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사회 6-1 (2022년) - 어떤 교과서를 쓰더라도 언제나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2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1.JPG


5학년부터 배우기 시작하는 한국사! 즉 우리나라 역사! 우리나라 역사가 너무너무 재미있다고 말하던 우비군이요, 근대사에 들어서면서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합니다..


근대사에 들어서면서 내용도 마음에 안 들고요, 복잡하고요 우리나라 민주화 운동도 마음이 아프고, 여러 사람이 죽는 것들이 많이 나오니까요.

초등사회문제집 우등생 해법 초등 사회를 통해 우리나라 근대사 혼자공부하기 중인 우비군이 가끔 와서 열분을 토하기도 하고, 물어 보기도 한답니다.

2월부터 시작한 초등사회문제집 우등생해법사회 6-1인데요~~ 1단원 부분을 다 풀어가고 있어요!!!


우등생 해법 초등 사회 6-1입니다

본 교재와, 평가마스터 그리고 꼼꼼 풀이집으로 나뉘어 있어요



1-2.JPG



초등사회문제집을 통해서 배울 우리나라 근대사의 내용은, 우리나라의 정치발전과 우리나라의 경제발전입니다.

여기서 관련된 책 추천도 받아봤어요. 이 책을 기회가 되면 읽어 보면 좋겠지요!!!


1-3.JPG


우등생 해법 초등 사회는 특별합니다.

1. 개념 인포그래픽과 출제율 분석에 빅데이터를 분석 적용

2. 교과서 개념 정리, 교과서 문제 분석을 통해 새 교과서 완벽 분석

3. 학교마다 다른 수행평가와 단원별 묶음 구성을 대비하는 학교 수행평가 완벽 반응

4. 출제 비중이 놓은 서술형 논술형 문제를 수록하고, 쉽고 자세한 채점기준을 제시. 선생님의 5분 첨삭 동영상 강의로 서술형 논술형을 강화


​이 정도면 특별하죠???

이래서 우리나라 근대사를 혼자 공부할 수 있는 건가 봅니다.



1-4.JPG


우리나라 근대사로 정치와 경제에 대해서 배운답니다.

이 교재를 속에는 등장인물이 있어요. 이 친구들을 따라가며 즐겁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만화로 도입을 설명하고, 한눈에 정리하기를 통해 간단명료하게 정리를 해주고요, 연관 학습을 통해 초등 5학년과 중학교에서는 어떻게 배우는지까지 알려줍니다.

만화로 재미있게 익히는 개념은 학습 주제에 대한 흥미를 일으켜 주는데요, 큐알코드로 더 확장해서 볼 수 있고요 다 보고 나면 마지막에 퀴즈도 있습니다.


1-5.JPG


개념알기를 통해서 학습을 설명, 중요한 부분은 노란색 박스를 쳐주고, 중요한 것엔 별표까지 줍니다. 또한 핵심으로 알아야 할 부분을 설명해 주고 있지요.


이뿐 아니라 사회나 과학은 용어가 중요하잖아요. 용어 공부가 반 이상이라고 할 정도로요~ 용어 사전도 들어가 있고, 아이들이 더 알아야 할 내용은 보충으로 설명을 해주기도 합니다. 

빅데이터를 이용한 핵심 분석은 시험 출제율로 만들어진답니다.

이 빅데이터를 이용한 핵심 분석 문제는 개념 확인 문제에 바로 출제를 해 주는데요~ 역시나 우비군,, 바로 틀려주네요



1-6.JPG


개념 알기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문제도 있지만, 교과서 자료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느 교과서든 공부가 가능한 건가 봐요


교과서에만 치우치는 것이 아니라, 전반적으로 6학년 1학기에 배울 내용을 담은 우등생 해법 초등사회는 중간중간 교과서 자료를 실어 교과와 연결을 해 주고 있거든요.


1-7.JPG



어느 정도 개념 공부가 끝나면 핵심 개념 집중 탐구 부분으로 들어갑니다

앞서 적었지만 1단원을 3개의 부분으로 나눠서 공부를 하는데요, 한 개의 부분이 끝날 때마다 정리가 되는 거랍니다.

여기에는 개념 정리를 다시 한번 해 주면서, 교과서 배경지식을 실어 주어 아이의 학습을 한걸음 더 확장을 해주게 됩니다.


개념 공부가 끝났으면 학교생활에서 중요한 수행평가가 주어집니다

수행평가는 4개의 부분으로 나뉘어 있어요.


간단한 문답을 통해 학습 개념을 이해했는지 바로바로 평가하는 유형의 쪽지시험

탐구 및 활동 보고서나 수행형 평가를 해결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유형의 과정 중심 평가

단원 학습 내용을 바르게 이해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유형의 단원평가

학습 내용과 관련한 자신의 생각을 쓸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유형의 서술형 논술형 평가가 있습니다.



1-8.JPG


서술형 논술형 평가에는 QR코드를 통한 5분 첨삭 강의를 통해서는 선생님의 꼼꼼한 첨삭 지도를 받을 수 있어요.

여기서 자세한 채점 기준과 정답 키워드를 제시해 주기 때문에 아이가 자기가 앞으로 어떻게 써야 할지를 생각하게 된답니다.


1-9.JPG


마지막으로 1단원이 끝나면 대단원 정리가 들어갑니다. 대단원 정리는 개념 마인드맵, 핵심 용어로 정리하면서 마무리합니다.

그리고 중간에 빈 공간을 채우며 긴장감을 놓지 않게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대단원 평가를 2회 제공하여 학습을 다시 한번 정리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학습에 필요한 이미지 자료를 제공합니다.

정치에 대한 다양한 이미지 자료를 통해서 앞에서 한 학습을 또 한 번 더 정리하고 생각하게 해준답니다.



2.JPG


2-1.JPG


BOOK1 교과서 마스터를 마친 후 평 가 마스터를 진행해 봅니다

소단원별로 문제를 풀어봐도 되고, 대단원 마무리하고 문제를 풀어보는 것도 좋아요.


저는 대단원 마무리하고 확인학습 차원으로 평 가 마스터를 풀게 했습니다.


소단원 단원평가를 제공합니다. 대단원 단원평가도 다시 한번 제공하고요~ 그것도 2회 분량으로요, 마지막으로 대단원 서술형 논술형 평가도 제공합니다



2-2.JPG


꼼꼼풀이집은 정말 잘 되어 있어요!


아이가 헷갈려서 틀린 문제는 제가 찾아 정리해 놓기도 합니다.  물어볼 때 설명해 주려고요~

엄마 공부도 하면서 아이 공부도 봐 줄 수 있는 초등사회문제집 우등생 해법 초등사회 6-1 덕분에 사회 걱정은 없네요

즐겁고 재미나게 겨울방학을 보내면서도 허투루 보내지 않기 위해 풀고 있는 문제집인데요~ 사회를 더 싫어하게 만들기 보다 사회를 더 재미있게 만들어 주고 있는 중이랍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