 그리고 들어보지 못했던 말들에 대한 호기심을 일깨워주니 뇌리에 남는 게 당연하다는 우비군이었거든요.

 

 

15.JPG

16.JPG

17.JPG

 

아이들이 초등국어문제집 풀 때 싫어하고 귀찮아한다면 똑똑한 하루어휘 함께 해보세요. 부담 없이 아주 재미있게 풀어 나갈지도 몰라요!

 

 

18.JPG

 

5일차까지 수업을 다 하고 나면 누구나 100점 TEST를 통해서 확인을 합니다.

음~~~ 요거 헷갈렸다고 하는데~~~ 하나 틀려 놨네요.


왜 틀렸는지 혹시 위에 틀린 거 아셨나요? 밤을 샜어라고 말하지만 밤을 샌건 새우다로 표현을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밤을 꼬박 새웠어가 맞는 말이 되겠지요? 혹시라도 아이가 틀린 문제에 대한 정확한 설명을 못해줄까 고민하지 마세요. 똑똑한 하루어휘 6A 초등국어문제집은 해설집도 똑 부러진답니다. 그리하여 집에서 엄마표 홈스쿨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18-1.JPG

 

관용어로 배우는 심금을 울리다!!


이 부분을 만화로 풀어서 설명을 해줍니다. 마음 심과, 거문고 금자를 사용한 심금! 마음의 거문고라는 뜻의 심금은 미묘하게 움직이는 마음을 비유하는 말로, 심금을 울리다고 쓴다고 합니다.

 

 

18-2.JPG

 


1주 수업이 끝난 특강으로 관용어 뿐만 아니라 사고력과 논리력을 키워주는 문제까지 제공하고 있어요

이는 진짜 문제집인가 퍼즐 책인가 싶을 정도로 아이의 시선을 확 잡고 재미를 주는 것들로 꽉 차 있습니다.

 

 

19.JPG

 


초등국어문제집 고민인 분들이라면 똑똑한 하루어휘 꼭 풀어보세요~

2,3,4주에도 아주 재미난 것들을 배운답니다.

 

20.JPG

 


똑똑한 하루어휘 6A 정답과 풀이를 보면 쉽게 이해가 가고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다는 걸 아실 수 있어요

초등 고학년 국어 문제집도 걱정 없이 엄마표로 집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이유랍니다.

아이의 어휘가 걱정이고, 초등 교과 어휘가 고민인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초등국어문제집이었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