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중국어 1 -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하루 한장 중국어 1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1.JPG

저도 중국어를 모르기 때문에, 아이랑 같이 공부를 하려고요

그냥 단어 단어 익히는 게 재미있더라고요.

초등중국어 시작할 생각이 있었기에 전 쉬운 중국어 교재인 하루한장 중국어로 시작해봅니다.

2.JPG

 

 

하루한장중국어는 단어 4주, 문장 4주로 총 8주 동안 할 수 있는데요 新 HSK 1급 수준의 중국어 단어와 문장을 단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어요.

HSK중국어를 시작하기 위한 기초를 하루 한 장 독해를 통해서 세워봅니다.

처음엔 단어와 발음을 배우고, 그다음엔 신나는 찬트와 다양한 활동으로 중국어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게 했어요

초등중국어교재로 너무 괜찮더라고요.

재미있는 중국어 이야기는 초등중국어 학습에 흥미를 더해줍니다

한 주 동안 배운 단어를 5일차에 복습을 할 수 있도록 단어장을 제공합니다 벽에 붙여 놓아도 되고, 카드로 만들어 써도 된답니다

초등 중국어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HKS 중국어 맛보기로 아이들과 시작해보기 좋은 거 같아요.

저도 어학 쪽에는 참 모지라지만요 요즘 아이들이 중국어 이야기하면서 즐거워하는 거 보면 ㅋㅋ 신기하더라고요.

QR코드를 찍으면 음성과 정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MP3 파일로 받고 싶다면 홈페이지 ( http://www.mirae-nedu.com/ )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3.JPG

 

현재 3주 차 1일까지 학습을 했어요.

초등 중국어 교재는 조금 천천히 시작했고, 진도도 천천히 나가고 있어요

급하게 나가도 ㅋㅋ 아이가 기억을 못 해서 반복 연습을 하면서 서로 대화를 하면서 하다 보니 진도가 좀 더딘데요, 모르고 지나치는 것보다는 기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서 하고 있어요.

중국어교재로 처음 만나본 하루한장중국어는 쉬운 중국어 교재다 싶어서 추천하고 싶네요

5.JPG

 

먼저 중국어에서 쓰는 한자와, 발음을 알아봤어요

우리나라도 한자를 쓰는데, 우리나라와 대만은 복잡한 한자(번체자)를 사용하고, 중국에서는 간단하게 만든 한자(간체자)를 사용합니다.

ㅋㅋㅋ 두 가지 한자를 다 알아야 하는 거냐며 일단 걱정을 먼저 시작하는데요. 지금은 입으로 말하는 게 먼저라 한자는 보고 넘어갈 거라고 하니 안심을 하고 시작합니다.

큐얼 코드를 찍으면 발음과 교재가 한 번에 다 보이기 때문에 좋아요!!!

아이들은 여기서 직접 교재 활용을 합니다

초등 중국어교재는 6학년인 우비양을 위해서 선택했던 건데요, 기왕 하는 거 처음이니까 동생도 해보자고 해서 둘이 하고 있어요

뒤에 문제만 복사해서 사용을 했는데요, 나중에는 ㅋㅋ 엄마 핸드폰으로 캡처해서 반복 연습을 하더라고요

엄마 폰이 노트라서 캡처한 다음 펜으로 쓰면 된다고 좋아하더라고요.

6.JPG

QR코드를 통해서 듣기도 하고, 찬트를 통해서 듣기도 했는데요, 마지막에 재미있는 게 미션이 있어요

이 미션을 하면 미션 완료 확인 도장을 받을 수 있답니다. ㅎㅎㅎ

저보고 집에 있는 스탬프 도장 찍어달라고 가져와서 찍어주었답니다.

몸으로 성조를 표현하는 미션을 하면서 다시 연습할 수 있고요, 또 아이들이 이 부분을 재미있어하네요.

 

8.JPG

 

학습 계획표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하루한장 중국어 전체가 나옵니다

저는 가끔 아이들이랑 복습할 때 전체 코드를 통해서 합니다. 그래서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에 넣어 놓았습니다.

 

초등중국어 시작하려고 쉬운 교재를 찾고 계시다면 요 하루 한 장 중국어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아이들이 정말 즐겁게 하고 있어요!!!

펜이 있는 ㅋㅋ 휴대폰이나 태블릿이라면 노트처럼 활용할 수도 있어서 너무너무 좋거든요.

저희 아이들은 ㅋㅋ 둘 다 중국어교재에 풀기보다 서로 엄마 휴대폰 하겠다고 난리입니다. ㅋㅋㅋ 핸드폰을 너무너무 좋아하는 건 문제인 듯 요

 

9.JPG

 

중국어로 한자는 많이 익히지는 않지만 이렇게 찾자며 체크하는 숫자 한자는 쉽게 했습니다.

일주일에 5일 학습을 기준으로 하고 있고요, 4일 단어 학습을 하고 5일째는 이렇게~~~ 브로마이드를 제공, 단어장으로 활용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4일 동안 1~9까지이 숫자와, 월과 일을 배웠어요.

그래서 아이들이랑 몇 월 며칠인지 이야기해보기로 중국어를 확장해 봤답니다.

그리고 더하기 문제를 내어서도 해 봤어요.

 

 

미션으로 남자와 여자를 찾아서 말해보기를 했어요.

책에서 찾아서 말하더라고요

미션은 초등 아이들이 중국어를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게 해주고 있답니다

 

초등중국어 처음 시작하는 거라 긴장을 많이 했어요

아이들이 재미없어하면 어쩌나, 싫어하면 어쩌나 싶어서 걱정을 했어요

그냥 학습지를 시키는 것이 나을까? 도 생각을 해봤고요...

그러다 처음 접하게 된 하루한장중국어는 맛보기로 해 보려고 했던 건데요, 아이들이랑 2주 동안 활용해보니까!! 엄마표로 아이들 표로 이렇게 진행해도 괜찮구나 싶었습니다.

쉬운 중국어 교재라서 가능한 일이며, 무작정 외우기보다는 처음에는 친숙하게 해주는 진도 구성이 맘에 들었습니다.

중국어 교재 찾는 분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하루한장 중국어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