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산 더블클릭 중학 수학 1-2 (2024년용) - 계산 집중 연습 문제집 연산 더블클릭 수학 (2024년)
최용준 해법수학연구회 엮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8년 4월
평점 :
품절


08189156.JPG

수학이 늘 고민인 우비양! 중학교 연산은 초등 연산과 달라서 어찌 하나 고민을 했는데요, 이번에 처음 만나본 중등수학문제집 연산 더블클릭 너무 괜찮네요!!


연산으로 중등수학 기초 잡기 딱 좋은 교재더라고요.

무엇보다 밀크티를 하고 있는 우비양인데, 밀크 티데 교재 강의가 있어서 같이 활용하니 금상첨화!!! 중등수학문제집 고민이신분들은 이렇게 패드 학습으로 인강을 선택해서 교재풀이와 더불어 강의로 함께 공부 할 수 있으니 이점도 참고하심 좋을 듯합니다.


08189158.JPG

중등수학문제집 더블클릭은요, 중학 수학을 아주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초등 연산만 보다가 중등 연산을 접하니 차원이 다른데, 연산이라고 생각하기 보다 중등 수학의 개념의 기초를 잡고 가는 거라고 보심 좋을 듯해요.



기본 개념 다지기

예제를 통해 개념을 다지고, 개념 확인 문제로 한 번 더 다져봅니다

주제별 기초 학습으로 기본기 다지기

중학 수학 기초학습을 위한 효과적인 주제 선정과, 문제를 풀어 가며 개념과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요

실수하기 쉬운 내용을 콕 짚어서 연습시켜주고, 주의와 정리 그리고 기억 비법을 만화로 제공하고 있답니다.


연산더블클릭은 다량의 문제로 계산력을 강화시키며, 문제를 풀어 가며 기본 개념을 탄탄하게 익히도록 도와줍니다.

많은 학생들이 실수를 하는 부분들이 있죠? 이런 부분을 명확히 풀어 계산 실수와 오개념에 대한 확실한 대비를 해줘요. 또 어려워할 만한 내용은 만화와 독특한 구성으로 알기 쉽게 제시하여 이해력과 응용력을 상승시켜준답니다.


08189159.JPG

도형과 작도!!  왠지 어려워 보이죠?

그러나 이미 배운 내용이라고 알려줍니다.


초등학교 때에는 각에 대해서 배웠고요, 각에 대한 수직과 수선을 배웠고, 평행선에 대해 배웠어요.

이 부분에 대해 조금 더 깊게 들어갈 거랍니다



08189160.JPG


개념은 4개로 설명이 되어 있고, 개념 설명 이후 나오는 주제별 기초학습은 더 세분화가 되어 나옵니다.


​주제별 기초학습에서는 개념 설명이 간단하게 한 번 더 나오고, 그와 연결된 문제를 풀어보도록 되어 있어요

개념 설명은 간단하게, 그리고 다양한 문제로 연산의 역량 및, 중학 수학의 개념을 익히도록 도와줍니다.


08189161.JPG

중학 수학은 내게 너무 어렵!!!!

이제 아이를 손에서 놓아야 하는데 생각할 즈음 밀크티 덕분에 그리고 연산 더블클릭 덕분에 또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는 중이랍니다


​개념 설명이 간단 명료합니다.

군더더기 없이 되어 있어 이해가 바로 되면 쉽고, 어느 한순간 꼬이면 한참을 봐야 하더라고요 ㅎㅎ

꼬이지 않게 바로바로 이해해 줬으면 하는 엄마의 바람을 매 순간 담고 있습니다.




08199252.JPG


08199256.JPG


우비양이 수학을 정말 어려워했어요. 그래서 중학 1학기 내내 복습을 했어요. 덕분에 조금 개념을 잡아 보이더라고요

그리고 방학이 끝날 무렵 시작한 중등수학문제집 1학년 2학기 더블클릭 연산입니다.

