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로세로 낱말퍼즐 2-1 - 2학년이 꼭 알아야 할 ㅣ 가로세로 낱말퍼즐
그루터기 지음 / 스쿨존(굿인포메이션) / 2020년 3월
평점 :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가로세로 낱말퍼즐. 3단계입니다.
가로세로 낱말퍼즐은 단계별로 학년 학습이 가능해요. 즉 학년에 맞는 단계를 선택해서 공부하면 되는데요~~ 새로운 낱말이 300개가 수록이 되어 있습니다.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한주는 7일. 이 중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 5분으로 수업을 하고 이틀은 쉽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10분 딱 하루에 10분만 투자해 퀴즈 풀고 어휘력 쑥쑥 키워봐요
이 책은 그루터기라는 곳에서 기획을 했는데요, 그루터기는 초등학교 전, 현직 교사들과 학부모 10여 명으로 구성이 된 학습 및 교육연구모임이랍니다. 학교교육에서 채워 줄 수 없는 것들이 분명 있고, 사교육으로도 해결이 쉽지 않은 것들이 있는데요 이러한 것들에 대한 고민으로 지난 10여 년간 기획과 집필활동을 활발히 하여 '집과 학교에서 일어나는 하루 10분 학습 혁명'을 불러일으켰답니다.
사실 낱말, 어휘에 대한 고민은 모든 학부모가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국어가 모든 학습의 기본이고 그 기본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말을 이해하고, 뜻을 아는 것인데요~ 이것이 잘되지 않으면 글자를 읽을 수 있지만 독해가 되지 않아 읽어도 읽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한다고 하지요.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주요 어휘를 퍼즐로 풀어 놓은 것이 가로세로 낱말퍼즐이랍니다.
아이들이 재미나게 퀴즈로 풀고, 반복학습을 하도록 되어 있어요!!
1학년부터 6학년에 맞게 총 9단계로 나누어져 있는 이 책은~~~~ 굳이 학년을 따지지 않고 사용해도 될듯해요.
초등 2학년 1학기의 어휘를 담은 가로세로 낱말퍼즐 3단계이지만, 우비 군이 풀어보니 한두 개 모르는 게 꼭 나오네요. 용어를 아예 처음 들어 봤다는 것도 있고요, 아는 단어였지만 이 설명으로 모르겠는 단어도 있는 거 보니~~ 학년별 말고 아이의 어휘력을 보고 선택해 주심 좋을 듯해요.
초등 2학년 1학기의 교과서인 국어가와 나, 국어 활동, 수학, 수학 익힘, 봄, 여름, 안전한 생활을 기초로 해서 초등 교과서에서 공통적으로 나오는 주요 낱말과 또래들이 일상생활에서 알아둬야 할 용어들을 선별해서 넣었답니다.
초등 2학년 1학기 어휘 가로세로 낱말퍼즐 3단계로 초등 낱말 공부할 수 있는 이 교재는 총 8주 차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5일 동안 매일 10분만 공부하면 되고요 그러면서 7~9개의 낱말을 익히고 활용을 해 볼 수 있답니다.

가로와 세로의 문제로 하루에 10개의 낱말을 공부하게 됩니다.
설명하는 것도 있고요, 문장으로 표현을 해 주는 것도 있어요!!!!
아이들이랑 같이 풀어봐도 재미나고요, 갑자기 막 생각이 안 나는 것도 있고 그래서 아 내 머리 돌팅이 인가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애들 몰래 저도 일주일 치 먼저 풀어봅니다 ㅋㅋ
아는 척하려고요 ㅋㅋㅋㅋㅋ
단어를 모른다기 보다 설명을 읽고 생각 안 나는 게 가끔 있을 수 있겠더라고요. 애들 앞에서 답안지 보는 것보다는 이 정도 어휘는 알아~ 하면서 알려주는 게 좋을듯해요. ㅋ

일주일 동안 가로세로 낱말퍼즐을 통해서 낱말 공부를 했다면요~
다시 한번 해봐요 ㅋㅋ
저학년 용이라 글씨 쓰기도 있어요
너 글씨 엉망인데 잘 됐다!!! 요놈!
ㅋㅋ 우비군은 글씨가 늘 전쟁인 아이. 요런 것도 도움을 받아야겠네요.
글씨 쓰기나, 색칠하기 등 다양한 활동과 더불어, 요래 퀴즈까지 있어 앞에 배운 낱말들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하게 됩니다.
2주 차 놀이터는 아래사진 있답니다 ^^
하루 두 쪽 10개의 낱말퍼즐만 풀면 되니까 어렵지 않아요.
쉬운 아이는 10분도 안 걸리고요, 우비군으 모르는 건 어쩔 수 없이 알려주긴 했는데, 다음엔 국어사전이나 이런저런 책을 찾아서 해보게 할까 싶어요.
스스로 찾아서 아는 거와 알려주는 거에는 차이가 있으니 말이지요