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 : 너와 나 사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 나를 지키는 괜찮은 생각 1
레이첼 브라이언 지음, 노지양 옮김 / 아울북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JPG

귀엽죠??

이건 메세지가 담긴 방문 고리로 동의를 구매할 때같이 포인트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는 방문 고리입니다.

이 방문고리.

나의 동의가 담긴 문구들이 많은데요, 온 가족 쓰라고 ㅋㅋ 엄마 아빠 것도 있어서 너무 좋던데요!!!

 

동의

너와 나 사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

상대의 의사를 확인하는 것, 그 사람을 보고도 알 수 있어야 하는 것.

함께 살아가는 세상에 진짜 진짜 필요한 이야기를 아울북에서 이렇게 책으로 내놓아서 얼마나 감사했는지 모를 겁니다.

우비군은 누나가 있어요.

근데 두 아이의 공통점의 서로에게 동의도 거절도, 잘 못한다는 겁니다.

그냥 알아들었겠거니.

사실 제일 가까운 사이일수록 더 확실한 표현을 해야 하는데, 확실한 표현을 하지 않고 애매모호한 표현을 하다가, 상대가 반복적 이야기를 하면 버럭!!! 했거든요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서로 함께 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이런 다툼은 자주 일어나고요, 엄마 스트레스가 팍팍!!!

그런 아이들에게 진심 엄마도 추천하고 싶은 도서입니다

엄마가 보고 추천하고 싶은 이 책 이보연 쌤도 추천한 도서라니 더 말할 것 없겠지요?

초등 아이들, 아니 초등뿐만 아니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필요한, #동의구하는법 #거절잘하는법 알아야 하는데요, 이 #아울북 #동의 통해서 배웁니다

제가 봐도 확실한 상황 묘사와 더불에 확실한 표현이 정말 눈에 띄었는데요. ㅋㅋ

나쁜 엄마!!!! 인 저.. ㅋㅋㅋ

자꾸 상황에 따라 우비군 놀려 먹고 싶어서 실실 약 올리듯 물었는데요, 그래도 수긍하면서 ㅋㅋ 대답해 주더라고요 ㅋ

제가 참 좋아하는 이보연선생님 추천도서라고 하니 더더더 믿을 만합니다.

 

2.JPG

 

 

이 책이 할 수 있는 것

동의가 무엇인지 알고 동의 구하는법 연습시키기

친구를 잘 사귈 수 있게 도와주기

도움받는 방법 알려주기

경계선 긋는 법, 친구들 응원하는 법 등등등.. 진짜 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이 책이 할 수 없는 것 : 웃긴 노래 불러주기

ㅋㅋ 처음 도입부부터 시선 쫙!!

아주 굿입니다

동의란?

내가 내 나라의 주인이 되는 것. 나라의 왕이자 시민 = 바로 나

그럼 내가 내 몸의 주인이 된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내 몸은 내 거라는 뜻, 나의 경계선을 그을 수 있다는 뜻. ㅋㅋㅋ

아우 그럼 경계선이란?? 이렇게 꼬리에 꼬리를 물고 가는 이야기에 흥미진진하게 받아들입니다

동의도 중요하지만, 경계선도 정말 중요하다는 거 내가 할 수 있는 것, 해야 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 대한 경계선.. 이런 아이들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3.JPG

 

내 느낌을 믿으세요!

낌은 내가 언제 편하고 편하지 않은지를 알려줍니다

이런 느낌을 믿으세요

상황에서든 사람에서든 그때의 느낌을 생각하고 싫다면, 거부해도 괜찮습니다

동의를 잘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두 가지 연습을 잘 해야 한다고 합니다

1. 사람들에게 내 기분을 말하는 연습 (분명하고 직접적으로 말해야 합니다)

2. 다른 사람들 말을 잘 듣는 연습(상대방의 기분, 또는 동의 여부를 알 수 있어요! 그래도 모르겠다면 직접적으로 물어보면 돼요...)

이 책만 잘 읽으면 동의구하는법, 거절잘하는법을 배울 수 있어요. 이것만 잘하면 초등학생 친구관계 아주아주 문제가 없겠지요?

또한 나의 경기 전을 정하는 법을 배우면서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된답니다.

4.JPG

 

재미있다고 보고 또 보고 하는 책, 인성교육, 초등교육 이 안에 다 들어 있네요

그런데 이 책!!! 이보연쌤 만이 아니라 정우열 정신과 의사도 추천한 도서더라고요!!!

아이들 교육에 관심이 많고, 꼭 알아야 할 상식들에 대해 알려주시는 두 분 쌤이 추천한 도서라니 더 관심을 갖게 됩니다.

한번 동의를 했다고 할지라도 다음에 마음을 바꿀 수 있다.

즉 동의를 했다 하더라도, 한번 해보고 이건 아니다 싶으면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알려줘서 좋았다고 하더라고요.

5.JPG

 

아이들과 요런 예쁜 토퍼 한번 만들어 보고 싶네요.

6.JPG

독후활동지 자료 제공 : 아울북 책 네이버 카페 : 웃찾공 - 웃음을 찾는 공부

이 카페에 가면 요 독후활동지 다운로드해서 할 수 있어요

 

독후활동지를 통해서 동의구하는법, 동의배우기 다시 한번 활용해 볼 수 있고요, 거절 잘 하는법등 다양한 초등학생들이 알아야 할 나 지키는 법, 상대방 배려하는 법에 대해서 배웁니다.

엄마표 활동 가이드도 있기 때문에 아이를 답만 적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아이를 지도해야 할지를 생각하게 해 준답니다

1출판사.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