2학기를 시작하기 전 조금씩 개념 연산을 하고 있는 건데요, 안 그래도 중학교 수학 선생님이 바뀌면서 수업 진도가 너무 빨라 힘들다고 말하면서도, 먼저 개념 예습을 해서 무슨 말을 하는지 알아듣겠다고 말은 해서 다행이다 했네요.


우비양은 노력파!

우비양의 노력에 빛을 더해주는 더블클릭 그리고 도움을 주는 밀크티 강좌.

이 삼박자가 맞아떨어지면서 중등수학의 개념을 이해하고 있어요.


​초등은 모르겠고, 중등수학의 경우는 정말 잘 이해하고, 받아들어야 할 수 있더라고요

초등처럼 그냥 쉽게 풀어가거나 대충 이해해도 풀 수 있는 문제가 아닌, 정확히 이해했을 때 풀 수 있는 문제들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겠지요?


​제가 채점은 해주지만, 강좌를 들으면서는 직접 체크하라고 했어요

문제의 개수나 난이도, 또는 중요도에 따라 좀 달라지긴 하겠지만, 처음에는 모든 문제풀이를 다 해주다가 다음부터는 중요한 문제들을 뽑아서 강좌를 하고 있어요.

덕분에 하루에 수업 진도 나가는 양이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약간 많은데, 전 오히려 그게 만족스럽네요.

하루 2~3강의 수업을 진행 할  수 있는 이유는 개념 문제들을 하나하나 다 풀어 주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이죠. 그래서 원래 한 페이지씩 하기로 했는데 요즘 가끔 몰래 빼먹으려고 하는 거 같긴 합니다. ^^

그래서 지치지 않고 열심히 하게끔 도와줘야겠지요?


09120890.JPG

우비양이랑 제가 많이 고민한 문제가 하나 있어요

바로 꼬인 위치!!


​꼬인 위치란 공간에서 두 직선이 만나지 않고 평행하지도 않은 상태를 말하는 건데요... 그때는 못 알아봤던 용어. 공간이 지금 눈에 보이네요 ㅎㅎ

바로 공간에서...


​문제가 두문제가 있었는데, 하나는 연장했을 때라는 말이 나오면서 꼬인 위치를 제대로 찾았고, 다른 문제 하나는 연장했을 때라는 말이 없어 평면까지도 꼬인 위치를 찾았던 우비양!

정답지에 자세한 설명은 안 나와 있어서 멘붕이었어요. ㅎㅎ 사람이 희한하게도 말이지요. 알고 나면 더 잘 배우고, 재미있고 자세히 보게 되나 봅니다.

그때 그리 읽어도 안 보였던 공간이라는 말이 바로 눈에 띄는 거 보니 말입니다.



꼬인 위치는 공간에서만 가능, 평면에서는 나오지 않습니다. 이 부분을 시간이 조금 지난 다음 이해하게 되었답니다.


09120892.JPG



열심히 풀었지만 그럼에도 참 어려워하는 것들이 많이 있어서 차근차근 잡고 가려고 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먼저 중학 수학 문제집으로 중등 수학을 만나게 해주고, 친근하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부단히 노력 중이랍니다


09120894.JPG


스스로 학습하기 좋은 천재교육 중등수학문제집으로 수학자심감을 키워볼까요?

요즘 작도하면서 헷갈린다는 우비양. 엄마도 같이 작도를 해야겠습니다 ㅎㅎ


아이와 같이 엄마도 공부하기 쉽게 만들어주는 연산 더블클릭으로 중등수학 개념을 확실하게 잡아 보아요!!!

어려운 수학이 술술 잘 풀릴 때까지 중등수학문제집 중 더블 개념 클릭으로 연습해 봐요!!

지금 시기 딱 필요했던 문제집이어서 저와 아이는 만족스럽게 잘 풀고 있답니다.



서평 (2).pn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