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사회 초등 6-2 우공비 일일사회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JPG

세계를 알아야 하는 초등 6학년 아이

아쉽게도 지금 세계사 책을 접하지 않은 상태라 제일 걱정이 되는 과목이기도 한데요 이번에 새로 나온 우공비 일일사회 기대가 큽니다.

2.JPG

아이가 학습 스티커 채우는 거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데요. 이거 보자마자 해도 돼요 하고 묻네요

왜 묻니~ 난 매일 체크해 주면 좋겠는데 그대가 안 하는 것을? ㅋㅋ

 

우공비는 카카오 프렌즈 표지로 인기가 많지요.

일률적인 학습 스티커가 아닌, 이번엔 요거 하나를 마음대로 꾸미는 스티커였나 봐요. 아이가 요거 정말 좋아합니다

푸하하 초등 6학년 아이인데도 너무너무 좋은가 봅니다.

 

카카오 프렌즈 스티커가 있는데 이 스티커로 앞에 스티커 판을 자유롭게 꾸미는 겁니다.

아무 스티커를 붙이는 것은 아니고, 매일매일 그날 써야하는 스티커는 숫자로 표기되어 정해져 있습니다

3.JPG



▶ 지루한 사회는 가라!!!!

우공비 일일사회는 다양한 자료를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살펴보게 해 놨어요! 카카오 프렌즈와 함께 보는 다양한 자료들 덕에 개념이 머릿속에 쏙쏙, 카카오 프렌즈와 같이 공부하는 재미 쑥!!!

▶ 사회공부하는 시간이 부족하다고?

우공비 일일사회는 ① 보는 개념 ② 개념정리 ③ 문제확인

이 3단계를 거치는 개념학습으로 하루에 딱 4쪽 30일이면 공부가 충분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3단계를 공부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10분, 하루 10분씩 30일이면 초등 6학년 2학기 사회 공부 끝!!!!

▶ 사회공부의 핵심은 용어!! 어려운 용어는 어떻게?

용어 돋보기 코너를 마련, 필요한 용어를 따로 정리해 놓고, 용어를 익히게 해요. 그리고 용어 확인 문제를 더 넣어 용어도 꽉꽉 채워 공부하게 합니다


4.JPG

보는개념!!!

우공비 일일 사회가 자랑하는 보는 개념입니다.

자료를 직접 제공해서 실제 사진을 보면서 공부하는데요, 이 공부를 카카오프렌즈가 시켜줍니다.

진짜 카카오 프렌즈 열 일 합니다.

 

보는 개념만 있으면 초등 고학년은 안돼요!!

사실 보는 개념도 중요하지만 이를 정리할 줄 알아야 한다고 저는 생각하거든요. 대부분 보는 개념식으로 사진 잔뜩 올려놓은 교재들은 봤지만, 이렇게 바로 개념 정리를 같이 해주는 교재는 처음이었어요. 그 점이 맘에 들었어요

특히나 초등 6학년은 이제 초등학생이 아니잖아요. 중학교를 대비해야 하는 아인데 초등학생처럼 그렇게 그림으로만 공부하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데 이렇게!! 그 포인트를 딱 잡아 주었어요.

개념정리!!!!

보는 개념을 잘 보고 공부했다면 거기서 그치지 않고, 이 보는 개념의 내용을 정리하고 부가 설명을 제공!!

조금 더 깊은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했어요

보는 개념을 머릿속에 그리면서 읽으며 개념학습하고 머릿속에 넣습니다.

용어 돋보기!!!!

사회의 기본은 용어. 처음 듣는 용어들을 잊지 않고 익히도록 용어 돋보기를 두어 용어를 생각하면서 공부하게 했어요, 또한 이 용어 돋보기는 문제 확인에서 문제로 나옵니다.

문제확인!!!!

용어확인, 개념이해, 자료이해, 결론도출, 실생활적용의 단계별 문제를 풀어서 개념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해 놓았어요.



 

5.JPG

매일매일 하루 4쪽을 공부하면 되는 우공비일일사회

우비양이 처음 접하는 내용들이 많아 생소하다고 하지만, 생각보다 재미있다고 표현했어요

아무래도 보는 개념과, 정리가 같이 들어가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또한 카카오프렌즈들이 ㅋㅋ 튀어나와서 이야기해주니 그들과 이야기하는 느낌이 든다고 말하더라고요!

요즘은 카카오프렌즈를 주인공으로 한 만화나 이야기들이 많거든요

그런 거 보면서 ㅋㅋ 아이들에게 진짜 대단한 존재감을 내뿜는구나 싶었어요.

6.JPG

이렇게 일일공부만 하면 끝???

그건 아니랍니다

우공비 일일 공부에서는 며칠까지 공부하고 나면 성취도 평가가 있어요!!

거기의 공부 날짜가 체크되어 있기 때문에 그거 보고~ 다시 성취도평가를 풀어서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확인하는 게 좋은데요.


우공비 일일공부 중 일일사회 5일차까지 풀어 보고 난 다음 성취도 평가를 했어요

객관식 문제의 답 체크는 제법 했지만, 서술형에서 직접 답을 쓰는 것들은 답의 포인트를 많이 빼 먹어서 ㅠㅠ 다시 해야 합니다

요건 다시 잡아줘야겠네요.8.JPG

 

정답은 빠르게 체크, 아이들 가르쳐 줄 때는 자세하는 풀이를 이용합니다.

풀이를 보면 서술형 답에서 무엇을 꼭 써야 하는지를 알려주고 있기에 포인트 잡아주기 좋습니다.

7.JPG

우공비 교재 사면 씽 포인트가 있지요

등록하고 사은품 선택이나 선물 등 다양한 혜택받아보세요. ㅋ

전 전에 우공비 노트 사서 너무 잘 쓰고 있어요.

 

초등 6학년 2학기!

초등학교를 마무리하는 해!!

학교를 못가 정말 아쉽지만 그동안 부족했던 공부들을 채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저는 초등 6학년 2학기 우공비와 함께하는  30일 공부습관챌린지 도전 중인 우비양이랑 즐겁게 학습해 볼랍니다

 

 


 

1출판사.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